[효성 채용] 면접 전, 숙지해야 할 효성 상식

말하다/인재 채용 2017.09.28 09:35




지난주, 2017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마냥 놀 수도, 즐길 수도 없을 기나긴 추석 연휴를 보낸 후, 지원자 여러분들께서 손꼽아 기다리는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가 10월 12일에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후 10월 21일에는 적성검사, 그리고 11월 초에는 대망의 면접 전형이 진행이 됩니다.


아마 지원자 여러분들께서는 일찌감치 면접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시작하셨을 겁니다. 효성은 직무 프레젠테이션 면접, 핵심가치 역량 면접, 토론 면접 등 총 세 가지 면접을 진행하기에, 하루에 이 모든 면접을 치를 지원자분들 입장에서는 꽤 버겁게 느껴지실 테니까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여러분들의 철저한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해 효성이 알려드릴게요. 효성 지원자라면 반드시 알아둬야 할 효성에 대한 아주 기본적이고 중요한 정보를 말이죠.


이름하여 ‘효성 상식‘. 효성의 역사와 성과를 비롯하여 가치와 인재상, 사업 분야와 제품, 연구소와 해외 사업장까지. 핵심을 짚어드릴 테니, 꼼꼼히 살펴보고 면접에 들어가시길!




 드러나진 않지만 어디에나 있는 기업, 효성


효성은 섬유, 산업자재, 화학, 중공업, 건설, 무역, 정보통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서비스로 인간의 삶을 이롭게 합니다. 비록 겉으로 드러나진 않지만 말이죠. 우리가 입는 옷에, 우리가 타는 자동차에, 우리가 보는 스마트폰에, 우리가 사는 집과 우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전기와 금융 서비스까지. 당신이 알게 모르게, 어디에나 있는 효성입니다.






 세상 모든 창조에 영감을 불어넣는 기업, 효성


효성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마침 지난해가 창립 50년을 맞이한 해였기에, 그 의미가 더욱 컸죠. 최초의 역사를 만들어가며 시장을 개척해왔던 효성은 기술력이 곧 경쟁력이라는 믿음으로 혁신하고, 미래의 변화를 주도하며 지속해서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기업, 효성


1971년 국내 최초로 민간 기업 부설 기술연구소를 설립한 효성의 힘은 역시 기술력입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30개국 85개 사업장에서 2만여 명의 효성인은 세계인의 삶을 가치 있게 변화시키기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립니다.






 가치 있는 변화를 가장 먼저 제시하는 기업, 효성


효성이 추구하는 가치체계인 ‘효성웨이(Hyosung Way)’는 곧 효성인이 지향해야 할 가치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마인드로 세계를 개척하고, 긍정의 마인드로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며, 몇 번이든 시도하여 악착같이 해내고,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효성과 그런 효성을 닮은 인재. 우리는 효성웨이를 따라 전진합니다.






면접을 보기 위해 출발 전, 거울을 들여다보며 옷매무시를 단정히 가다듬는 것과 같이, 효성 면접을 보기 전, 효성에 관한 기본상식을 정리하고 숙지해야 안심이 되겠죠? 만반의 준비로 부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실력을 100% 발휘하여 후회 없는 면접이 되기를 바랍니다. 효성은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을 응원할게요!







관련 콘텐츠 더 보기


[취준생을 위한 선배찬스] "이게 진짜 업무다!" 효성의 직무소개

효성그룹 채용 FAQ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효성 채용설명회 참가기: 효성 합격을 위한 관문

“왜 효성인가?” 당신이 효성그룹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

2017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