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마이프렌드 효성 연말정산
한 해의 끝을 잡고, 여러분이 듬뿍 주신 그 사랑을 정산해보려고 합니다. 2018년 ‘마이프렌드 효성’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을까요? 올해의 콘텐츠를 살펴보며, 새해에는 더 재미있고 알찬 이야기들로 여러분의 그 사랑을 환급해드릴게요.
올해의 진지한 티타임
올해 2018년 ‘마이프렌드 효성’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콘텐츠는 바로 <진지한 티타임>이었습니다. 효성 직원들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그들의 직장생활과 효성에 대해 소개해드렸죠. 매번 영상을 공개할 때마다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그래서 특별히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여, 가장 재미있고 유익했던 ‘올해의 진지한 티타임’을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뽑아봤습니다.
진지한 티타임 어워즈 투표 결과, '직장맘&직장대디의 육아수다'가 가장 많은 득표를 기록하며 '올해의 진지한 티타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첫 화였기에 부족함도 있었지만, 그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이끌었는데요. 특히 주제가 주제이다 보니 수많은 직장맘과 직장대디의 공감을 받았죠.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많은 득표를 기록한 것은 '사내부부' 편과 '공대여자&문대남자' 편이었습니다.
한편, 블로그 조회수 기준으로는 ‘사내부부’ 편이 1위를 기록했고, ‘인사팀’ 편, ‘공대여자&문대남자’ 편이 뒤를 이었습니다.
올해의 직장인 B급 뉴스
<직장인 B급 뉴스>는 효성의 현직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의 관심 주제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여, 직장인들의 생각과 경험 등을 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특히 설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효성 직원들 덕분에 직장인들과 공감 가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올해의 직장인 B급 뉴스’는 바로 ‘직장생활 중 나의 소확행’ 편입니다. 2018년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편안히 휴식을 취하고, 문화생활을 즐기며 소확행을 느끼는 직장인들! 새해에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한편, 2위는 ‘근무 중 딴짓’ 편, 3위는 ‘직장생활 실수 대잔치’ 편이 차지했습니다.
올해의 이벤트
2018년에도 역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갔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찍고, 퀴즈를 풀며 효성과 여러분의 삶을 이야기했죠.
‘올해의 이벤트’는 무려 4,179명이라는 가장 많은 참여를 기록한 <효성이 GREEN 지구 퀴즈> 이벤트가 차지했습니다. 효성의 그린경영 활동에 대한 퀴즈의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였죠. 그리고 그 뒤를 이어, 지주사 전환에 대한 퀴즈를 푸는 <판타스틱 4 효성>(3,972명 참여), 얼마 전에 종료된 올해의 마지막 이벤트인 <가로세로 효성퀴즈>(1,924명 참여)가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2019년에도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벤트를 여러분의 마음을 모아보겠습니다.
올해의 사업 이야기
효성은 섬유, 무역, 첨단소재, 중공업, 건설, 화학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알게 모르게 여러분의 일상을 편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 효성의 사업과 제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여러분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갔습니다. 그런 효성의 사업 이야기 중 여러분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것은 바로!
‘올해의 사업 이야기’는 ‘판타스틱 4 효성’이 차지했습니다. 지주사 전환으로 새롭게 시작한 효성과 각 사업 회사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였는데요. 효성의 2018년 가장 큰 이슈였던 만큼 그 관심도 뜨거웠죠. 그리고 효성첨단소재㈜의 에어백 원사와 다양한 에어백에 대해 다뤘던 ‘세상에 이런 에어백’, 효성중공업㈜이 건설한 공덕 효성해링턴스퀘어를 소개한 ‘효성씨의 호캉스 이야기’가 뒤를 이었습니다. 새해에도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약하는 효성과 그 이야기를 기대해주세요.
올해의 채용 콘텐츠
올해 9월에는 효성 신입사원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등을 거쳐 새로운 효성인을 찾는 과정은 효성에게도 지원자에게도 쉽지 않았지만, 그만큼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도 남지 않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효성은 취준생들과 지원자들을 위한 유용한 채용 정보를 주려고 다양한 채용 콘텐츠를 전했습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었던 ‘올해의 채용 콘텐츠’는 ‘정부의 취업 지원제도’인데요. 취준생 여러분들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유용한 제도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효성의 2018년 신입사원들의 그룹 입문교육 현장을 다룬 ‘SML 공연’과 미래의 후배를 위해 효성의 선배가 채용에 대한 궁금증에 답했던 ‘친애하는 후배님께’도 취준생 및 효성 지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죠.
‘마이프렌드 효성’의 콘텐츠를 통해 효성에 대해 배우고 채용을 준비했던 2019년 효성 신입사원의 활약도 기대되네요.
올해의 효성 문화 콘텐츠
효성의 사내 제도와 행사 등에 대해 소개하는 효성 문화 콘텐츠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이끌었던 ‘올해의 효성 문화 콘텐츠’는 바로 ‘효성의 유연근무제’입니다. 2018년 직장인들에게 가장 큰 이슈는 주당 법정 근로시간이 52시간으로 단축된 것인데요. 이에 효성도 주당 법정 근로시간을 준수하면서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도입하였죠.
이 밖에도 폭우에도 즐거웠던 ‘한마음 체육대회’와 효성의 휴가 제도에 대해 설명한 ‘리프레시 휴가’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올해의 신입남녀
<신입남녀 직장생활 적응기>는 신입사원을 위한 다양한 팁을 전하고 있는데요. ‘올해의 신입남녀’에는 바로 ‘컴퓨터 폴더 정리법’이 차지했습니다.
한 해 동안 또 컴퓨터에 쓸데 없는 파일이 가득 쌓였을 텐데요. 다시 한번 ‘컴퓨터 폴더 정리법’을 읽어보며, 묵은 컴퓨터를 깨끗이 정리해보세요.
올해의 한 달에 하나
마지막으로 직장인들의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해 여행, 책, 영화, 그리고 체험 서비스 등을 소개했던 <한 달에 하나>입니다.
직장인들은 어떤 여행을, 어떤 책을, 어떤 영화와 어떤 서비스를 좋아하고 관심이 높았는지 ‘올해의 한 달에 하나’를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네요. 2019년에도 직장인들의 여가생활이 더 많아지고 더 풍요로워지길 바랍니다.
되돌아보니 우린 참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여러분이 주신 관심과 공감 하나, 댓글 하나도 다 소중했고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2019년에도 잘 부탁 드립니다.
'Story > 효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달에 한 권] 책으로 배우는 직장인 취미생활 (0) | 2019.01.07 |
---|---|
[신입남녀] 2019년을 맞이하는 직장인의 자세 (0) | 2019.01.02 |
효성타운 12월 2호(통권 189호) | 늘 감동이었어 (0) | 2018.12.28 |
가족과 이웃, 그리고 효성이 함께한 ‘2018 푸르메 작은 음악회’ (0) | 2018.12.21 |
Webzine Hyosungtown - 2018年 12月 (Chinese) (0) | 2018.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