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후배님께 전하는 선배들의 효성 채용 Q&A

효성+/효성 채용 2018.09.20 14:56



효성 SNS를 통해 취준생 여러분들이 채용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남겨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여러분의 선배가 될 효성인들이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전했습니다. 여러분의 취업 성공을 기원하며, 친애하는 후배님께 진심 가득 응원을 담아, 경험에서 우러나온 채용 꿀팁을 드립니다.




 Q. 효성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영현 님)


“효성에 먼저 입사한 동문 선배들의 경험담을 읽으며 내실 있고 탄탄한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효성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어 검색하다가, 마이프렌드 효성 블로그의 포스팅을 흥미롭게 읽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더욱 마음이 끌렸던 것 같아요.”

- 효성화학㈜ 박은지 사원 -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어백 원단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는 효성첨단소재㈜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시트벨트용 원사, 에어백용 원단 등 세계 1위 제품을 다수 가진 기업이라는 명성 때문에 효성에 꼭 다니고 싶었습니다.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효성티앤씨㈜ 고건 사원 -


선배의 이야기 더 보기




 Q. 효성 채용 지원 시, 나이 제한이 있나요? (신은혜 님)


“제 동기 중에는 35살도 있었고, 기혼자도 있었습니다. 다른 기수 얘기도 들어보니, 나이 많은 분들이 항상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그걸 보면, 나이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죠. 올해 효성 채용 지원요건에도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 중 병역필이나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만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고 되어있잖아요. 나이가 많다고 망설일 필요가 절대 없어요.”

- 효성중공업㈜ 조민정 대리 -


2018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 공고 보기




 Q. 효성에 입사하기 위해 쌓은 경력은 어떤 것이 있나요? (박보람 님)


“합격을 위해서는 스펙보다 생각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일단 효성에서 무슨 일을 할지, 본인과 맞는 업무가 무엇인지 파악해야겠죠. 그런 다음, 인터넷이나 친구들에게 정보를 얻기보다 현재 효성에 다니고 있는 사람을 통해 회사와 업무, 채용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고 그게 더 도움이 될 거에요. 효성의 영업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저에게 연락하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효성중공업㈜ 알-아트와리 마헬 사원 -


선배의 이야기 더 보기



대학-임직원 멘토링 제도를 통해 취준생을 만나고 있는 효성티앤씨㈜ 정청산 사원

(오른쪽에서 두 번째)




 Q. 자신의 어떤 장점을 어필해서 합격하셨나요? (김하늘 님)


“보통 상경계나 이공계 전공이 아닌 분들이 걱정은 많이 하시고 취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도 많지만, 제가 경험한 대로 말씀을 드리자면 효성 직원들의 전공은 참 다양해요. 다른 회사도 분명 마찬가지일 거고요. 취업이라는 건 자신의 역량과 성격, 그리고 경험 등을 잘 전달해서 광고하는 노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니 전공의 장단점을 고민하기 보다는 남들보다 확실히 다른 나만의 색깔을 찾으려는 노력에 더 집중해보세요. 그리고 그 색깔을 충분히 반영해서 잘 포장하는 것도요. 당장 취업하는데 급급해서 자신의 성격과 꿈, 가치관에 맞지 않는 분야와 회사에 지원하게 되면 결국에는 그 회사에게도 자신에게도 모두 좋지 않으니까요.”

- 효성첨단소재㈜ 김유신 대리 -


선배의 이야기 더 보기




 Q. 면접에서 유리했던 답변은 어떤 것이었나요? (장세정 님)


“가장 최근에 본 효성 관련된 기사가 뭐냐고 물어보셨는데, 당시 면접 준비하면서 증설 관련된 기사를 많이 보고 가서 그에 대한 답변 드렸고, 그걸 좋게 보신 것 같아요. 아무래도 회사에 대한 관심을 어느 정도 기본적으로는 갖고 있다고 여기신 것 같습니다.”

- 효성티앤씨㈜ 박지혜 과장 -


선배의 이야기 더 보기



매달 2회 이메일로 효성의 최신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효성타운 웹진

웹진 구독하기




 Q. 효성은 워라밸이 가능한가요? (김연옥 님)


“회사에서 퇴근을 종용해요. 퇴근 안 하냐고 먼저 말씀을 해주시니까, 웬만하면 5시 반에서 6시 사이에 보통 퇴근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녁 약속을 잡기도 쉽고, 취미생활도 규칙적으로 할 수 있어요. 전 스쿼시도 했었고, 지금은 피아노를 배우고 있거든요. 매일매일을 리프레쉬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효성화학㈜ 임재민 사원 -


선배의 이야기 더 보기




 Q. 효성 면접에서 효심(孝心)도 보나요? (안대호 님)


효성웨이(Hyosung Way)의 4가지 핵심 가치(최고, 혁신, 책임, 신뢰)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효성’이 가득한 효성인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런 효성인들을 위해 회사 차원에서 부모님을 위한 ‘리마인드 웨딩’, 부모님을 초대해 직접 요리를 배워 대접하는 ‘효(孝)식당’,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는 ‘사랑하는 부모님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마인드 웨딩 이벤트 더 보기

효(孝)식당 이벤트 더 보기

사랑하는 부모님께 이벤트 더 보기


 

효식당 이벤트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이건필 과장과 지은주 대리 부부의 부모님과 딸




 Q. 시크릿 전효성의 팬이신가요? (김승현 님)


효성의 한마음 체육대회 때 전효성 씨가 꼭 한 번 오시면 좋겠습니다! ♡♡♡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 더 보기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 축구 우승 후 즐거워하는 효성티앤씨㈜ 축구동호회 TEXBALL




효성 채용에 대해 효성인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전한 답변과 진심 어린 조언이 지금 채용을 준비하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친절하고 든든한 선배들이 있고, 또 열정 가득한 후배들이 있기에, 그들이 함께할 효성의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곧 효성에서 선후배로 만나게 될 그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