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계열사 바로 알기: 효성ITX “기업에 필요한 IT 솔루션”

Story/효성

 

효성그룹에는 효성티앤씨(섬유・무역), 효성중공업(중공업・건설), 효성첨단소재(산업자재), 효성화학(화학), 이렇게 네 개의 사업회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죠. 이 밖에도 다양한 계열사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효성 계열사 바로 알기! 세 번째는 기업에 필요한 모든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효성ITX입니다.

 

 

-
효성ITX가 하는 일은

 

 

효성ITX라고 하면 떠올리는 게 콜센터일 거예요. 엄청난 양의 고객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며 효성ITX가 시작되었으니까요. 그런데 콜센터로만 단정 지어 설명하기엔 좀 부족해요. 왜냐하면 효성ITX의 핵심기술은 CS(Customer Service)에만 있지 않거든요. 자, 그럼 다시 제대로 소개해볼게요.

 

어떤 사업을 하든 꼭 필요한 게 있어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면 서비스 이용자의 데이터를 관리해야 하고, 이용자의 문의에 효율적으로 응대하는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특히 콘텐츠 사업자라면 거대한 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해둘 스토리지(Storage)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라면 공장 설비에서 나오는 많은 데이터를 디지털화해 관리하는 일이 필요하고요. 그러니 꼭 IT를 직접적으로 다루는 기업이 아니더라도 많은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다룰 수 있는 인프라는 필수인 것이죠.

 

 

기업에 필요로 하는 모든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를 다룰 줄 아는 기업이 바로 효성ITX입니다. 기업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관리하는 컨택센터 사업기업에 다양한 네트워크 인프라와 기술을 제공하는 IT 서비스 사업, 빔프로젝터 등 영상기기 판매부터 설치까지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효성ITX의 주요 사업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자면

 

컨택센터 서비스

컨택센터는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고객을 효과적으로 응대하고 관리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 채널이자 정보가 집중되는 곳입니다. 효성ITX는 금융, 공공, 유통 등 산업별 특화된 서비스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컨택센터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IT기술이 발전하면서 전통적 방식의 일반 유선통신(전화, 팩스 등)뿐 아니라 모바일, 비디오(화상), 메신저 채팅, 소셜미디어 등 다방면 채널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언제 어디서든 수용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I(System Integration) & SM(System Management) 서비스

시스템 통합 및 유지보수 서비스는 핵심 IT 인프라인 서버, 스토리지를 비롯한 각종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등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 운영합니다. 또한, 다른 IT 운영요소들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시스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

CDN 서비스는 영화•뮤직비디오•스포츠 등 대용량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달해주는 ‘콘텐츠 전송망 서비스’입니다. CDN 서비스를 도입하면 서버 확장 및 운영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어져 트래픽 폭주 등 비상시에도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효성ITX의 CDN 서비스는 인프라만 갖추면 가능한 서비스가 아닌 기술력과 솔루션이 없으면 진입 자체가 어려운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보안 등 새로운 솔루션과의 접목이 필요한 차세대 CDN 서비스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모바일 트래픽이 폭증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또는 모바일 스트리밍(Streaming)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 요구사항을 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솔루션

세계적인 영상기기 제조기업인 NEC의 빔프로젝터(Beam Projector)와 디지털 시네마(Digital Cinema)를 비롯해 LED 모니터, LED 전광판 등을 공공기관, 학교, 극장 등 다양한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용환경과 목적에 최적화된 제품을 판매, 설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3D 영상도 완벽하게 지원하는 디지털 시네마 및 영화 상영 전용 서버, 3D 시스템 등 디지털 상영관을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끝은 아니고요, 최근 효성ITX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과 AI(인공지능)를 기존 솔루션에 접목하고 있어요.

 

 

-
스마트 컨택센터부터 스마트 팩토리까지, 솔루션을 고도화하는 효성ITX

 

 

효성ITX는 2015년 R&D 센터를 설립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AI 분야의 내부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컨택센터 사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AI, 빅데이터 기반의 상담업무 지원 솔루션인 xtrmSolution, 원격 상담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스마트 컨택센터, 컨택센터 인프라의 클라우드 전환 및 옴니채널(Omni-Channel: 오프라인,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하고 연결하여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환경)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인 xtrmFactory를 통해 효성그룹 제조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또는 터치 한 번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손쉽게 이용하는 시대입니다. 기업은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IT 솔루션을 찾으려 하겠죠. 그런데 그 많은 솔루션이 여러 곳에 흩어져 있으면 솔루션다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이것이 효성ITX가 컨택센터에서 CDN 사업으로, 그리고 IT 인프라 컨설팅과 클라우드 서비스, 스마트 팩토리까지 사업을 확장해가는 이유입니다. 어떤 환경 속에서도 편안하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효성ITX는 더욱 강력하고 유연한 IT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