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담아왔다! ‘효성프렌즈 6기의 10월 이야기’

People

본격적으로 겨울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한 10!

하지만 효성프렌즈는 다양한 활동 덕분에 추위를 느낄 틈이 없었습니다.

효성프렌즈만을 위한 ESG·CSR 특강부터 임직원과 함께한 활기찬 프로그램까지!

 

한 달이 모자랄 만큼 풍성했던 효성프렌즈의 10월 이야기를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10 15, 효성프렌즈 6기가 오랜만에 효성 본사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바로 매 기수마다 진행되는 ESG·CSR 특강이었죠.

 

이번 6기 강의는 효성중공업 동반성장추진팀 김어진 PM님과 커뮤니케이션실 조민정 PM님이 맡아 주셨습니다.

두 분은 효성의 다양한 ESG·CSR 사업에 대해 생생하게 들려주셨고, 효성프렌즈는 한마디도 놓치지 않으려 열심히 필기하며 강의에 집중했습니다.

 

 

특강이 마무리된 뒤에는 효성프렌즈 6기가 열심히 기획하고 준비해 온

‘SNS 채널 이벤트 기획안을 발표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가장 먼저 효모 팀의 손규림 횻프가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첫 순서라 다소 긴장한 모습도 보였지만, 곧 침착하게 준비한 내용을 자신 있게 발표하며 멋진 시작을 열어주었는데요.

특히, 11월의 키워드를 분석해 이벤트 컨셉을 제안한 부분이 인상 깊었죠✏️

 

 

다음으로는 횻프2즘 팀의 정다영 횻프가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횻프2즘 팀은 이벤트 기획에 앞서 효성의 공식 채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창의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였습니다

 

 

마지막은 횻린세스 팀의 강지우 횻프가 맡았습니다.

기획 과정에서의 많은 고민이 느껴질 만큼, 효성과의 높은 연관성을 보여주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었죠👍

 

 

세 팀 모두 창의적이면서도 실현 가능한 기획안을 선보이며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효성프렌즈가 직접 기획한 이번 이벤트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1차 팀 미션을 준비하느라 수고한 효성프렌즈 6기 여러분께 큰 박수를 보냅니다👏

 

이렇게 특강과 1차 팀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효성프렌즈는 이어서 본격적인 10월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따뜻한 햇살이 느껴지던 10 16, 효성프렌즈는 몬스터파크 신도림점에 다시 모였습니다.

이날 효성프렌즈는 효성나눔봉사단 조끼를 착용하고, 장애 아동 외부 활동 지원 봉사 현장에 함께했는데요.

장애 아동의 경우 신체적·인지적 특성으로 인해 이동이 어렵거나, 일상적인 활동에서도 보호자의 지속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비장애 아동들이 자연스럽게 누리는 놀이나 야외 체험, 문화 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곤 하죠.

 

효성은 이러한 아이들이 세상과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매달 장애 아동과 짝을 맺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자리에는 효성프렌즈도 함께 참여해 뜻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서로의 손을 꼭 잡고 따뜻함을 나누며 특별하고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효성은 2018년부터 서울문화재단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의 입주 작가들을 꾸준히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감각의 서사〉 전시회 오프닝에 효성프렌즈 6기가 함께했습니다!

 

10/17, 효성프렌즈 6기는 예술의전당에 방문한 후, 전시에 참여한 작가님들로부터 작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듣고,

전시를 준비한 관계자들의 이야기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었는데요.

특히, 전시의 취지에 맞게 점자로 된 안내 책자가 함께 제공되어 모두가 예술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감각의 서사> 전시회는 11 6일까지 예술의전당에서 진행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10 22, 효성프렌즈는 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을 위해 현충원에 모였습니다.

효성은 호국보훈 활동의 일환으로 1 1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9묘역에서 꾸준히 정화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항상 깨끗하게 관리된 묘역도, 이렇게 누군가의 봉사 덕분에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이번 활동에는 효성프렌즈 6기도 함께 참여하여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되새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장시간 쪼그려서 진행하는 활동이라 온몸이 뻐근했지만, 활동을 마치고 돌아가는 효성프렌즈 6기의 얼굴에는 뿌듯함과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이렇게 효성프렌즈와 함께한 10월을 되돌아보았습니다.

이번 활동들은 오직 효성프렌즈만이 가능했고, 효성프렌즈였기에 함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순간들이었습니다.

 

1차 팀 미션에 이어 개인 미션, 그리고 새롭게 시작한 2차 팀 미션까지 병행하며 10월을 바쁘게 보낸 효성프렌즈 6!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활동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고 항상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현장의 생생한 모습은 효성프렌즈가 직접 촬영한 브이로그를 통해 곧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