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학개론] 4화. 수소경제와 효성

2019.07.12 17:18


잘 몰라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 알아가면 되니까요. 좀 어려워도 괜찮습니다. 우리가 친절하게 알려드릴 테니까요. 알면 알수록 우리는 꽤 많은 일들을 해냈다는 사실을, 우리는 또 놀라운 일들을 해낼 거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거에요. 영상으로 배우는 <효성학개론> 4화는 ‘수소경제와 효성’입니다.



-
함께 성장하고, 힘껏 이끕니다


수소는 지구상 가장 가벼운 원소지만, 그 가벼움과는 달리 오늘날 가장 중요한 연료가 되었습니다. 우주 질량의 75%를 차지하는 가장 풍부한 원소인 동시에, 친환경성 때문에 미래의 에너지로 평가 받는 수소, 그 수소로 달리는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이하 수소차), 그리고 수소경제로 달라질 미래. 그렇다면 효성과는 대체 어떤 관계일까요?



정부는 2018년 13만t이던 수소 공급을 2040년에는 526만t까지 보급하고, 수소차는 2018년 2천대에서 2014년 620만대까지 생산·판매하며, 수소충전소도 2018년 14곳에서 2040년 1,200곳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바야흐로 수소의 시대가 오는 것이죠.


효성첨단소재㈜는 수소차에 핵심부품인 수소연료탱크 제작에 사용되는 탄소섬유를 생산합니다. 수소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초고압으로 압축하여 최대한 많이 수소연료탱크에 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수소차가 더 오래, 더 멀리 달릴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수소연료탱크의 소재는 초고압을 견딜 수 있어야 하는데, 탄소섬유는 철보다 10배 더 강하면서도 4배 더 가볍기 때문에 자동차 경량화에도 중요한 소재인 것이죠.


효성중공업㈜이 만드는 수소충전소 역시 수소경제에 필수적입니다. 수소차가 많아질수록, 수소충전소도 많아져야 하니까요. 효성중공업㈜ CNG, LNG 등 가스 충전소를 구축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체 충전 시스템과 엔지니어링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소충전소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국내 28곳의 수소충전소 중 13곳을 구축하며 국내 수소충전소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죠.


수소차와 탄소섬유, 그리고 수소충전소. 수소경제는 효성과 함께 성장하고, 효성은 수소경제를 힘껏 이끕니다. 수소경제와 함께 더 빠르게, 더 멀리 달려갈 우리는 효성입니다.




  ✔ [효성학개론] 1화. 당신을 빛내는 효성

  ✔ [효성학개론] 2화. 두유노 효성?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