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플랫폼 ‘펜타호’

효성+/사업 이야기 2019.03.15 15:54




 축적된 수많은 데이터, 어떻게 활용할까?


우리가 먹고 행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이 다양한 데이터로 축적되는 시대.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데이터가 차지하는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기술의 보급으로 기업에서 저장하고 관리해야 하는 데이터의 양이 폭증하고 있는 상황. 누적된 대규모 데이터와 콘텐츠로부터 얼마나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내느냐가 관건인데요. 데이터의 소스, 형태, 규모 등의 조건에 제약받지 않고, 기업이 보유한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하며, 이를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인사이트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의 수집, 정제, 분석 및 활용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죠. ‘펜타호’는 오픈소스 기반의 데이터 통합 분석 시스템으로 빅데이터 분석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플랫폼입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펜타호가 창출할 반짝이는 가치


펜타호는 데이터의 수집과 통합부터 머신러닝, 분석, 예측, 리포팅 등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솔루션으로 빠르고 쉽게 처리합니다. 무엇보다 복잡한 코딩을 하지 않아도 드래그 앤드 드롭만으로 빠르고 쉽게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죠. 사용자들은 GUI(Graphical User Interface) 기반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머신러닝이 접목된 분석 모델을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향후 펜타호는 제조, 금융, 리테일,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들이 데이터를 통해 운영 효율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을 이뤄낼 수 있도록 기여할 전망입니다.




정리 | 안신혜

일러스트 | 김원만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