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쏘다 백일장&사생대회 후기 ‘베트남의 샛별을 만나다’

뉴스룸/효성 나눔 2018.12.06 09:01



지난 11월에 진행한 <샛별쏘다 백일장&사생대회> 이벤트를 기억하시나요? 많은 분들께서 샛별을 꿈꾸는 베트남 어린이들을 응원하는 글과 그림을 남겨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셨죠. 그 따뜻한 마음을 학용품 세트에 담아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 기지가 있는 베트남으로 떠났는데요. 2011년부터 의료 봉사를 해온 효성 미소원정대와 함께 베트남의 샛별을 만났습니다.




 효성 미소원정대가 전한 마음





의료 시설 부족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베트남 주민들을 위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한 질병 예방에 앞장서고 있는 효성 미소원정대. 2011년부터 시작된 미소원정대 활동은 올해로 8년째를 맞이했는데요. 올해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의료진 및 스태프 27명, 자생한방병원 의료진 6명 등 총 33명이 함께 했으며, 효성 베트남 사업장 임직원 100여 명이 통역과 안내를 맡아 힘을 보탰습니다.





올해 효성 미소원정대 활동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었어요. 처음으로 심장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였고, 효성 베트남 사업장 내 출산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해왔던 임신·출산 교육도 사회 진출을 앞둔 롱토 인근 지역 대학생에게까지 확대하여 진행하였죠. 또한 인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기초건강검진, 안과검진과 더불어 치과 질환 예방 교육으로 아이들의 치아 건강을 지키는 시간도 마련했답니다.



 


베트남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효성은 미소원정대 활동으로 우리가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과 함께 더 눈부신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 지역 주민을 위해 더 눈부신 미소를 전할 것입니다.



 



 효성 SNS 친구들이 전한 마음



효성 SNS 친구들의 응원 글과 그림으로 제작한 스티커



스티커를 붙여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선물한 학용품 세트

좋은 일에 함께 해준 동아연필(주)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많은 이들이 함께 준비한 학용품으로 멋진 꿈을 그려 가길 바랄게! :)



효성 SNS 친구들이 <샛별쏘다 백일장&사생대회>를 통해 남긴 응원 글과 그림을 스티커로 제작하고, 이를 학용품 세트에 붙여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별 것 아닌 선물에도 너무나도 좋아하는 아이들의 순수한 미소와 감사의 인사를 영상을 통해 여러분께도 전해드립니다.



영상의 나오는 응원 글은 효성 SNS 친구들의 작품입니다




베트남의 샛별, 어린이들을 응원해준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러분 모두 깜언! (감사합니다!)





  ✔ 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기지 베트남에서 8년째 의료봉사! ‘효성 미소원정대’

  ✔ “꿈을 심는 너희, 함께 키우는 효성” 함께드림 이벤트 후기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