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사업장별 맛집 지도 ⑥안양공장편

People

안양맛집



효성 임직원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 소개! 어느덧 여섯번째 시간인데요. 요즘 효성 블로그 지기는 더운 날씨에 입맛이 뚝 떨어진 상태랍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맛집 지도를 두 눈 크게 뜨고 봐주세요. 무더위에 집 나간 입맛도 단숨에 돌아오게 만드는 시원한 요리부터 이열치열 뜨끈한 요리까지~ 효성 안양공장 임직원들이 직접 맛보고 추천한 안양 맛집 23곳을 정리해보았답니다.



<효성 안양공장 맛집 선정 기준>

1. 효성 안양공장 임직원이 추천한 안양 내 맛집 선정

2. 효성 안양공장에서 도보 40분 내 거리 맛집 선정

3. 정보 부족으로 찾을 수 없었던 맛집 제외

4. 다른 맛집과 너무 동떨어진 거리에 있는 맛집 제외

5. 프랜차이즈인 맛집 제외 


*맛집 지도 보는 법!

효성 임직원들이 심사숙고하여 고른 맛집이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1> 점심 식사부터 회식까지 모두 이곳에서! 효성 안양공장 근처


안양맛집



완도전복찜해물찜

(1) 완도전복찜해물찜: 커다란 간판으로 멀리서도 눈에 띄는 이곳은 효성 안양공장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맛집인데요. 귀한 전복이 한 가득 담긴 전복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인기 메뉴는 웰빙전복과 전복해물찜! 간장소스를 바른 전복을 먹고 싶은 분들에게는 웰빙전복을, 아구찜과 같은 양념소스에 비벼진 전복을 먹고 싶은 분들에게는 전복해물찜을 추천해드려요~



소문난밥상참맛골

(2) 소문난밥상참맛골: 두루치기는 국물이 있어야 제맛? 소문난밥상참맛골의 두루치기는 찌개처럼 국물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돼지고기가 듬뿍 담긴 찌개를 좋아하신다면 이곳 두루치기를 추천합니다. 효성 안양공장 임직원 제보에 의하면 밑반찬도 아주 맛깔나게 잘 나온다고 하네요.



(3) 화로구이: 3층 건물 독채에 꾸려진 고깃집 화로구이! 1층 정육점에서 생고기를 구매해 원하는 자리에서 구워먹는 방식인데요. 소, 돼지 구분 없이 다양한 부위의 고기를 판매하고 있어요. 24시간 내내 운영하니 어느 시간대든 부담 없이 방문해보세요.



명장정육식당

(4) 명장정육식당: 원형 테이블에 오순도순 둘러 앉아 고기에 소주 한 잔 걸치면 딱~인 명장정육식당. 이곳 사장님은 대학 강의까지 다니실 정도로 고기에 대해서 박식하다고 해요. 고기전문가 사장님이 엄선한 고기 맛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겠죠? ^^ 삼겹살, 목살, 항정살, 토시살, 차돌박이, 꽃등심 등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제주돈사돈

(5) 제주돈사돈: 이곳은 안양온천 옆에 위치한 맛집으로 제주 흑도새기근고기가 일품인데요. '흑도새기근고기'라는 말이 낯설다고요? 흑도새기는 새끼 흑돼지를, 근고기는 한 근 단위(600g)로 파는 돼지고기를 뜻한답니다. 여기에 알싸한 제주도 소주 '한라산'까지 곁들어지면 완벽한 회식코스! 저녁에는 일찍 가야 자리가 있다고 하니 저녁식사 약속은 서둘러주세요~



카페모모

(6) 카페 모모: 시원한 생과일주스를 마시고 싶을 땐 카페 모모로 고고! 이곳은 생과일주스를 무려 1L 크기의 컵에 가득 담아준답니다 하지만 테이크아웃으로 마실 때는 아니라는 사실~ 요즘은 아삭한 수박주스가 인기라고 해요. 작은 정원 분위기의 테라스에서 마신다면 생과일주스가 더욱 신선하게 느껴질 것 같아요.



구이마을

(7) 구이마을: 효성 안양공장 북문 기숙사 근처에 위치한 구이마을은 두툼한 삼겹살이 일품인데요. 이곳의 또 다른 인기비결은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맬젓! 맬젓은 멸치액젓소스를 뜻하는 제주도 말인데요. 고기에 찍어 먹는 용도로 제공되는 구이마을만의 특제소스랍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우렁된장과 꼬막도 별미라고 하고 빠트리지 말고 꼭 드셔보세요~



24시전주콩나물해장국

(8) 24시전주콩나물해장국: 술을 즐긴 다음날 숙취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점심 필수 코스! 막 끓여 나온 해장국에 날달걀을 톡 깨어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한 후 청양고추를 넣으면 쓰린 속을 개운하게 풀어주는 칼칼한 해장국이 완성된답니다. 효성 블로그 지기가 점심시간을 조금 지난 때에 방문했는데도 손님이 가득할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이었어요~



2> 한식, 양식, 일식 그리고 고기가 한 자리에! 범계역 근처




끌레드쉐프

(9) 끌레드쉐프: 동서양 구분 없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뷔페 끌레드쉐프. 롯데백화점 평촌점 10층에 위치해 있어 안양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해가 진 후에 펼쳐지는 야경이 일품이라고 해요.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나 가족 기념일 모임 장소로 제격! 요즘은 돌잔치 장소로도 애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0) 광수네배추나무: 가게 이름에서부터 푸른 채소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이곳은 보쌈전문점인데요. 파릇파릇한 쌈 위에 고기와 굴, 낙지, 김치를 모두 얹어 야무지게 먹은 뒤 칼국수와 죽으로 마무리하면 코스 클리어~ 점심시간에는 만원 이하 가격대로 1인분의 보쌈정식도 즐길 수 있어요.



참항제주뚝배기

(11) 참항제주뚝배기: 안양에 풍기는 제주도 바다 내음의 근원지는? 바로 참항제주뚝배기! 이곳에서는 제주산 갈치, 전복, 회 등 각종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데요. 갈치조림정식을 주문하면 갈치의 고소함을 한층 더해주는 돌솥밥이 함께 제공된다고 해요. 고슬고슬한 돌솥밥 위에 두툼한 갈치 한 덩이 척~ 올려 먹는 즐거움은 이루 말할 수 없겠죠?



스시가이센

(12) 스시가이센: 참항제주뚝배기 바로 옆에 위치한 일식 맛집 스시가이센. 이곳은 일본 전통 발효식초를 사용해 초밥의 맛을 살리고 있는데요. 설탕은 사용하지 않아 인위적인 단맛이 나지 않는다고 해요. 또 주문할 때 못 먹는 재료나 선호하는 재료를 말하면 최대한 개인 취향에 맞게 음식이 준비된다고 하네요. 효성 임직원의 추천 메뉴는 점심특선! 점심시간에는 초밥, 튀김, 우동 등의 코스요리를 2만 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푸른바다볼테기

(13) 푸른바다볼테기찜탕: 각 지방의 특색이 담긴 해산물 요리를 다양하게 맛보고 싶은 분께 강력 추천하는 이곳! 경상도 볼테기찜과 강원도 곰치탕을 비롯해 아구찜, 대구탕, 복지리탕, 도루묵탕 등을 모두 맛볼 수 있는데요. 찜이나 탕 요리 말고,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시원~한 요리를 원한다면 가자미물회와 코다리냉면을 추천해드려요. 월화수목금토일 매일 가도 모자랄 만큼 메뉴가 다양한 맛집이랍니다.



파스타까사

(14) 까사: 효성 블로그 지기는 맛이 진한 크림소스 파스타를 좋아하는데요. 이 같은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맛집이 바로 까사! 까르보나라는 물론, 구운 단호박 속을 매콤한 크림소스 파스타로 가득 채운 단호박파스타까지 모두 진한 크림소스로 맛을 낸다고 해요. 까사에는 파스타뿐 아니라 피자, 리조또, 라자냐 등 다양한 양식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홍가네영양센타

(15) 홍가네영양센타: 맛집 탐방 예능프로그램에도 소개될 만큼 맛을 인정받은 홍가네영양센타는 닭을 재료로 한 여러 가지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기 메뉴는 닭매운탕과 삼계탕. 닭매운탕의 경우 요리하는데 20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조금 긴 시간이지만 요리되어 나온 닭매운탕의 진한 국물을 한 숟가락 떠먹는 순간 기다림의 시간을 싹~ 잊게 된답니다.



(16) 장충웰빙족발: 그냥 맛있는 것이 아니라 "진~짜 맛있다"며 효성 임직원이 강력 추천한 맛집 장충웰빙족발! 이곳 족발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데요. 안양의 대표 맛집이라는 명성답게 저녁이 되면 가게 본관과 별관 두 곳 모두 손님들로 가득하답니다. 족발과 함께 제공되는 부추겉절이도 별미 중의 별미라고 하네요.



소청

(17) 소청: 일본 전통 화폭이 걸린 입구에서부터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이곳은 일식 코스메뉴가 일품인 소청인데요.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회, 입에서 사르르 녹는 초밥, 바삭바삭한 튀김, 탱글탱글한 알이 수북한 알밥,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매운탕 그리고 마무리 후식이 차례로 나온답니다. 든든한 한 끼가 필요한 분들께 추천해드려요. 소청은 39층에 위치해 있어 식사를 하면서 창밖에 펼쳐진 수리산 전경을 감상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3> 부산 원조 가야밀면이 안양에? 명학역 근처




가야밀면

(18) 가야밀면: 부산 가야밀면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원조 밀면의 맛을 잘 살리고 있다며 효성 임직원이 강추한 맛집 가야밀면. 사실 그 비결이 따로 있었는데요. 바로 부산 원조 가야밀면집을 이곳 사장님의 친척이 대대로 이어오고 있다는 사실! 가야밀면에서는 천원만 더 내면 곱배기로 먹을 수 있는데, 보통 사이즈의 두 배에 가까울 정도로 양이 많다고 해요.



난향

(19) 난향: 명학역 근처 중식당 맛집 난향은 짬뽕이 일품인데요. 일반 짬뽕부터 난향특쟁반짬뽕, 오뎅짬뽕, 등뼈해물짬뽕 등 종류가 다양해요. 난향에서는 음식을 주문하면 사람 수대로 군만두가 제공되는데요. 각종 야채를 채 썰어 넣은 양념장에 버무려 먹는 군만두는 이곳의 별미!



4> 미식가들이 모인다는 그곳! 평촌먹자골목 근처




안동한우

(20) 안동한우: 맛집 안동한우는 경북 안동에서 직접 한우를 키우는 사장님이 운영하는 고깃집이에요. 숯불에 구워 먹는 한우가 일품이지만 점심시간에 고기구이를 먹는 것이 망설여지는 분들에게는 정식 메뉴를 추천해드려요. 한우갈비탕, 육회비빔밥, 불고기전골, 뚝배기불고기 등 다양한 정식 메뉴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초밥사랑

(21) 초밥사랑: 회정식과 매운탕 그리고 초밥이 유명한 일식 맛집 초밥사랑. 요리하는 셰프의 모습을 마주보며 초밥을 즐길 수 있는 오픈 바부터 일반 홀 좌석 그리고 아늑한 룸까지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추천!



부산복칼국수

(22) 부산복칼국수: 복어 요리 전문점인 이곳은 시원한 국물의 복칼국수가 일품인데요. 복칼국수를 주문하면 전골냄비에 복어와 칼국수가 가득 담겨 나온답니다. 여기에 양념장을 풀어 넣으면 속이 뻥 뚫리는 듯한 시원한 복칼국수 완성! 고소한 복튀김도 또 다른 인기 메뉴예요.



할매오삼구이

(23) 할매오삼구이: 오징어와 삼겹살이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오삼불고기가 인기인 할매오삼구이. 이곳에서는 할머니가 차려준 시골 밥상처럼 소박하지만 정성이 가득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청국장을 못 먹는 사람도 한 번 맛보면 반한다는 할매오삼구이 청국장도 추천해드려요~



효성 안양공장 주변의 맛집을 둘러보고 나니 입맛이 살아나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 여러분의 군침을 돌게 한 맛집은 어느 곳인지 궁금한데요. 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하시는 분들은 맛집에 직접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대부분 지하철역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 편하실 거예요. 다녀와서 댓글로 후기 남기는 것, 잊지 마시고요! 효성 블로그 지기가 다음 맛집 지도를 들고 돌아올 때까지 무더위 잘 견디고 계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