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효성뉴스

Story/효성





5월 13~14일 서울 롯데 호텔에서 ‘제47회 한일경제인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조현준 사장은 한국 재계를 대표해 ‘미래 세대가 바라본 한일 미래상과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했으며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양국의 경제 협력 강화를 제안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한일경제인회의는 한일국교 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50년을 향한 동반성장·공동번영의 시대로’라는 주제 아래 양국 발전을 위한 미래 지향적인 관계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효성은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5’에 참가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친환경 신소재 ‘폴리케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한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최대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로서 독일의 K-Fair, 미국의 NPE와 더불어 세계 3대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로 꼽힙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세계 플라스틱 시장에 신소재 폴리케톤을 적극 홍보하고 폴리케톤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추진했습니다.





효성기술원은 5월 27일 한국3M 연구소에서 기술교류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양사 간의 사업 분야, 연구 분야를 소개하고 상호 간 신규 협력 아이템을 모색하는 자리였으며 우상선 기술원장, 이원 전무를 비롯해 한국3M의 김치득 부사장(연구소장)과 주요 사업부 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한국3M은 효성의 수처리 막, 광학 Film, 폴리케톤 등에 관심을 보였고 향후 실무자 미팅을 통해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로 협의했습니다.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상해 국제 전시장에서 세계 최대 부직포 원사 전시회인 ‘아넥스 2015’가 열렸습니다. 전 세계 주요 위생용품 메이커 370여 개가 참가한 가운데 효성은 기저귀의 신축성, 활동성, 착용감을 특화한 크레오라 컴포트를 선보였습니다. 기저귀의 실용성뿐 아니라 디자인을 고려한 다양한 색깔의 ‘컬러 스판덱스’와 기저귀에 스판덱스 원사를 공급해주는 설비인 ‘Over End Take Off’ 기계를 전시 및 시연함으로써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알렸습니다.  





구미공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상영작은 <어벤져스2 ; 에이지 오브 울트론>으로 5월 2일과 9일 양일간 총 4회에 걸쳐 220가족(약 800명)이 관람했습니다. 영화 시작 전에 그룹 홍보 동영상 시청으로 직원 가족들이 회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 식사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가족과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구미공장은 영화 관람 행사를 2013년부터 매년 5월 첫째 주와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업자재PG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산업용 섬유 전시회인 ‘테크텍스틸(Techtextil) 2015’에 참가해 시트벨트용 원사, 에어백 원사, 탄소섬유 등 자동차 관련 소재로 쓰이는 산업용 원사를 대거 선보이며 신규고객 발굴에 나섰습니다.


테크텍스틸은 농업, 건축 및 토목용 부자재 등으로 사용되는 산업용 섬유와 부직포를 소개하는 전시회로 2년마다 개최되고 있습니다.





효성 경영진은 5월 25일 베트남 호찌민시 당서기인 레 탄 하이(Le Thanh Hai)를 초청해 만남을 가졌습니다. 레 탄 하이 당서기는 베트남 중앙정치국원 소속으로 현재 당내 서열 6위인 국가주석계의 대표적인 인사입니다. 효성 경영진은 베트남 사업 현황과 사업장, 생산 품목 등을 소개하고 당서기 일행과 함께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울산공장은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자율안전문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5월 8일부터 3차수에 걸쳐 반·조장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해 반·조장들이 안전관리 감독자로서의 역할을 재인식하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예방 활동이 이뤄지도록 했는데요. 아울러 각 PU에서는 공장장과 관리자가 솔선수범해 각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빛섬’이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방문자들이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세빛섬을 경험하고, 세빛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세빛섬 스토리’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선물의 주인공이 되는 행운을 누렸는데요. 이외에도 세빛섬 퀴즈 이벤트를 통해 채빛퀴진 디너 식사권, 레스토랑 주중 브런치 식사권, 빨라쪼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제공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빛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mesevit)을 참조하세요.







중공업PG가 5월 5일 SEC 대표단을 맞이했습니다. 중동지역 발전회사인 SEC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81% 지분을 소유한 최대 발전회사입니다. 지난 3월에는 효성이 전력과 원자력 분야의 사업 수주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SSEM사와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효성은 전력기기를 지난 20년간 발전/담수/산업/전력망에 공급한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전 부문에서 SEC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차단기, 변압기 등 중공업 분야의 원활한 글로벌 시장 확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력PU는 5월 7일 마포 본사에서 인도 공기업 MIDC(Maharashtra Industrial Development Corporation)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MIDC는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의 산업 개발과 공단을 조성하는 공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해온 효성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효성은 인도 뭄바이 지역에 차단기 공장 투자를 결정하고 MIDC의 협조를 받기로 약속했으며, 이는 인도 시장 진출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장 초청 특강이 5월 8일 창원공장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에는 김인길 총괄공장장을 비롯한 창원공장 임원, 팀장, 직장 및 각 부서 안전 담당자들이 참석했습니다. 김승한 창원지청장은 ‘경제·노동환경의 변화와 고용노동정책의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했습니다. 특히 변화하는 오늘날의 경영 환경에 있어 적극적인 고용 창출을 통해 창의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경쟁력을 배가시킨다고 강조했으며 인적자원 개발, 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전력PU의 국내영업팀을 담당하고 있는 유호재 상무와 김명기 부장이 5월 28일 실시된 소양강수력 옥외 변전설비 현대화 사업 준공식에 참가했습니다. 효성은 옥외 변전설비의 현대화를 위한 송변전용 170kV GIS 5Bay와 110MVA 초고압변압기 2대외 전력케이블, 예방진단시스템, 감시제어시스템을 수주해 2013년 6월부터 약 24개월의 시공 과정을 거처 본 과업을 준공하게 되었습니다. 







효성캐피탈PU는 5월 7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포 본사 2층 대강당에서 ‘2015년 상반기 타운 홀 미팅’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미팅은 2015년 1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캐피탈인상 시상을 시작으로 1분기 경영실적과 주요 현안사항 공유, ‘이익의 90%는 가격결정으로 결정된다’ 전파교육, CEO Message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김용덕 PU장은 2016년 신용등급 상향을 추진하고 품질경영 실천을 강조했습니다.







더클래스효성은 5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오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실현해줄 ‘더클래스효성 5월 가정의 달 Promotion’을 실시했습니다. 출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매거진 <The Class> 안의 QR 코드 또는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지인에게 더클래스효성을 소개하면 출고 시 그라노더그릴 외식상품권을 증정해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매월 진행되는 프리미엄 세일즈 프로모션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더클래스효성 전시장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theclasshyosung.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성은 5월 14일 마포구의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희망나눔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이번 장학금은 장애인을 비롯, 문화예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우선 순위로 총 20명 선발해 제공되었습니다. 아울러 마포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차상위계층 500세대에게는 각 20㎏의 ‘사랑의 쌀’을 전달했습니다. 쌀은 임직원들이 기부하면 그 금액만큼 회사에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은 돈으로 마련했다고 합니다.





효성은 5월 19일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육군본부에서 장형옥 효성나눔봉사단장, 김규하 육군 인사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참전용사 중 생활 여건이 열악한 분들을 선정해 주거 환경을 개선해줌으로써 안락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로 효성은 2012년부터 4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효성이 후원하는 온누리사랑챔버오케스트라가 5월 23일 반포 한강공원 내 세빛섬 야외 무대에서 ‘세빛 세레나데’ 연주회를 가졌습니다. 온누리사랑챔버오케스트라는 1999년 5월 설립된 관현악단으로 발달장애·지적장애 아동 및 청소년 8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효성이 지난 9월 악기 구입·음악 캠프·장학금 등을 후원한 이래 약 8개월 만에 열린 기념 공연인데요. 앞으로도 효성은 장애인 음악 활동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후원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5월 2일 효성USA법인 및 효성홀딩스 임직원 12명이 5㎞ 단축 마라톤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YMCA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것으로 미국법인 참가자들은 효성 로고와 사명이 들어간 티셔츠를 입고 참가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애사심을 더욱 고취하고, 자칫 소홀하기 쉬운 개개인의 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다음 행사에는 이번에 참가하지 못한 직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네요.





구미공장은 5월 1일 자매결연 마을인 상주시 이안면 새남골 마을에서 모판작업일손을 도왔습니다. 연휴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구미공장 3개 PU 15명의 직원들이 뜨거운 볕 아래에서 구슬땀을 흘렸다고 해요. 모판 작업 후 마을에서 준비해준 맛있는 집밥을 먹으며 마을주민들과 정을 나누었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회사에서 구입한 지역 유명 농작물인 백다다기 오이를 기념으로 받았습니다. 구미공장은 새남골 마을과 2007년부터 자매결연하고 농번기 일손 돕기, 대보름 행사 등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중공업PG는 6월 22~27일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에서 열리는 ‘제19회 전국용접 기능경기대회’ 진행을 위해 CO2, 티그 아크용접기 20대를 후원했습니다. 이 대회는 용접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한 국가 기술력 향상과 사기 진작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중공업PG는 용접산업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와 국내 용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올해로 두 번째 후원하고 있습니다. 중공업PG는 지난해 12월 서울 구로구 동반성장위원회 회의실에서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과 ‘아크용접기 품목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창원공장은 사원 가족들의 문화 소양을 증진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가꾸어나갈 수 있도록 5월 22일, 창원풀만호텔에서 ‘사원 가족 초청 명사 특강’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명사 특강에는 300여 명의 사원 부인과 부모님이 참석했으며 방송인 이정섭이 ‘요리조리 음식이야기’라는 주제로 살아오면서 느꼈던 삶의 지혜와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법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사원 가족 초청 명사 특강은 사원 가족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제공하고 창원공장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이는 행사로 사원 가족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창원공장이 1사 1하천 자연정화 활동을 5월 14일 남천과 완암천 일대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날 자연정화 활동에는 관리본부 소속 90여 명의 사무직 사원들이 참여해 하천 주변의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창원공장은 앞으로도 일터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도 아름답게 보존될 수 있도록 쓰레기, 오물, 담배꽁초를 투기하지 않는 등 환경보호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효성굿스프링스 천사회에서는 자라나는 꿈나무인 지역 아동들을 위해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기쁨도 두 배, 행복도 두 배로 컸던 시간이었는데요. 천사회는 내동평생교육원 아동 10명에게 학용품 세트를 전달하고, 늘푸른지역아동센터 아동 37명과는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함께했습니다. 선물을 받고 좋아하는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과 맛있는 저녁을 먹으며 행복해하는 아이들 얼굴에 천사회 회원들이 더 기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5월 9일 창원공고 풋살장에서는 늘푸른지역아동센터 어린이 7명과 축구부 회원 4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사회와 축구부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을 오픈했습니다. 이날 천사회와 축구부는 어린이들에게 축구의 기본기를 가르쳐주고, 축구시합도 하면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창원공고 풋살장에서 열리는 축구교실은 천사회가 축구장 임대료, 축구화 등 운영비를 지원하고 축구부가 재능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5월 22일 안양사업장에서는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양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안양사업장 후문부터 안양장례식장 하천 주변까지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활동은 사업장은 물론 사업장 주변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효성인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안양천 환경정화 활동은 1사 1하천 가꾸기 행사 일환으로 깨끗한 안양천을 위해 매월 시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