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多역도 거뜬! 5월에는 나들이가요!

효성/사람




화창한 날씨에 너도나도 들뜨게 되는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더없이 소중한 나의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뜻 깊은 5월을 보내고 싶지 않으세요? 부부, 자식, 부모, 애인,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맡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꿀 Tip, 지금부터 함께 탐구해 보겠습니다~ 



황금 연휴에 뭐하세요? 5월에 열리는 각종 페스티벌 예약을 놓쳤다고요? 

멀리 갈 필요 없어요! 가까운 데서 싸게 즐겨봅시다!



5월에는 그린 플러그드 서울 2014, 서울 재즈 페스티벌,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등 다양한 페스티벌이 많이 열려요. 그런데, 이미 예매가 마감 되었거나, 세월호 참사를 애도하는 뜻으로 대부분 행사 일정이 취소, 변경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실망하긴 이릅니다~! 제가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연 Tip 알려드릴게요~



1. 홍대에서 인디 밴드의 공연을 즐겨봅시다!



티켓라운지 홈페이지에서 홍대 근처의 공연 일정을 알 수 있다

출처 : 티켓라운지 홈페이지 (링크)

 


티켓라운지라는 사이트에 가면 홍대 근처 공연장의 이 달의 공연 일정을 볼 수 있어요. 가고 싶은 공연을 선정해 친구에게 티켓을 뙇! 증정하면 사랑 받는 친구가 될 수 있겠죠? 클릭클릭 롸잇나우~ 



2. 퀄리티 있는 공연을 공짜 혹은 싼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알짜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

ebs 공감


 출처 : EBS 공감 홈페이지 (링크)

 

 

매 월 그 달의 공연 리스트가 업데이트 돼요. 보고 싶은 공연을 선택하여 사연을 남기고, 당첨만 기다리면 공짜로 공연 보기 끝! 공연수가 많고 지원자가 다른 방송에 비해 적기 때문에 당첨확률이 높다는 말씀!


 

올레스퀘어 문화공간


 

광화문 올레 스퀘어가든

출처 : 올레스퀘어 공식 홈페이지 (링크)

 

 

광화문 올레 스퀘어에서는 복합문화공간으로 2010년 오픈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건 천원의 나눔이라는 문화예술 공연! 단돈 천원!으로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KT&G 상상마당

 


 

 상상마당은 예술적 상상을 키우고 세상과 만나고 함께 나누며 행복해지는 곳

출처 : KT&G 상상마당 공식홈페이지 (링크)


 

상상마당에서는 공개특강과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 라운지가 있어요. 홍대입구에서 5분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젊음의 거리에서 문화를 함께 즐겨봐요! 



 마포아트센터 공연나들이

 

 


영화, 음악회, 아동극, 콘서트 등 많은 행사가 열리는 마포아트센터

출처 : 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 (링크)

 

 

마포아트센터에서는 영화, 음악회, 아동극, 콘서트 등 많은 라인업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트홀맥과 플레이맥, 갤러리맥으로 기준이 나뉘어지는데 아트홀맥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일반 공연 관람료와 비슷하고, 플레이맥의 관람료는 모두 3,000원으로 고정!


 

부모님과 함께하는 종로 연등회 연등 축제 <전통 등 전시회> 


 

부모님과 함께하는 종로 연등회 연등 축제 <전통 등 전시회>

출처 : 연등회 연등축제 홈페이지 (링크)


 

석가탄신일을 기념하여 서울 각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요. 연등회 연등 축제는 가까운 곳에서 예쁜 야경을 볼 수 있어, 부모님에게도 무리 없는 일정이 될 수 있을 것 같죠? 4월 25일금요일부터 5월 11일 일요일까지 진행하는 연등행사! 서울에 있는 절인 조계사와 봉은사를 비롯해 청계천 일대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5월 14일 로즈데이! 연인과의 특별한 하루, 어떻게 보낼까요?

연인과 데이트 코스, 요즘 뜨고 있는 '핫 플레이스, 서촌'에서 함께 해요. 

 

 

로즈데이, 장미주는 날.

 

 

삼청동, 가로수길이 이제는 지겨워진 분들이라면, 데이트코스로 뜨고 있는 '서촌'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술관 전시도 보고, 골목골목에 숨어있는 맛집도 갈 수 있는 서울의 소박한 맛을 볼 수 있는 서촌, 데이트 코스로 딱!이죠~ 


 

1) 대림미술관에서 '트로이카'전 감상하기

 

 

현재 대림미술관에서는 트로이카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출처 : 대림미술관 홈페이지 (링크)


 

현재 대림미술관에서는 트로이카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아티스트인 이들의 작품을 구경하는 것이 첫 번째 추천코스! 전시 기간은 2014년 04월 10일부터 2014년 10월 12일까지 입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5,000원이고 할인 시 3,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어요.  

 

 

* Tip!


대림미술관은 홈페이지 가입을 하면 입장료가 더 싸다는 사실~ 그리고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를 하고 가면 기다릴 필요가 없답니다.

 

 

2) 통인시장에서 도시락 먹자~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대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통인시장 도시락 카페

출처 : 통인시장 홈페이지 (링크)


 

텔레비전에서도 몇 번 소개된 적이 있었죠? 통인시장에는 시장 내 가맹점에 있는 음식을 엽전으로 구매하여 먹을 수 있는 '도시락 까페'가 유명합니다. 매 주 월요일, 셋째 주 일요일은 쉰다고 하니, 잘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 


 

3) 종로구 박노수 미술관 

 

 

故 박노수 화백의 생가가 종로구 구립 미술관으로 재탄생, “무료”로 개방되어 지역의 명소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8월 17일까지는 ‘수변산책展’이 열립니다. 관람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고, 17시 30분에는 입장이 마감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 이구요, 전문해설사의 해설은 화/수/목/금 오후 3시에 진행된다고 하네요. 


가는 방법은 경복궁역 2번출구 도보로 15분을 걸어가거나, 경복궁역 3번출구에서 50m직진 후 마을버스 종로09번 탑승하여 박노수미술관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돼요.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랄게요.

 

 

남편이 아내에게 사랑받는 법, "나 요리하는 남자야."

 


요리로 가족들을 즐겁게 해 보자


 

요리에 ‘요’자도 모르는 남편 분이라면, 조그만 정성을 들여 아내를 만족시켜 줄 초 간단 까르보나라 레시피, 라면으로 까르보나라 만드는 법이 있다고 해요. 요즘 인터넷에서 핫한 레시피로 유명한데요~ 간단한 요리로 5월의 하루만큼은 한 끼의 저녁식사를 직접 아내에게 대접하는 것은 어떨까요? 


준비물 - 라면, 라면스프, 치즈1~2장, 우유


①라면 면발만 익힌 후 건져놓고 우유를 500ml 냄비에 붓고 끓입니다. 

②우유가 졸아들면 치즈1장과 라면 스프를 기호에 따라 넣습니다. 

③처음에 익혀두었던 면을 투척해서 다시 졸입니다. 

 

차암~ 쉽죠?


 

마지막 Bonus! 싸게 놀고 싶은 사람 여기 붙어라

 

 

1) 문화가 있는 날, 문화랑 놀자!

  


문화가 있는 날

출처 :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링크)

 

 

매월 마지막 수요일(매마수, 문화가 있는 날)는 직장인을 위한 각종 혜택이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사이트에 한번씩 들러, 우리 동네 근처에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Check up 플리즈~~ 

 

 

2) 문화의 안과 밖, 네이버 열린연단 (링크)

 

 

나는 지식에 목마릅니다! 직장 생활로 책 읽을 시간도, TV 볼 시간도, 신문 볼 시간도 잘 없는 우리. 이대로 모르고 살 것인가? 장소, 시간 구애 없이 즐길 수 있는 열린 연단을 이용하여 비용 투자 없이 지식의 목마름을 해결해보죠~ 

 

 

어떠세요? 찾아보면 갈곳도, 할 것도, 먹을 것도 참 많답니다! 이참에 좋은 남편, 좋은 아빠, 좋은 아내, 좋은 친구, 좋은 연인이 되어보세요. 문화와 함께 여러분의 마음에 화장한 볕이 들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