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 '눈꽃 여행'

Story/효성

 

 

 

여러분~드디어 창문을 열면 요기조기 흰 눈이 쌓여있는 걸 발견할 수 있는 눈의 계절이 왔습니다~~옆구리 시린 저 같은 사람들에겐….달갑지 않은 계절일 수 있지만요, 그래도! 방콕하며 이 시간을 허비할 수 없지요!!
♬지금 올해의 첫 눈꽃을 바라보며~ 함께 있는 이 순간에~ 내 모든걸 당신께 주고 싶어 이런 가슴에 그댈 안아요 약하기만 한 내가 아니에요~~~~♪  찬 바람을 헤치고 전국 방방곡곡 숨겨진 눈꽃을 찾아서 산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산, 바다가 다 있는 강원도로 떠나볼까요! 영동지방으로 넘어가기 위해 꼭 넘어야 할 산맥! 바로 태백산맥! 그럼 태백산맥의 중심은 아마도 태백산!? 태백산, 설악산, 한라산 우리나라 대표 눈꽃 여행지 중 가장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곳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럼 눈꽃열차를 타고 가는 태백산 무박 눈꽃여행 한번 알아볼까요?

 

 

 


서울역이나 청량리역에서 밤기차를 타고 태백역에 도착! 버스를 타고 유일사로 이동해서 태백산 산행시작 ~ 아침일찍 움직이는 힘든 코스지만 요렇게 쪼금만 고생하면 태백산의 설경과 덤으로 일출까지 고생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정입니다. 내려오는 길은 태백석탄박물관까지! 풀코스로 진행됩니다^^

 

 

 

 


대형 눈 조각를 볼 수 있는 태백산 눈축제가 매년 1월말부터 2월 초에 걸쳐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꼭 요 기간을 확인해서 가신다면 즐거운 태백산 산행과 함께 판타스틱한 눈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참고로 태백산 눈꽃기차 여행은 밤에 출발하면 다음 날 새벽에 도착하는 무박여행 아니면, 새벽에 출발하는 당일여행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가는 여행이라면 내려오는 길에 태백산도립공원에 있는 석탄박물관을 꼭꼭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암석, 화석 등을 전시관람할 수 있고 탄광체험을 제공한다니 어린이들에게 좋은 교육소재가 될 수 있을꺼예요!

 

 

 

 

 

산!? 아….언제 올라가ㅜㅜ 산은 올라가면 내려올꺼? 왜 올라가? 하시는 분들…..꼭 눈꽃을 찾으러 산으로 가시지 않아도 된답니다…..바로 대관령 눈꽃 축제가 있거든요. 대관령눈꽃축제는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된 한국 고유의 전통 겨울축제라고 합니다. 거기다 1999년 문화관광부에서 한국 최고 전통 10대 겨울문화관광축제 중 하나로 지정했답니다.

 

 

 


작년에는 눈조각 전시부터 시작해서 민속놀이, 눈썰매장, 얼음썰매 , 스노우 오토바이, 봅슬레이체험, 이글루 체험 까지 기타 등등등 온갖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있었다고 하네요! 봅슬레이체험에 블로그지기는 눈길이 가는데요. 대관령 눈꽃축제는 보통 1월에 열린다고 합니다….가기 전 꼭 기간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참고적으로 축제 자유이용권 가격은 대략 34,000원 정도 예상된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이라는데 대관령까지와서 빈 배로 되돌아 갈수는 없죠……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이니까요…. 대관령 눈꽃축제를 더욱 더 신나게 해주는 먹거리는 바로 대관령 한우타운입니다. 차가운 바람에 언 몸을 샤르르 녹여줄 한우를 먹으러 고고씽~

 

 

 

 

 

이제 조금 남쪽으로 내려가 볼까요.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 혹시 아시나요? 덕 많고 너그럽다는 뜻을 가진 덕유산 이랍니다. ‘악’자도 안 들어갔겠다 덕 많은 산이라니…. 그리 험난 산은 아닐꺼라 예상되지만 세상 모든 일에는 반전이 있을 수도! 덕유산은 절경이 아름다워서 산 중에도 정자가 많은 산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옛날옛적 선비들이 정자에 앉아서 절경을 감상했다는, 그럼 그 절경을 감상하러 덕유산 눈꽃여행으로 들어가볼까요??

 

 

 

 

비록 남부지방에 있지만 산이 높다 보니 적설량이 많아 겨울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거기다 무주리조트의 스키 곤돌라를 이용하면 쉽게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이나 노인분들도 눈꽃 즐기기에 제격이겠네요!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설천봉까지만 가더라도 덕유산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설경과 사슴뿔 모양 눈꽃을 만끽하실 수 있답니다.
 

 

 


하지만 하이라이트는! 바로 향적봉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다는 것! 바로 요 눈꽃터널입니다. 설천봉에서 향적봉 가는 길은 20분쯤 걸린다고 하네요. 향적봉에 오르면 지리산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요 설경을 찍으러 사진작가들의 중요포인트라고 합니다. 하지만 설천봉, 향적봉에서의 바람이 칼바람이라고 하네요….완전무장은 필수겠어요.

 

 

 

 

 

떠나요~~둘이서~ 모든 걸 훌훌 버리고 제주도 푸른 밤 그 별아래..….♬ 우리나라 여행의 종착점~ 바로 제주도 입니다~!
우라나라 맨 끝 남쪽! 어?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니…남쪽에서 눈꽃여행?? 눈이 제대로 오기나 하는거야!? 하지만 착각은 금물 제주도에는 요게 있거든요. 바로 1950M!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 한라산이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 안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산이 떡하니 있다는 점~

 

 

 


한라산은 고도가 높아서 눈이 잘 녹지 않을 뿐더러 구상나무등 여러나무에서 눈꽃이 피어서 눈꽃이 예쁜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한라산 등반 코스는 성판악•관음사•어리목•영실•돈내코 등 총 5개 코스가 있구요. 간단한 코스소개는[ http://me2.do/Gi4jpTX ]를 참조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제주도를 가려면 요 바다를 어떻게든 건너야 하죠^^ 그래서 제가 제주도가는 한 가지 코스 추천!  '1박 2일'팀이 승선해 화제가 되기도 했던 오하마나호를 타고 인천에서 출발, 다음날 새벽 제주항에 도착하는 일정, 선상에서 불꽃놀이와 라이브쇼 등 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다는군요~

 

 

■  제주도에서 눈꽃이 예쁜 포인트 베스트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산정호수! 날씨가 추워져서 호수가 얼고 그 위에 눈이 쌓이면 또 이만한 절경이 없답니다.
2. 성판악에서 3시간정도만 오르면 갈 수 있는 사라오름! 해발1324m에 위치하고 있어 눈꽃보기에 최적의 조건
3. 1100고지! 해발 1100m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는 코스입니다. 고지로 향해 가는 1100도로변에도 눈꽃이 피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4. 영실등반로! 구상나무 눈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5. 한라산 어승생오름! 어리목 주차장에서 1시간이면 다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힘들지 않은 코스이면서 한라산 정상을 볼 수 있어 노력대비 효율이 높은 곳입니다.

 

 

 

 

 

 

 

더 이상 국내여행은 지긋지긋하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추가 정보를 드릴게요. 하지만 주의할 점! 약간의 튼튼한 예산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우리 옆동네 일본에서 개최되는 삿포로유키마츠리! 삿포로눈꽃축제는 세계 3대축제 중 하나라고 하네요. 처음에는 제2차세계대전에서 패전한 아픔을 극복하고 일어선 시민들을 위로하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는 의도로 시작되었답니다. 2013년도 삿포로 눈꽃 축제는 2월5일부터 2월 11일까지 개최된다고하니 빨리빨리 계획을 짜야겠어요. 

 

 


 

삿포로눈꽃축제에 대한 몇 가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삿포로눈꽃축제는 오오도리 행사장, 쓰도무 행사장, 스스키노 행사장으로 나뉩답니다. 오오도리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눈조각들을 관람하실 수 관람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쓰도무 행사장은 직접 눈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튜브썰매, 스노우래프팅 등 눈과 함께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눈을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 스스키노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얼음조각의 향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눈꽃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눈꽃축제로 모두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블로그지기도 올 겨울엔 눈꽃축제로 떠나보아야겠어요 ~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요 모두 감기조심 하시구요! 겨울 여행을 떠날 때에도 단단히 무장하고 떠나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