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계열사 바로 알기: 효성굿스프링스 “중력을 거스르는 힘”

Story/효성

 

효성그룹에는 효성티앤씨(섬유・무역), 효성중공업(중공업・건설), 효성첨단소재(산업자재), 효성화학(화학), 이렇게 네 개의 사업회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죠. 이 밖에도 다양한 계열사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효성 계열사 바로 알기! 네 번째는 중력을 거스르는 힘을 가진 효성굿스프링스입니다.

 

 

-
효성굿스프링스는 이런 회사

 

아시다시피 펌프는 공기나 액체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킬 때 사용합니다. 중력과 같은 방향으로 옮기는 것이라면 별 어려움이 없겠지만, 보통은 중력의 반대 방향 또는 같은 중력을 받는 높이 사이에서 균일한 양과 동일한 압력으로, 한마디로 안정적으로 이동하도록 만드는 일엔 꼭 펌프가 필요합니다. 일반 건물이나 고층 빌딩은 물론이고, 발전소, 정유공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 모든 산업 현장에서 쓰이는 펌프를 제작하는 곳이 바로 효성굿스프링스입니다.

 

 

효성굿스프링스는 1962년부터 펌프 사업을 시작했어요. 1968년에는 흡입구가 한쪽에만 있고 15m 이하의 저양정 펌프인 편흡입 볼류트 펌프(volute pump)를 개발했고, 1989년 일본 에바라사와 기술제휴를 체결해 발전소 및 석유화학용 펌프를 생산해왔죠. 2010년 제휴 계약 종료 후엔 효성굿스프링스㈜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굿스프링스’라는 이름은 “Good & Great Spring”이라는 의미로, 삶의 근원인 풍부한 물을 공급함으로써 ‘풍부함과 인간의 행복을 위한 긍정적인 기여’에 핵심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
효성굿스프링스의 기술력은

 

효성굿스프링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펌프 생산 전문회사입니다. 400bar에 이르는 신뢰도 높은 고압펌프와 450℃ 고온, -195℃ 극저온 서비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의 엄격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고 있고요. 1998년 원자력 안전등급 펌프에 대한 전력산업기술기준 자격(KEPIC) 인증을 국내 펌프업계 최초로 취득한 이래, 대한민국 원자력 발전소 내 난이도 높은 핵심 펌프들을 책임지고 있죠. 또한, 효성굿스프링스의 시험센터에서는 유량 11만㎥/h, 압력 400bar, 실온 200℃까지의 초대형/초고압 펌프 테스트가 가능해요. 이 모든 성과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용도의 펌프를 만들고 신뢰성을 철저히 검증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중동의 대형 해수담수 및 송수 플랜트에서 가장 중요한 고효율 펌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수 처리를 위해 미세한 구멍이 뚫려 있어 물에서 30~50㎚보다 큰 입자를 걸러낼 수 있는 UF(Ultra Filtration) 필터를 만들고요. 정수처리 공정의 단순화를 위해 ‘응집제 자동제어 및 배출수 순환플러싱에 의한 가압식 막여과 정수처리 기술’을 개발하는 등 물산업 분야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
효성굿스프링스는 앞으로

 

효성굿스프링스는 그동안 최상위 제품 개발에 매진해왔어요. 덕분에 제품력과 기술면에서 탁월한 발전을 이룰 수 있었고 해외에서 펌프를 수입해 사용하던 국내 기업에 납품하는 성과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펌프를 발전시켜 나가는 동안 놓치고 있는 것이 있었어요. 펌프로 소비되는 에너지는 전 세계 에너지 소비의 2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는 세탁기나 냉장고보다 더 많고, 우리가 가정에서 소비하는 에너지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죠.

 

 

그래서 앞으로는 에너지를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할 수 있는 고효율 펌프 개발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또한, 산업용뿐 아니라 아파트나 건물에 사용되는 범용 펌프의 경쟁력도 점차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고요. 그렇게 되면 이제 더 자주 효성굿스프링스의 펌프를 만나볼 수 있겠네요. 성능과 가격뿐 아니라 환경에도 이바지하는 멋진 펌프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