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횻횻이 포착한 트렌드: MBTI X 플로타곤

Story/효성

정리. 편집실

 

 

-
플로타곤을 아시나요?

 

유튜브에서 ‘조회수 치트키’라 불리는 ‘플로타곤(Plotagon)’은 3D 아바타 애니메이션 비디오 제작 앱입니다. 등장인물, 배경, 대사, BGM을 비롯해 아바타의 행동, 표정까지 직접 골라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다만 플로타곤은 아직 한글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이용자들은 한국어 발음을 알파벳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애니메이션 속 아바타 역시 외국인이 한국어를 말하는 것처럼 발음이 어색한데 이것이 오히려 재미 요소로 작용해 좋은 반응을 끌었습니다. B급 감성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는 플로타곤을 활용한 MBTI, ‘덕질’, 세계관, 밈, 상황극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죠.

 

 

-
채널횻횻 New Release! MBTI와 플로타곤이 만나면?

 

성격 유형 검사인 MBTI는 어느덧 MZ세대가 누리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MBTI로 ‘나’를 설명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것이 이들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이 됐죠. 유튜브 등 각종 SNS에서는 MBTI 유형별 연애법, 공부법, 인간관계 대처법 등의 차이를 다룬 콘텐츠가 끝없이 생산되고 유형별 오픈 채팅방까지 개설해 소통할 정도입니다.

 

‘채널횻횻’에서도 플로타곤 앱으로 제작한 MBTI 콘텐츠 영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재미로 보는 MBTI 유형별 직장 라이프’ 시리즈. 실감 나는 에피소드를 통해 내향(I)•외향(E), 감각(S)•직관(N), 사고(T)•감정(F), 판단(J)•인식(P)으로 구분되는 성격별 특징이 회사 생활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보여줍니다. MZ세대의 트렌드를 포착해 새롭게 선보인 이번 콘텐츠는 MBTI에 진심인 직장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채널횻횻 추천 영상! 재미로 보는 MBTI 유형별 직장 라이프

 

P와 J가 휴가를 내는 방법

계획 머신 J와 충동 천사 P가 휴가를 내는 방법! INTJ의 꼼꼼한 휴가 계획과 ESFP의 ‘될 대로 되라’ 휴가 계획을 비교하는 게 감상 포인트.

#계획파J #기분파P #성향은_달라도 #휴가는_즐거워

 

 

ENFP가 회사에서 혼나면 벌어지는 일들

ENFP가 INTJ 상사에게 혼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혼나는 건 ENFP인데 고통받는 건 오히려 INTJ 상사라고?

#혼나도_타격없는 #ENFP #강철멘탈 #오히려_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