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화학] ‘당신에게 닿기 위해 우리는 감쌉니다’ 필름

효성+/사업 이야기 2018.11.15 17:53



바쁘고 빠듯한 일상 속에서도 잠깐의 여유와 작은 풍요를 즐길 수 있다는 것. 화려하진 않아도 향긋하고, 새롭진 않아도 언제나 깨끗할 수 있다는 것. 건강해질 수 있다는 믿음에 믿음으로 보답한다는 것. 차가운 바람은 막아주고 따사로운 햇살과 풍광은 가득 들어온다는 것. 시간과 공간을 넘어 세상이 전하는 메시지와 더 넓은 세계를 볼 수 있다는 것.


당신이 이렇게 삶 속에서 마주하는 가치는 전혀 특별하지 않습니다. 간편한 한끼를 위해 식품 포장을 뜯고, 깨끗한 옷을 입기 위해 세제를 넣어 빨래를 하고, 건강을 위해 약을 복용하고, 창문을 통해 바깥을 보고, 거리를 지나다니며 마주치는 광고판과 TV를 통해 바다 건너 먼 나라와 미지의 세계를 구경하는 것. 이런 평범한 것들을 당신이 할 수 있도록 효성은 필름을 만듭니다.




 닿기 위해 감싸는 필름





‘닿기 위해 감싸는’ 필름에는 소재에 따라 크게 다섯 종류가 있습니다. 식품 포장용으로 주로 활용되는 나일론 필름과 병 라벨이나 산업용 스티커, 차량용 선팅 필름, IT용 박막필름 등으로 활용되는 PET 필름. 그리고 역시 식품 포장용인 PP 필름, 농업용 비닐하우스나 라미네이팅 용도로 쓰이는 PE 필름, 바닥 장판이나 산업용 포장재로 활용되는 PVC 필름 등이죠.


이중 효성화학㈜이 생산하는 것은 나일론 필름과 PET 필름인데요. 섬유산업에서 쌓아온 기술을 바탕으로 1996년 나일론 필름, 1997년 PET 필름 사업에 진출하였고, 원재료인 나일론 및 폴리에스터 중합물부터 자체 개발하며 고품질의 다양한 필름 제품을 고객맞춤형으로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나일론 필름


나일론 필름의 가장 큰 특징은 산소투과도가 낮다는 것입니다. 또한 우수한 내열성, 내한성, 내핀홀성(필름에 구멍이 잘 나지 않는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식품 및 의약품을 장기 보관하기에 적합한데요. 특히 레토르트 식품(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밀봉 포장하여 가압 살균하는 가공식품) 포장용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조리 가공된 식품이 방부제 없이도 오랫동안 보존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나일론 필름이 산소를 차단하여 진공상태로 만들어주며 살균된 내부를 지켜주기 때문이죠.





또한 나일론 필름은 세제 및 섬유유연제, 샴푸 등의 리필용 포장지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분말이나 액체 형태의 내용물의 하중을 버티고, 제품 낙하 시에도 터지지 않도록 우수한 강도를 지닌 제품을 효성화학㈜은 공급하고 있죠.



ⓒ Hyeon-Jeong Suk @Flickr



나일론 필름 제품 중 이접착용의 경우, 화학코팅 처리를 한 제품으로 합지(Lamination) 및 잉크 접착력이 월등히 우수하여 포장재의 강도와 차단성이 좋습니다. 접착력이 일반용은 30% 이하지만, 이접착용은 70% 이상으로 합지 제품의 층간 접착강도를 향상시켜 박리현상을 방지하죠. 동시에 내열성도 우수하여 레토르트 포장용에 적합한데요. 효성화학㈜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접착 나일론 필름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PET 필름


PET 필름 역시 나일론 필름과 마찬가지로 일반 식품 및 레토르트용으로 활용되는데요. 독성과 악취가 없으며 공기차단성도 좋습니다. 또한, 나일론 필름보다 인쇄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라벨이나 스티커, 옥내/외 광고, 배너 광고 등 광고용으로도 활용되죠.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PET 필름은 차량이나 건물의 창문에 부착하여 단열효과 및 안정성을 높여주기도 하고, 냉장고나 세탁기 등의 가전용 고광택 시트에 적용되어 자외선 차단과 생활 스크래치를 방지해주며, 우수한 부착력으로 고온·고습에도 끄떡없습니다. 또한 모니터에 주로 활용되는 광학용 필름도 있는데, 높은 수준의 휘도, 이물 등의 광학적 특성과 장시간 발열도 견디는 내열성을 지녔죠.





이렇게 다양한 용도의 PET 필름 제품군을 공급할 수 있는 효성화학㈜은 고품질의 고부가가치 제품을 공급하며 시장의 리더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음식, 세제, 약, 창문, 광고판, 가구, 가전, 모니터와 당신 사이에는 필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감싸는 필름을 만드는 효성이 있지요. 우리가 필름으로 감싸는 것은 그저 음식, 세제, 약, 창문, 광고판, 가구, 가전, 모니터지만 이것이 당신에게 온전히 닿을 때, 당신이 마주하는 것은 필름이 감싸고 있는 것 이상의 가치입니다. 당신이 일상의 편리함을 누리고,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리는 필름으로 감싸겠습니다. 세상 모든 가치 있는 것들이 온전히 당신에게 닿을 때까지.





  ✔ [성공 DNA] LCD용 TAC 필름 '세계로 뻗어나가는 빛나는 기술력'

  ✔ [FOCUS] 효성기술원 신기술 인증 "한계를 뛰어넘어 최초를 만들다"

  ✔ [퍼포먼스 7] 제7부. ‘효성의 기술로 돋아나는 세계적 케미스트리’ 화학

  ✔ [퍼포먼스 7] 제8부. ‘플라스틱을 완전하게, 일상을 완전하게’ PP/DH PU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