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

2016. 12. 23. 13:16



혼족, 나홀로 문화, 1코노미의 시대라고는 하지만, 가족을 빼놓고 우리의 삶을 말할 수는 없습니다. 대부분 사람은 가정 안에서 태어나 자라고, 자신의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죠. 돈과 성공, 명예 우리가 일을 하는 목적은 다양하지만, 모든 것이 가족과 함께 행복해지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족과 함께 먹고 살기 위해 일을 하는데, 이른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회사에서 일하느라, 가족과 먹지도, 한번 마주치지도 못한다면 결코 행복해질 있을까요? 일과 가정,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는 없는 걸까요?


이러한 상황을 통감하는 기업들은 가족친화제도를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효성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지난 20 효성ITX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6 가정 양립 우수기업 유공포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을 통한 균형 성장 경영 목표로 정해 가족친화 제도를 안착시킨 효성ITX 여성인력 우수 일터 분야에서 장관상을, 그리고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우수기업으로 꼽혀 ‘가족친화 인증’ 또한 수여받았습니다.


효성ITX 출산 휴가와 육아 휴직을 포함해 최장 1 3개월간 사용할 있는 기업 문화를 확립해 경력 단절을 막고, 휴직 종료 이후에는 100% 원직으로 복귀할 있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인사평가에 있어서도 출산육아 휴직으로 인한 불이익이나 갈등이 없도록 인사 시스템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임산출산 직원을 위한 전용 휴게실과 의무실을 만들고, 단시간 근무, 시차 출퇴근 다양한 근무 제도와 사내 어린이집 운영, 학자금 지원 복지혜택도 늘려나가고 있는데요. 또한, 분야의 여성 전문가로 성장할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직원 가족들이 의료, 문화, 금융, 여가 생활 복지 혜택을 함께 받을 있도록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임신출산 휴가를 이용하는 직원들이 매년 300 명에 달하고, 관리자의 80% 이상을 여성 직원이 차지할 만큼 성공적인 가족 친화 경영을 통해 효성ITX 활발하게 여성 인재를 육성하고 있죠.


효성ITX 남경환 대표님은직원들에게 복지 혜택뿐만 아니라, 분야에 중간직급 여성 인력을 고루 배치해 직접 의사결정권을 갖고 경영에 참여할 기회를 다양하게 마련하는 실질적인 인사 정책에 중점을 두고 있다앞으로도 여성 인재가 자신의 가치를 높여 사회에 기여할 있도록 가족친화경영을 지속해 직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겠다라며 소감을 밝히셨습니다.


한편, 이번 포상식에서는아이 키우기 좋은 일터여성인력 관리 우수 일터·가정 양립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일터 등의 분야에서 유연 근무, 출산육아 휴직 보장, 직장 어린이집 운영 종합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모범기업 29개사가 선정되었습니다.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거짓말 현실
    2017.03.11 12:05
    현실은 어떤지 좀 직원들한테 묻고 이런상 주면 좋겠다 어이없어 웃음만ㅎ~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