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병영’을 위한 독서카페 후원

2016. 11. 10. 15:37



효성이 8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 예하 1포병여단에서 진행된 독서카페 개관식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효성은 광개토부대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2010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군부대 발전을 위해 위문금과 물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육군본부에서 진행하는 읽는 병영 만들기 운동 동참해 올해 6월에 독서카페 설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광개토부대는 후원금으로 1포병여단에 독서카페를 열었고, 이달 말에는 9사단 황중해 소초에 번째 독서카페를 개관할 예정입니다. 효성이 기증한 독서카페는 가로 3m, 세로 9m 크기의 컨테이너형 독서카페로 도서 1천여 권을 비치할 있고, 12명이 동시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에요. 실내에 난방기기도 구비해 최전방 경계소초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복무하는 장병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식과 정서 함양을 있겠죠?


11 8 진행된 독서카페 개관식

조원용 효성 홍보실장(왼쪽 번째), 이정수 1포병여단장(왼쪽 번째)


효성은 독서카페 후원이 장병들의 복무 자기계발뿐만 아니라 전역 원활한 사회 복귀에 도움이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병영도서관을 개선하고 독서카페를 설치한 20 부대의 장병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가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대부분이었으며 장병들의 평균 독서량도 3 이상 대폭 증가했다고 합니다.




한편, 효성은 지난 1 효성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이웃들에게사랑의 전달했으며, 오는 10일에는 백혈병소아암 환자를 위한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창립 50주년을 맞아 10 17일부터 11 25일까지의 기간을나눔 봉사주간으로 지정해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