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숨은 과학원리를 찾는 ‘주니어 공학교실’

2016. 11. 9. 18:24



효성이 올해 번째로 7일부터 창원 대원초등학교, 소답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주니어 공학교실 실시했습니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효성이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이공계 학문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부활동인데요,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주니어공학교실은 매년 2 이상 실시, 올해로 13번째 해를 맞아 2,500여명의 학생들에게 과학 지식을 가르쳤습니다. 특히 효성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서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창원 대원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있는 창원공장 임직원

이게 바로 변압기의 원리랍니다. 모형으로 만들어보니까 이해가 쉽게 되죠?”


이번 주니어공학교실에서는 효성 창원공장의 임직원 14명이 자체 개발한 수업교재전압을 높이거나 낮추어요 기반으로 7~11일에는 대원초등학교에서, 14~18일에는 소답초등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강사들은 효성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대표 제품인 변압기와 차단기의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직접 만들어볼 있도록 지도할 예정입니다.


첫날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여한 대원초 제서현 학생은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던 전기에 대한 원리를 자세히 배울 있어 뿌듯했다. 이번 수업을 통해 전기공학에 대한 관심도 생겨 분야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해주었어요. 나눔을 하는 이유는 이런 순간이 아닐까요? ㅎㅎㅎ


이날 강사로 참여한 차단기기술개발팀 신승훈 대리도수업시간 내내 진지하게 임해준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과학과 효성이 만드는 변압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이해도가 커가는 것을 확인할 있었어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워 미래 과학발전을 이끌 있는 계기가 있길 바란다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효성 창원공장은 창원지역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서코칭 교실 후원, 관내 초등학교 미니도서관 기증 청소년 문학기행 후원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주변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재능을 나눠보시는 어떨까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