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채용] 효성 대졸공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People

 






효성은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타이어코드와 스판덱스를 비롯해 초고압변압기 및 차단기의 중전기 제품 등 핵심 사업을 발판 삼아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풍력발전 시스템∙스마트 그리드와 같은 신재생 에너지, TAC필름 및 광학용 필름과 같은 전자재료, 탄소섬유∙아라미드섬유와 같은 첨단 소재 등 신성장동력 사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효성은 이미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수출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50여개의 해외 법인 및 사무소 운영, 글로벌 주요 거점 시장을 중심으로 한 생산 네트워크 확충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데요, 전 세계 2만 여명의 효성인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세계 에어백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독일의 글로벌 세이프티 텍스타일(GST)사를 인수하는 등 M&A를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은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들 사업의 지속적인 신장과 함께 우수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고 있고,  또한 회사의 핵심 가치 체계인 “효성 웨이”(Hyosung Way)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을 인재상으로 정립하고 있습니다.

인재상은 효성인으로써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을 뜻하는 것으로 최고의 실력, 혁신의 마인드, 끝까지 책임지는 일처리, 신뢰 쌓기를 통한 관계 경영 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이를 위해 신입사원 교육부터 경영역량 육성에 이르는 체계적 교육 과정을 확립해 두고 있으며,  임직원 각자의 지속적인 업무 역량 계발을 통해 회사 전체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효성은 인재가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성은 총 500명 규모의 하반기 대졸 신입 사원 공채를 실시할 계획인데요,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됩니다.
효성그룹 채용사이트(http://recruit.hyosung.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효성은 전기전자, 기계공학, 화학공학 등 이공계 계열 전공을 중심으로, 섬유, 화학, 산업자재, 건설, 정보통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전 계열 전공 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채용할 방침입니다.







효성은 회사의 핵심가치 체계인 Hyosung Way(효성 웨이)를 업무에서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을 인재상으로 삼아 이에 걸맞은 인재를 선발해 채용할 예정입니다. 효성 웨이는 ‘최고의 기술과 경영역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보다 나은 생활을 선도한다’는 미션과 ‘최고, 혁신, 책임, 신뢰’의 4개 핵심가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효성의 인재상도

▶끊임없는 학습과 실천을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추구하는 사람(최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사람(혁신)
▶주인의식을 가지고 맡은 일을 열정과 끈기로 반드시 완수하는 사람(책임)
▶사실과 원칙에 입각해 투명하게 공정하게 일하는 사람(신뢰)

으로 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효성인의 기본 자질과 인성을 검증하기 위해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는데, 인성검사는 효성웨이와의 적합성을 파악하고 적성 검사는 수리력, 언어논리력, 추리력 등을 검증한다.






효성의 서류 전형에는 영어 점수, 연령 등에 대한 지원 제한이 없습니다. 영어 점수 정도로 인재를 몰라보면 오히려 손해라는 생각 때문인데요, 영어 공인 점수는 참고자료로만 활용되며, 효성의 열린 채용으로 실력과 인성으로 평가합니다.

효성은 9월 초부터 국내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을 실시합니다. 회사와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고, 뛰어난 인재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효성은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석한 지원자에 우대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효성은 채용과정에서 차별화되고 심도 있는 면접을 실시합니다. 효성의 면접은 직무 프리젠테이션, 핵심가치, 핵심가치 역량면접, 집단 토론으로 이루어집니다.

직무 프리젠테이션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에 대해 실제로 갖고 있는 전문성 및 역량을 평가하는 면접 전형으로 직무와 관련된 문제를 제시 받으면 일정 시간 동안 문제 분석 및 해결책을 만들어 면접관 앞에서 프리젠테이션하는 것으로 면접 전형이 이루어집니다.

핵심 가치 역량 면접은 효성의 핵심가치인 ‘최고, 혁신, 신뢰, 책임’을 기준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심층 면접으로 특히,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이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를 측정하기 위해서 실시됩니다.이때 효성인으로서의 기본 자질인 인성 평가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집단 토론지원자의 이름을 제외한 다른 정보는 면접관에게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으로 이뤄집니다. 여러 명의 지원자가 같은 문제를 제시 받고 이에 대한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발견하고 이에 대해 상호 설득과 이해의 과정을 거치는 문제해결형 토론인데요, 이를 통해 논리력, 의사 표현 능력, 리더십, 팀웍 등을 평가합니다.

오늘은 효성 채용 특집에 관련된 컨텐츠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효성 채용에 대해서 조금 알게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효성 채용에 도전하는 분들을 위해 효성에 대해 꼭 알아야할 10가지를 소개해드릴예정입니다^^ 효성 채용에 관심있으신 분들 많은 관심가져주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