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지도] 현지 직장인 강추! 터키 이스탄불 맛집 BEST 6

Story/효성



동양과 서양을 모두 담은 신비의 나라 터키. 터키의 요리는 과거 번성했던 오스만 제국의 영향으로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 음료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미식 문화를 자랑하는데요, 그 덕에 터키 요리는 프랑스, 중국과 함께 세계 3대 요리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요즘같이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에는 입맛은 사라지고 기운도 점점 떨어지는데요, 세계 3대 미식으로 기운을 돋아 볼까요? 터키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더욱 주의 깊게 살펴봐주세요. 실패 확률 제로! 그 중에서도 효성 사업장에서도 가까운 이스탄불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참고로 효성 터키 법인은 이스탄불 인근 체르케즈코이 산업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효성 터키 법인은 터키를 비롯한 유럽, 중동의 스판덱스 생산기지이자, 유럽의 모든 수출용 섬유가 제조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기후가 더운 터키의 음식은 짜고 단 맛이 강한 편이지만, 터키 사업장에 근무하는 효성인들이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곳으로 엄선해보았습니다. 다만 약간의 호불호는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효~!




 구시가지 맛집


/ 블루모스크와 아야소피아를 한 눈에, 세븐힐즈(Seven Hills) 레스토랑

효성인 한줄평 "전망 좋은 곳에서 식사하고 싶을 때 가세요"


가장 먼저, 터키에서 야경이 제일 멋지다는 세븐힐즈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세븐 힐즈 호텔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블루모스크와 아야소피아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더욱 유명하답니다. 전망 좋은 곳에서 근사한 한 끼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단, 여름에는 8시 반이 지나야 해가 지므로, 야경을 보기 위해서는 늦은 저녁까지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세븐힐즈 레스토랑 홈페이지


전망 좋은 곳에서의 한 끼 식사, 세븐 힐즈(Seven Hills) 레스토랑

주소: Cankurtaran Mahallesi, Tevkifhane Sokak No:8, Istanbul (구시가지 내)

연락처: +90 (212) 516 9497

홈페이지: http://www.sevenhillsrestaurant.com/



/ 닭요리의 천국, 크스멧 무할레비지시(KISMET MUHALLEBICISI)

효성인 한줄평 "닭고기 수프가 일품이며, 디저트인 타욱교우슈로 마무리 필수!"


이번에는 어떤 블로그에서도 검색되지 않는 진짜 맛집을 소개합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소박함 속에서 터키의 맛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에미노뉴 근처에 위치한 크스멧 무할레비지시(KISMET MUHALLEBICISI)인데요, 담백한 닭요리들을 선보여 ‘닭요리의 천국’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닭고기 수프가 일품이며, 디저트로인 ‘다욱교우슈’로 마무리를 하면 행복한 한 끼 식사가 마무리됩니다.


출처: @MidcoVincent



닭요리의 천국, 크스멧 무할레비지시(KISMET MUHALLEBICISI)

주소: Demirtaş Mahallesi, 34134 İstanbul(구시가지 내)

연락처: +90 (212) 513 6773



 신시가지 맛집


/ 터키 대표음식, 케밥을 맛보려면 케바비(Kebabi)

효성인 한줄평 "가격은 초큼 비싸지만 음식은 괜찮은 편, 좀 덜 짜게 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터키에 왔으면 터키 전통 음식인 케밥을 맛봐야겠죠. ‘꼬챙이에 끼워 불에 구운 고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케밥은, 터키인들에게 힘을 주는 음식입니다. 조리법만 해도 수천 가지에 달하는 만큼, 케밥 음식점을 찾다가 선택장애를 겪게 된다면 케바비(Kebabi)를 찾아보세요.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케밥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양고기와 치킨 케밥도 훌륭합니다. 달고 짠 터키의 맛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간을 싱겁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겠네요.

 

출처: 케바비 홈페이지



터키 전통요리 케밥 맛집 케바비(Kebabi)

주소:  Gayrettepe Mh. (Dedeman Otelinin sırası), Yıldız Posta Caddesi No:44, 34340 Gayrettepe(신시가지 내)

연락처: +90 (212) 275 3521

홈페이지: http://www.kebabi.com.tr/



/ 맛있는 스테이크가 생각난다면, 누스르엣 스테이크 하우스(Nusr-Et Steakhouse)

효성인 한줄평 "맛있는 스테이크 먹고 싶을 때 가세요. 예약 필수"


고기를 주로 먹는 터키는 전형적인 고기성애자(?)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열에 아홉은 최고로 꼽는다는 곳이 바로 이곳, 누스르엣(Nusr-Et) 스테이크 하우스입니다. 마블링이 없는 부위를 공기 중에 노출시켜 일정 기간 건조하는 ‘드라이 에이징’ 가공 방식을 사용하여 더욱 깊은 맛을 내는데, 이 때문에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맛은 확실히 보장합니다. 예약은 필수, 3인 이상이라면 통양갈비도 추천합니다.

 

출처: 누스르엣 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를 맛보는 누스르엣 스테이크 하우스(Nusr-Et Steakhouse)

주소:  Etiler Mahallesi, Nisbetiye Caddesi No:87, Istanbul (신시가지 내)

연락처: +90 (212) 358 3022

홈페이지: http:// www.nusr-etsteakhouse.com



/ 현지인도 즐겨 찾는 랄레 로칸타스(Haskoy Lale Lokantasi)

효성인 한줄평 "터키 서민들이 즐겨 찾는 터키 가정식"


터키 가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터키 서민들이 즐겨 찾는 곳 랄레 로칸타스(Lale Lokantasi)를 추천합니다. 현지 정통식을 그대로 재현하여, 실제로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터키 음식 고유의 맛이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는 조금은 어색할 수도 있지만, 제공되는 음식의 종류가 다양하고, 직원들도 친절하니 금세 다시 찾게 될 거예요.

 

출처: 구글 플러스 - 랄레 로칸타스



터키인들도 즐겨 찾는 터키 가정식 가게, 랄레 로칸타스(Lale Lokantasi)

주소:  Piri Paşa Mahallesi, 34445 İstanbul(신시가지 내)

연락처: +90 (212) 369 4949

홈페이지: http://www.haskoylalelokantasi.com/



/ 저렴한 가격에 맛보는 해산물 요리, 휘시와르(Fish Var Balikci)

효성인 한줄평 "저렴한 가격에 각종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단 술은 팔지 않습니다"


SARIYER의 명소 휘시와르는 저렴한 가격에 각종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 경치가 보이는 전망에서 구운 생선요리와 수프 등 저렴한 가격에 각종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단, 술은 팔지 않으므로 여행지에서의 가벼운 한 잔이 생각난다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2차 장소를 물색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출처: 휘시와르 홈페이지



SARIYER 의 명소 휘시와르

주소:  İstinye Mahallesi, İstinye Caddesi No:26, Sarıyer(신시가지 내)

연락처: +90 (212) 277 2582

홈페이지: http://www.fishvar.com.tr/en/



볼 거리도, 먹을 거리도 풍부한 터키의 맛집들을 보고 있으니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느낌인데요. 입맛 떨어지는 여름, 맛있는 먹거리들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