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 설문] 나에게 딱 3개월의 자유가 주어진다면?

2015.07.17 07:00




현실에 묶여, 시간에 쫓겨 마음속 깊이 눌러뒀던 나의 꿈, 나의 도전.  만약 나에게 3개월의 자유 시간이 주어진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요? 효성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본 설문은 인트라넷 HOPE 설문조사 사이트를 통해 효성인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내게 3개월의 자유 시간이 주어진다면 꼭 도전해보고 싶은 것은?


1위 해외여행 53%

여행의 기억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재산이죠. 넓은 세계를 보고 마음의 힘을 키우고 싶다는 효성인들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2위 자기계발 25%

자아실현, 업무 스킬 향상 등 여러 이유로 효성인들은 지금보다 나은 자신을 꿈꿉니다. 그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3위 봉사활동 16% 

타인을 위한 시간은 삶을 풍요롭게 만들죠. 더불어 사는 사회를 꿈꾸는 효성인들의 마음이 오늘을 따뜻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4위 기타 6% 

1~3위 외에도 공부를 비롯해 다채로운 경험을 희망하는 효성인들의 의욕이 아름다웠습니다. 가족과의 시간을 늘리고 싶다는 바람도 눈에 띄네요.


  



당장! 비행기표부터 예약할 것 같아요. 이왕이면 아메리카 대륙을 가고 싶습니다. 우선 미국을 종·횡단한 후 캐나다로 건너가서 오로라를 하염없이 기다릴 거예요. 이후엔 마추픽추(페루), 우유니 사막(볼리비아)을 돌고 칸쿤(멕시코)의 에메랄드 빛 해변에서 마지막 여정을 즐기면 3개월이 훌쩍 지나갈 것 같네요. 

지원본부 기업문화팀 김보림 사원


어릴 적부터 꿈이었던 남미 종단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취업 전에는 경비 문제로, 지금은 시간 문제로 간직만 하고 있던 바람인데요. 젊은 날의 체 게바라처럼 오토바이로 종단해보기도 하고,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많은 곳을 둘러보고 싶습니다. 

용연공장 관리본부 원가관리팀 김종만 사원


장기 배낭여행! 여행을 좋아해 매년 여행을 다니지만 길어봤자 9일인 짧은 기간이 너무 아쉽습니다. 3개월의 자유 시간이 주어지면 유럽 곳곳을 누비는 배낭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트랜스월드PU 물류기획팀 이유진 과장


우선 자전거로 국토종주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약 한 달 반에 걸쳐 국토를 종주한 후, 남은 기간에는 제주도 올레길을 하루에 하나씩 한 달간 돌아볼 겁니다. 

기전PU 저압전동기영업팀 서현덕 대리





봉사활동을 하며 제 능력을 사회에 환원하고 보람도 느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을 상담하며 그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지원본부 리더육성팀 김지영 부장 


인도, 네팔 등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평소와는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다양한 모습의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스스로의 삶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필름PU N/F생산팀 마태호 사원






수년간 사이버 강의로 중국어를 학습했지만 아직 급수를 취득하지 못했습니다. 3개월의 자유 시간이 주어진다면 어학에 매진해 반드시 급수를 취득할 겁니다. 

용연공장 관리본부 원가관리팀 T&C 이동성 대리


전공 분야는 아니지만 전기기사 및 전기공사 자격증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격증을 공부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업무에 대한 이해 범위도 넓어질 것 같습니다. 

베트남법인 스틸코드지원실 황중현 대리


아이들의 소중한 추억들을 예쁜 사진에 담고 싶어 올 초 사진 기능사 관련 서적을 구입했는데 아직 시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주어진다면 집중적으로 공부해 멋진 아빠 사진가가 되고 싶습니다.  

지원본부 기본교육팀 김기찬 대리


대학 시절, 머리 손질할 돈이라도 아껴서 술을 먹겠다는 젊은 패기 덕분에 저는 스님도 하지 못한다는 ‘제 머리 깎기’를 실천하곤 했답니다. 지금도 가끔 네 살 아들의 머리를 깎아주곤 합니다. 이발은 다른 사람을 위해 베풀 수 있는 기술이기에 미용사 자격증을 따겠다고 늘 마음먹고 있습니다. 3개월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그 다짐을 실천하고 싶습니다.  

화학PU 화학2팀 전성식 대리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박사과정 논문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몰입해서 공부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LED사업단 해외조명팀 도성정 차장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성공한 사업가들을 최대한 많이 만나보고 싶습니다.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들의 공통점을 찾아 업무와 일상에 적용한다면, 저도 그들만큼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직물염색PU 스포츠레져팀 문지용 대리


어린 시절의 사진을 들고 태어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자라온 곳을 차례로 다니며 ‘인증샷’을 찍은 후 사진첩을 만들어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습니다. 한 장 한 장 보여드리고 옛날 얘기를 하며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회장실 감사1팀 민경률 대리



정리 | 편집실, 일러스트 | 박한영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