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종류별로 살펴보는 전국 4월 봄꽃축제 일정

Story/효성



만개한 봄꽃에서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4월입니다. 효성 블로그 가족 여러분들 봄꽃축제 계획은 세우셨나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어 어떤 축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는 분들도 계신데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꽃이 만발한 축제현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4월에 즐길 수 있는 전국 봄꽃축제를 꽃의 종류별로 나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튤립 축제


한림공원 튤립축제



- 장소: 제주 제주시

- 기간: 2015.3.28(토)~2015.4.12(일)

- 홈페이지: http://www.hallimpark.co.kr



신안 튤립축제



- 장소: 전남 신안군

- 기간: 2015.4.17(금)~2015.4.26(일)

- 홈페이지: http://www.shinantulip.co.kr



태안 튤립축제



- 장소: 충남 태안군

- 기간: 2015.4.17(금)~2015.5.10(일)

- 홈페이지: http://www.ffestival.co.kr



'튤립의 아름다움은 설명이 필요 없다'는 영국 속담처럼 튤립은 진한 색의 영롱한 빛을 뿜는 봄꽃입니다. 4월에는 제주시, 전남 신안군, 충남 태안군에서 튤립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원한 애정, 사랑의 고백이라는 꽃말을 지닌 튤립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감상해보세요.


제주 한림공원 튤립축제에서는 아펠둔, 키스넬리스, 린빈더마크, 퍼플프린스 등 다양한 품종의 튤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신안 튤립축제에서는 바닷가 백사장에 튤립화단을 조성한 풍경으로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태안 튤립축제 또한 바닷가 주변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튤립축제와 더불어 빛축제도 함께 진행되어 낮에는 튤립의 향연을, 밤에는 LED가 수놓은 빛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수유 축제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



- 장소: 경기 이천시

- 기간: 2015.4.3(금)~2015.4.5(일)

- 홈페이지: http://www.2104sansooyou.com



양평 산수유한우축제



- 장소: 경기 양평군

- 기간: 2015.4.4(토)~2015.4.5(일)

- 홈페이지: http://www.ypfestival.com



추위에 강해 진달래나 개나리, 벚꽃보다 먼저 우리 곁을 찾아오는 봄꽃 산수유. 산수유꽃축제는 경기 이천시와 양평군에서 개최되어 수도권 지역에 사는 분들이 비교적 쉽게 즐길 수 있는 봄꽃축제입니다. 먼 곳으로 떠나기 힘들다면 도심과 가까운 산수유꽃축제 현장에 방문해보세요.


이천백사 산수유꽃축제의 자랑거리는 수령 100년이 넘는 산수유나무가 마을을 뒤덮고 있는 풍경인데요. 봄에는 노란 꽃이, 가을에는 빨간 열매가 가득해 같은 산수유나무임에도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양평 산수유한우축제에서는 산수유꽃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양평군만의 축산기술로 생산하는 고급 한우를 시식하는 행사도 진행되어 방문객의 눈길을 끕니다. 

  


진달래 축제


영취산 진달래축제



- 장소: 전남 여수시

- 기간: 2015.4.3(금)~2015.4.5(일)

- 홈페이지: http://www.ystour.kr



비슬산 참꽃문화제



- 장소: 대구 달성군

- 기간: 2015.4.18(토)~2015.4.26(일)

- 홈페이지: http://www.biseul.kr



고려산 진달래축제



- 장소: 인천 강화군

- 기간: 2015.4.18(토)~2015.4.30(목)

- 홈페이지: http://www.ganghwa.incheon.kr



참꽃이라고도 불리는 진달래꽃은 봄이 되면 도심 길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드넓은 산을 뒤덮은 진달래꽃은 도심에서 만나는 진달래꽃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줍니다. 여수 영취산, 강화군 고려산, 대구 비슬산에서 진달래꽃에 취해보세요.


영취산 진달래축제는 진달래꽃의 향기를 맡으며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들을 수 있습니다. 현대음악과 고전음악을 넘나드는 음악회를 놓치지 마세요.


대구에서 열리는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30만 평에 펼쳐진 진달래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한지공예, 천연염색, 풍선아트 등 체험부스도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고려의 정기를 품고 있는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진달래꽃과 함께 문화재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인돌, 오련지, 홍릉 등의 문화재로 옛 정취를 느껴보세요.



효성 안양공장 진달래축제



- 장소: 경기 안양시

- 기간: 2015.4.4(토)~2015.4.5(일)



효성 안양공장에서도 진달래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는 4일부터 5일 이틀간 안양공장의 진달래 동산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효성 안양공장 진달래축제가 진행됩니다. 올해 36회를 맞는 효성 진달래 축제는 매년 1만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데요. 약 1만 평방미터의 진달래 동산에서 나들이하며 진달래 화전과 떡볶이 등의 먹거리도 즐겨보세요. 그뿐만 아니라 효성의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인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에서 일일 판매 행사도 진행해 다양한 기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답니다. 

 

 

유채꽃 축제


제주 유채꽃큰잔치 및 우도 소라축제



- 장소: 제주 제주시

- 기간: 2015.4.17(금)~2015.4.19(일)

- 홈페이지: http://udo.invil.org



'제주의 봄' 하면 가장 떠오르는 것이 제주의 대지에 흐드러지게 핀 노란 유채꽃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주 유채꽃큰잔치 및 우도 소라축제에서 제주의 푸른 바다, 검은 돌담과 함께 노란 유채꽃을 즐겨보세요. 해녀들이 캔 소라를 먹으며 제주의 자연에 흠뻑 빠져보는 것도 큰 즐거움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다양한 봄꽃축제 현장을 살펴보고 나니 효성 블로그 지기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지는데요. 이번 주말 가족, 연인, 친구들과 봄꽃축제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떠세요? 아름다운 봄꽃으로 몸도 마음도 포근한 봄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