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만 떠나면 되는 캠핑, 글램핑을 추천합니다




바야흐로 캠핑 붐이 불고 있는 요즘입니다. 도시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자연 속에서 살아볼 수 있다는 점이 직장인들의 마음을 끌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문화라는 점도 매력이지요.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캠핑하는 모습을 담은 한 TV 프로그램 때문에 캠핑을 시작하게 된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캠핑이 그렇게 호락호락한 취미 생활은 아닙니다. 거의 모든 취미 생활이 그렇겠지만, 캠핑은 특히나 ‘장비의 압박’이 심한 취미에 속합니다. 제대로 된 장비를 갖추려면 최소 몇 백만 원부터 시작해 천만 원 단위의 지출도 감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가운데 글램핑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화려하다는 뜻의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캠핑의 종류입니다. 장비가 많이 필요해 초기 진입 비용이 높고, 번거로울 수 있는 캠핑의 틈새시장을 공략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램핑! 오늘은 글램핑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글램핑의 끝판왕! 호텔에서 즐기는 럭셔리 캠핑



제주 신라 호텔



제주 신라 호텔에서는 대형 카바나에서 즐길 수 있는 럭셔리 캠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바나란 보통 호텔의 주된 건물로부터 분리되어 수영장이나 해수욕장 내에 위치한 숙박 시설을 뜻합니다.



몸만 떠나면 되는 캠핑, 글램핑을 추천합니다



특별히 호텔의 일반 객실 사이즈와 맞먹는 12평 크기의 대형 카바나에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카바나 안에는 4인 가족이 지내기에 충분한 크기의 침대와 가구가 갖춰져 있습니다. 말 그대로 럭셔리한 컨셉의 글램핑에 딱 맞는 곳이죠.


밖으로 보이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은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장점입니다. 고급스러운 환경만큼이나 필요한 경비도 제법 높으니 특별한 추억을 원하는 분들이 참고 하시면 좋겠네요.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3039-3

홈페이지 : www.shilla.net 

가격 : 디너 2인 33만원(숙박비 미포함)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



이곳에서는 천장이 오픈되는 구조인 티피 텐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겠죠? 해운대 바다가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 주변 경관도 아름답습니다.



몸만 떠나면 되는 캠핑, 글램핑을 추천합니다



고급 아웃도어 브랜드의 캠핑용 테이블과 주방 도구들이 비치되어 있어 숯불 바비큐도 즐길 수 있는데요. 계절별로 제철 재료가 제공되며 과일, 해산물, 육류 등이 다양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먹는 것 중심의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우1동 737

문의 : 051-749-7437

가격 : 코스메뉴 7만5천~11만원(숙박비 미포함)



제주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에서는 두 가지 스타일의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색달 해변 근처에 위치한 ‘캠핑존 오션’에서 바다의 경관을 즐기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호텔 내에 위치한 ‘캠핑존 가든’에서 천연 잔디 정원을 배경으로 즐기는 것이지요.


바다의 경치를 즐기거나, 혹은 그림 같은 배경의 오두막 텐트에서 캠핑 요리를 맛보는 등 원하는 형태의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2812-4

문의 : 1577-0360

가격 : 캠핑존 가든 7만~9만9천원, 캠핑존 오션 13만2천~14만4천원(숙박비 미포함)



자연과 함께하는 글램핑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서산 라벤트리



라벤트리의 텐트는 특이한 외형을 지니고 있습니다. 차량 지붕에 설치하는 루프톱 텐트를 개조해 만든 숙소는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다락방 느낌을 주는 침실이 있는데, 아늑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몸만 떠나면 되는 캠핑, 글램핑을 추천합니다

 


바다를 코 앞에 마주하고 있어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라벤트리의 최대 장점인데요. 바다낚시, 카야킹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갯벌에서 조개 캐기 체험도 맛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대기하고 있어 언제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주소 : 충남 서산시 대산읍 광암4길 115

문의 : 1688-8614

가격 : 1박 19만 8000원(4인 기준)



캠핑24



특이한 숙소의 글램핑장 No.2 입니다. 캠핑24의 버블텐트는 천장이 투명한 소재로 되어 있어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데요. 밤에 버블텐트 안에서 침대에 누우면 그대로 별이 쏟아질 듯한 밤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몸만 떠나면 되는 캠핑, 글램핑을 추천합니다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보는 것 외에도, 비가 내리는 날에는 비 내리는 소리와 함께 주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어떤 밤을 보낼지 선택하는 재미도 캠핑24에서의 글램핑이 주는 묘미입니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옛골로 54

문의 : 031-757-8422

가격 : 1박 35만원(2인 기준)





댓글
  1. RARA♥ 2014.08.06 10:25 프로필 이미지
    캠핑하면 번거로운 느낌이 먼저 드는데, 글램핑은 그런 부담 안 느껴도 될 것 같네요 좋당 ㅎㅎ
  2. BlogIcon 한강글램핑 2014.08.14 15:19 프로필 이미지
    2014년 대한민국 캠핑은 글램핑으로 가는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