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휴가를 보내는 비법, 땡처리 항공권 이용법

Story/효성




해외여행 자주 떠나시나요? 물론 마음으로는 1년에 열두 번도 더 해외로 훌쩍 떠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돈! 시간도 시간이지만, 현실적으로 여비가 있어야 여행도 떠날 수 있는 것 아니겠어요?


여행 비용 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항공권입니다. 유럽 여행이라도 떠날라 치면 비용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이 항공권이죠. 게다가 항공권을 알아보고 예약하는 과정 또한 만만치 않은 수고와 비용이 들어갑니다.


효성 블로그 가족 여러분들의 시간과 지갑을 지키기 위해 오늘은 땡처리 항공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땡처리 항공권이 뭐냐고요? 지금부터 설명해 드릴께요~



땡처리 항공권이 생기는 이유?



땡처리 항공권



국어사전을 보면 땡처리의 뜻을 ‘재고품을 급하게 판매하는 일’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은 말 그대로 재고가 될 위험에 처한 항공권을 매우 싼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땡처리 항공권은 왜 생기는 걸까요?


항공권의 특징 중 하나는 재고를 쌓아 놓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빈 좌석이 많다고 해서 비행기의 운행을 미룰 수는 없으니까요. 날짜가 지나가면 판매할 수 없기 때문에 항공권 재고는 고스란히 손실로 이어집니다.


보통 여행사들은 항공사에서 다량의 항공권을 구입하는 대신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단, 환불이 안 되는 조건이 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재고가 발생할 경우 여행사들은 급한대로 손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항공권을 ‘땡처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외 땡처리 항공권이 발생하는 이유



-일정 인원 이상이 모여야 출발이 가능한 상품인데 인원이 미달된 경우


-비수기 때 홍보를 위해 프로모션 상품을 운용하는 경우


-날짜가 임박했는데 취소가 발생하여 빈 자리를 메꿔야 하는 경우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것들



땡처리 항공권


 

땡처리 항공권은 잘만 이용할 경우 여행에 들어가는 경비를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자신이 원하는 항로의 땡처리 항공권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다 보면 여행 일정이 꼬이는 참사가 발생할 수도 있지요.


만약 한 달 안으로 출발이 가능한 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쓸만한 땡처리 항공권이 나오는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유 날짜가 별로 없는 항공권이 땡처리 상품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몇 달 뒤의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계획을 세울 때 땡처리 항공권은 잠시 잊으셔도 좋습니다. 그때 가서 땡처리 항공권이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이런 분들에게는 땡처리 항공권을 추천!


-일정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한 사람


-경비에 여유가 없어 저렴한 항공권이 필요한 사람


-일정에 갑자기 여유가 생겨 해외여행이 끌리는 사람



이런 분들에게는 땡처리 항공권을 비추!


-장기간 체류할 목적으로 해외에 나가는 사람


-먼 미래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



어디서 사야 하나요? 땡처리 항공권 구매 사이트

 


땡처리 항공권



땡처리 닷컴



최근 땡처리 항공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아얘 땡처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여행사도 등장했습니다. 땡처리닷컴은 다양한 땡처리 항공권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땡처리 항공권 정보가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곳이니만큼 땡처리 항공권을 노리고 있다면 반드시 눈여겨 봐야 할 사이트입니다.



모두투어


하나투어



대형 여행사들 또한 홈페이지에서 땡처리 항공권을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X 시간 이내 완납’ 같은 조건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티켓몬스터


위메프



소셜커머스에도 땡처리 항공권이 자주 올라오는 편입니다. 경비를 아끼기 위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