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만한 여름 축제 일정, 보기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Story/효성


갈만한 여름 축제 일정, 보기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축제는 인류가 등장하면서부터 나온 개념 중 하나라고 합니다. 역시 여럿이 모여서 즐겁게 노는 것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욕망인 것 같네요.^^ 사시사철 언제라도 축제는 즐거운 행사지만, 그래도 축제 하면 떠오르는 계절은 여름입니다.


특히 휴가철을 맞아 열리는 여름 축제들은 일탈과 재충전의 장소로서 최고의 장소입니다. 과연 이번 여름에는 어떤 축제들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올 여름에 열리는 다양한 축제들을 효성 블로그가 소개합니다.



보령머드축제 (2014.7.18~2014.7.27)

▷ 장소: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령머드축제는 외국인 관광객의 참여도가 가장 높은 축제 중 하나

<출처 : 위키백과>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조개 껍데기 가루)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이제는 우리나라의 지역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국내 어떤 축제들보다 외국인 관광객의 참여도가 높습니다.


특히 머드(진흙)라는 독특한 아이템을 소재로 한 축제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대형 머드탕, 머드 씨름대회, 머드 슬라이딩, 갯벌스키대회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행사를 개최하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구분

대상

종일권(신설)

적용범위

일반존

일반

10,000원

20세 이상 ~ 64세

청소년

8,000원

중, 고교생

단체권

일반

9,000원

20인 이상

 청소년

7,000원

 20인 이상

 패미리존

(가족동반시)

패밀리존

7,000원

만3세 ~ 64세

무료입장

65세 이상 노인

만 3세 미만 (보호자 동반시 입장가능)

장애우 (1~3급) 및 동행자 보호 1인

국가유공자

※ 신분증 지참자에 한함

<유료 체험장 입장료>


 

영월 동강축제 (2014.07.30~2014.08.03)

▷ 장소: 강원도 영월군 동강둔치 등

▷ 요금: 무료 (일부 유료 체험비 있음)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내 최고의 레프팅 장소인 동강


 

영월은 깨끗한 강과 계곡이 많아 피서객이 자주 찾는 관광 명소인데요. 특히 동강은 풍부한 수량과 뛰어난 경치로 인해 국내 최고의 래프팅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사라진 동강뗏목이지만 그 전통 문화를 계승하려는 목적에서 진행되는 축제



동강은 조선시대 때 대원군이 임진왜란 와중에 불타 버린 경복궁의 중건을 위해 동강 상류의 소나무를 떼로 엮어 서울로 수송하면서부터 ‘동강뗏목’으로 유명해 졌는데요. 이 시기에는 동강 여울의 위험을 무릅쓰고 한 밑천을 잡기 위해 뗏꾼들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었다고 합니다. "떼돈을 벌다"라는 말도 이때 생겼다고 해요.


영월 동강축제는 1997년 첫 회를 시작으로 2013년 15회째 개최되는 축제입니다. 비록 지금은 사라진 동강뗏목이지만 그 전통 문화를 계승하려는 목적에서 진행되는 축제인데요. 역사, 문화 탐방과 래프팅 및 패러글라이딩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부산바다축제 2014 (2014.08.01 ~ 2014.08.07)

▷ 장소: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요트경기장 등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바다축제 포스터

<출처 : 부산바다축제 홈페이지>


부산바다축제는 부산의 각지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을 포함해 여러 해수욕장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와 이색적인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바다축제는 부산의 각지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비키니 페스티벌’, 매직쇼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힙합 배틀대회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등의 행사가 열리고 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음악회 ‘말랑말랑 뮤직 페스티벌’과 재즈 라이브 콘서트, 그리고 전국 유일의 해변 DJ 콘테스트가 펼쳐 집니다. 



해수욕장마다 특색있는 이벤트와 공연이 벌어집니다

 


우리나라 제1호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에서는 ‘현인가요제’가,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송정해변축제’,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7080 가족사랑 콘서트’ 등이 펼쳐져 이 시기의 부산은 도시 전체가 축제의 장으로 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처럼 부산바다축제는 해수욕장마다 각각의 특색 있는 이벤트와 공연이 벌어지는 만큼, 취향에 맞는 행사를 골라 자신만의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항국제불빛축제 (2014.07.31 ~ 2014.08.03)

▷ 장소: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95 (형산강체육공원, 영일대 해수욕장 등)

홈페이지 바로가기



포항 국제불빛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축제입니다. ‘빛’을 주제로 치뤄지는 축제이니만큼 불꽃놀이뿐만 아니라 빛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영일대 해수욕장 모래사장에는 40m 블랙라이트 터널을 설치하고, 터널안에 쿨존, 버블존, 칼라페인트존 등 6개의 테마존이 있는는 ‘라이트 터널’(Light Tunnel)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 가족 단위 관광객 및 어린이 참가자들을 위해 ‘불빛 키즈(kids) 놀이터’가 운영되는데요. 해변바이킹, 해변그네 등 다양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기구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