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는 일상이 되고, 효성의 원사는 베트남에서 애슬레저룩이 됩니다

뉴스룸/효성 소식 2018.03.16 17:24

3월 9일 효성과 패션스타가 기능성제품의 베트남 로컬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좌측부터 (주)패션스타 이정민 대표와 효성 베트남 동나이 법인 김치형 부사장



스포츠웨어는 이제 기능성만큼이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도 중요해졌습니다. 바로 애슬레저룩 트렌드 때문인데요. ‘애슬레저(athleisure)룩’이란, 운동경기를 뜻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를 뜻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복을 겸한 스포츠웨어를 뜻합니다.


일상에서 스포츠를 즐기고, 또 스포츠는 일상이 되는 현대인들에게 애슬레저룩은 필수! 이는 비단 우리나라의 이야기만이 아닙니다. 베트남에서도 애슬레저룩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효성은 베트남 패션기업인 ㈜패션스타의 브랜드 ‘라임오렌지’를 앞세워 젊은 층의 대세로 떠오른 애슬레저룩 시장을 공략합니다.


효성은 ㈜패션스타와 베트남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 19일 효성의 원사를 적용한 라임오렌지 스포츠웨어 라인을 함께 런칭하는데요. 라임오렌지는 2009년 설립되어 현재 베트남 남부지역에서 2번째로 많은 52개 매장을 보유한 로컬 브랜드로, 효성의 다양한 차별화 원사가 라임오렌지의 신제품에 적용될 수 있도록 협업을 강화하고 로컬시장 판매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3월 19일 베트남에서 효성의 차별화 원사가 쓰인 라임오렌지의 스포츠웨어 라인이 런칭됩니다.



효성은 베트남 내 20-30대 고객층을 중심으로 기능성 및 차별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주목하고 냉감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진 폴리에스터 섬유 아스킨(Askin)과 열에 강하며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덱스 섬유인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 fit)을 라임오렌지의 기능성 후드자켓 및 레깅스 제품에 적용했습니다. 사계절 내내 더운 베트남 남부지역은 움직임이 편하고 땀 배출이 원활해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제품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죠.


지난 달 베트남과 인도 등 글로벌 생산기지 확장에 나선 효성 조현준 회장은 “이번 협약과 제품런칭이 효성의 뛰어난 기술력과 라임오렌지의 브랜드 파워가 만나 시너지를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베트남이 글로벌 패션시장의 생산기지인 만큼 향후 두 회사가 베트남을 넘어 전세계 패션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억에 가까운 인구와 평균연령 30.8세(한국 41.2세)로 패션에 민감한 젊은 연령층이 전체 인구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베트남 의류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연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에 힘입은 소득수준의 증가로 매년 10% 이상의 소비성장률을 보이고 있죠. 2010년 27조 동에 달하던 베트남 의류 시장은 2015년 45조 동으로 5년만에 2배나 성장하였으며, 2020년에는 119조 동(약 53억 달러)까지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16년 기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조사)


그동안 베트남에서 활약해온 만큼, 베트남 의류 시장에서도 ‘역시 효성’임을 증명해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효성 조현준 회장, "베트남 발판 삼아 세계 시장 공략"

  ✔ '효성과 고객사가 함께 뽐낸 우리들의 기술!'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참가

  ✔ [퍼포먼스 7] 제1부. 피부에 닿는 혁신, 효성 섬유 사업 이야기

  ✔ [퍼포먼스 7] 제2부. ‘섬유는 과학입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