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속 숨어있는 효성 찾기

Story/효성

 



현대 사회는 차 없이 생활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부분을 자동차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당장 어디라도 가려고 하면 차가 필요하죠~ 물론 한국은 대중교통부터 전국을 잇는 고속도로와 철도까지 교통 체계가 무척 잘 되어 있지만 차가 있고 없는 것에 따라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무척 차이가 납니다. 당장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정처 없이 드라이브하는 짜릿함~을 한번씩은 느껴 보셨을 텐데요.

  

우리가 꼭 필요한 이 자동차와 효성은 무척 관계가 많다는 사실!
이제는 알고 계시죠? ^^

 

 

 

 
내가 없으면 차도 못 달려요, 효성의 타이어코드

 

 

효성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지만,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자동차의 핵심. 타이어. 그리고 그 타이어의 핵심인 타이어 코드를 효성 산업자재PG, 타이어보강재PU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뭐다!? 네, 바로 세계 1등이라는 사실

  

미쉐린, 굿이어, 브릿지스톤 등 세계 유수의 타이어업체들이 모두 효성의 타이어코드를 쓴다는 사실! 뿌듯하지 않으신가요. ^^ 타이어코드는 타이어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람들은 흔히 타이어와 펑크를 연상해서 타이어는 공기로 꽉꽉 차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no no~ 그건 아닙니다.

 

타이어 안에는 스틸코드, 비드와이어, 섬유 타이어 코드 등 여러 가지 소재가 꽁꽁 뭉쳐서 들어가 있습니다. 시속 100km를 넘게 달리고 거친 길을 거침없이 달리는 것도 타이어코드가 튼튼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사실! 잊으시면 안돼요~

  

효성은 여러 가지 타이어코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쉽게 한번 알아볼까요?

 

 

폴리에스터 타이어 코드

 

 

▲ 폴리에스터 타이어 코드 생산과정

 <폴리에스터 타이어 코드지의 품질을 검사하는 과정>


 

먼저 폴리에스터 타이어 코드가 있습니다. 1978년부터 생산을 시작한 효성의 폴리에스터 타이어 코드는 가격대비 내구성과 형태안정성이 우수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위해 사용되는 래디얼 타이어에 사용됩니다. 주로 승용차나 소형 트럭에 들어가죠. 효성은 자체 개발한 HSP (Hyosung Stability Polyester) 시리즈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강력이면서 형태 안정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나일론 타이어 코드

 

 

 

 

나일론 타이어 코드는 트럭이나 버스같이 덩치가 큰 차량에 많이 쓰입니다. 또한 농업용, 산림용, 광산용, 산업용 타이어에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고속타이어의 수요가 늘면서 고속주행시 발열로 인한 타이어 팽창을 억제하고 회전 저항의 증가를 막아주는 효과가 탁월한 나일론 타이어 코드를 타이어 벨트 위에 부착하는 특수코드인 캡플라이 소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일론 타이어코드는 타이어의 카카스 소재로도 사용되고 있죠. 효성은 국내외 타이어 제조사를 대상으로 나일론 6 소재의 타이어 코드를 생산 중입니다. 


 

펜 타이어 코드 

 

 

 

 
남자들의 로망, 레이싱에 쓰이는 타이어에는 펜 타이어 코드가 사용됩니다. 펜 타이어 코드는 지속적인 신소재 개발을 통해 타이어 경량화와 성능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효성에서 만든 펜 타이어코드는 강도가 높고 형태안정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많은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

 

 

Lyocell 타이어코드

 

 

 

 

차세대 타이어 코드라고 할 수 있는 라이오셀 타이어 코드는 런플랫 타이어에 사용되는데요. 런플랫 타이어란 주행 중에 타이어가 펑크가 나도 일정거리 동안 정상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타이어입니다. 런플랫 타이어를 사용한다면 펑크가 나도 당황할 일이 없겠죠? 가까운 카센터까지 운전해서 가면 됩니다. ^^; 물론 일반 타이어에 비해 가격은 비싸겠죠?

  

자, 그럼 자동차에 들어가는 효성의 기술은 타이어에만 있을까요? 아닙니다. 이제 시작이죠~
혹시나 모를 사고에 우리가 그나마 안전할 수 있는 이유는 안전벨트와 에어백이 있기 때문입니다. 효성에서는 안전벨트용 원사와 에어백 원단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튼튼하고 질긴, 첨단의 섬유가 있어야만 우리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습니다.

 

 

안전벨트용 원사

 

 

효성의 주력 아이템 중 하나인 안전벨트용 원사는 인간의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안전 제품입니다. 엄격한 생산공정 및 품질 관리를 통한 탁월한 내마모성 및 염색성으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효성의 안전 벨트용 원사는 세계 유수의 안전 벨트 제조업체에 공급되고 있어요.

 

 

에어백용 원사

 

 

에어백용 원사는 안전벨트용 원사와 함께 교통 사고에 의한 차량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제품입니다. 효성은 국내 최초로 에어백 용 나일론 66원사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에어백 시장의 변화 및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효성의 에어백용 나일론 66원사는 높은 강도, 뛰어난 형태 안정성, 그리고 완벽한 외관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효성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원사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비용절감 요구에 대응해 지금은 나일론 66원사를 대체할 수 있는 폴리에스터 에어백용 원사를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적극적으로 연구개발에 뛰어드는 효성의 노력~ 칭찬받아야 겠죠? ^^



GST (Global Safety Textiles)


 


효성의 계열사인 GST는 글로벌 최대 에어백 원단 메이커로써 유럽, 북미, 아시아, 아프리카 생산 거점을 통해 Flat Fabric, Cushion, OPW (One Piece Woven, 봉제가 필요 없는 제직) 제품을 주요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GST는 독일, 폴란드, 체코, 루마니아, 남아공, 미국, 멕시코, 중국 등 전 세계 4개 대륙, 8개 국가에 총 11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타는 차의 3대 중 1대는 GST의 에어백 원단이 사용되었다는 사실~ 효성은 항상 생활 속에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면 우리가 항상 밟고 있는 것은?! 효성의 카매트

 

 

 

효성의 카매트는 일본, 호주, 중국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자체 기술력을 통해 나일론, PP 등 다양한 소재의 원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나일론 사각중공사를 개발하는 등 최고 품질의 원사 개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성의 카매트는 차의 품격을 높이고 차내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흙이나 먼지 등에 의한 먼지 오염이 적어 많은 업체에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먼지 오염이 적다는 이야기는 사용자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이야기! 또한 세척이 용이하기 때문에 차량관리를 할 때보다 편하겠죠~

 

 

벤츠? 토요타? 렉서스? 언젠가는 타고 말꺼야

 

 

효성에서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제품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성능이 우수한 자동차들을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효성을 믿고 벤츠, 렉서스, 토요타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더클래스효성

 

 

 

 

더클래스효성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벤츠는 그 명성에 걸맞는차성능과 뛰어난 안전도로 유명한 차이지요. 1926년 다임러와 벤츠가 합병하여 설립된 벤츠사는메르세데스 라인을 구축하고 세계 최초로 디젤승용차인 메르세데스 260D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이들의 드림카인 메르세데스벤츠. 더클래스효성에서산다면 믿고 살 수 있겠죠?

 


효성토요타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열풍이 불면서 효성토요타의 프리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해 연비가 뛰어나고 토요타의 안전성은 이미 영국의 유명한 자동차 소개 프로그램인 탑기어를 통해 인정된 바 있죠. 또한 효성토요타의  캠리 같은 경우 국내 승용차 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이 실용성을 고려해 선택하는 차입니다.

 


더프리미엄효성

 

 

 

 

일본의 벤츠라고 할 수 있는 렉서스, 토요타의 고급 세단 라인입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안정된 승차감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효성에서는 더프리미엄효성을 통해 렉서스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품격 있는 차를 창조한다는 이념으로 탄생한 렉서스는 10여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았고 실제 판매에서도 유례없는 기록을 낳았습니다. 최고의 세단으로 인정받는 렉서스의 역사가 불과 10년? 하면서 놀라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그만큼 렉서스의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이겠죠?

  

자동차에 숨어있는 효성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우리가 몰랐던 많은 부분에 효성의 역할이 숨어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동차를 달리게 하고 우리들의 안전을 지킵니다. 생활하며 맞닿는 여러 가지 부분에 이렇게 효성의 숨은 이야기들이 많이 있답니다. 혹시라도 타이어를 보거나, 카매트를 보게 되면 이게 효성의 제품일까? 하고 생각을 해주시는 마음이 효성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효성의 보이지 않는 노력은 계속됩니다. 쭈욱~

 

 

 

류현진의 애마는? 스포츠 스타들의 자동차 알아보기~

에어백, 우리 가족을 지켜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