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한 몸 관리 하기

Story/효성

건강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하게 몸 관리 하기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헬스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이 찾아온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여름이 다가올수록 짧아지는 옷차림과 무더위에 헬스클럽을 다니며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헬스클럽에 다니자니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는다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각종 스마트 기기로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각종 스마트 기기로 건강을 관리하자

 

 

헬스 어플리케이션

 

요즘 우리들의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뿐만 아니라 음식점 혹은 야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이제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는 스마트 폰에서 접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스마트 기기를 통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비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연의 소리를 찾아서~

 

 

자연의 소리 - 10분간 휴식!

 

 

자연의 소리자연의 소리자연의 소리

 

 

요즘 잠 못 이루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바로 자연의 소리! 10분간 휴식입니다. 비오는 연못, 조약돌 해변, 봄의 언덕 등 여러 가지 모드를 통해서 자연의 소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재생 순서를 통해서 좋아하는 것만 골라서 들으실 수도 있구요. 수면용, 학습용으로 따로 설정을 해서 쓰셔도 되겠죠.

 

 

자연의 소리자연의 소리

 

 

파도, 시냇물 소리 등은 같은 소리가 반복되는 것 같지만 자연의 미묘한 리듬에 따라 변하고 있습니다. 이 자연의 소리들은 심신을 안정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와있고,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자연을 들으러 여행을 많이 다니시죠. ^-^
잠시 이어폰을 꼽고 업무로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것은 어떨까요?

 

▶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건강체크 어플리케이션

 

 

‘약한 신체는 정신을 약하게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 일에 있어 최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일인데요. 스마트 기기를 통해 간단한 방법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1분 자가 건강 진단, 닥터 코메디(Dr.KorMedi)

 

 

닥터 코메디닥터 코메디닥터 코메디

  

 

닥터 코메디는 건강 포털 코메디닷컴과 의료소비자들이 함께 만드는 건강 관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혹시 코메디가 들어갔다고 해서 유머 어플리케이션으로 착각하시는 분은 없겠죠? ^^

회사에서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갑작스레 몸 어딘가에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하지만 막상 밀린 업무 때문에 병원에 가기 어려운 분이 있다면 닥터코메디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 드립니다. 

 

닥터코메디를 이용하면 몸이 아플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데요. 어플을 실행한 다음 아픈 부위를 선택하면 쉽게 증상을 확인할 수 있고, 가까운 병원과 의사, 건강 관련 뉴스도 접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몸이 아프다면 닥터코메디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다음 진단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복용하는 약품의 정체가 궁금하다면, 드럭인포

 

 

드럭인포드럭인포드럭인포

 

 

몸이 아프면 이것저것 많은 약들을 복용하게 되는데요. 간혹 몸이 아플 때 전에 보관하고 있던 약품을 복용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복용하면서도 혹시 지금 내가 잘못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궁금증을 가졌던 분이라면 드럭인포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 드립니다.

 

드럭인포는 방대한 의약 정보 가운데 의료 전문가와 일반인들이 가장 필요로하는 정보만을 엄선해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약품명을 잘 모르더라도 약품에 새겨진 이니셜 검색을 통해 약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약물 복용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과 복용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약품을 복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운동 어플로 쉽고 빠르고 스마트 하게 운동하자!

 

 

운동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을 위한, 짬짬이 운동

 

 

짬짬이 운동짬짬이 운동짬짬이 운동

  

 

여름이 다가오면서 부쩍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잦은 업무와 회식 등 바쁜 일정으로 인해 체중을 유지하기도 버거울 때가 있는데요. 짬짬이 운동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장에서도 손쉽게 운동을 즐겨 보세요~ ^^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Move! 움직이자!

 

 

MoveMove

 

 

건강을 위해서 워킹이나 조깅을 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필수어플! Move입니다. 만보기 기능이 있어 몇 걸음을 걸었는 지 카운트가 가능하고, 이동한 구간에 대한 지도 표시가 나오기 때문에 어떤 경로로 운동을 했는 지 정확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MoveMove

 

 

또한 이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은 운동 외에도 하루 스케줄을 관리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운동을 하지 않은 구간을 입력하면 하루의 일과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일간, 주간, 월간 계획을 세울 수도 있으니, 계획을 짜서 그대로 실천한다면 이미 당신은 몸짱!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여성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Poket CyclePoket CyclePoket Cycle

 

 

여성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Poket Cycle입니다. 여성의 생리주기와 가임기간을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가임기간의 경우 배우자가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 어플의 특징은 배우자가 함께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약복용에 관한 항목도 설정할 수 있어 2세를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 되겠죠.

 

 

Poket CyclePoket Cycle

 

 

디자인도 깔끔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해두면 달력을 보며 손가락을 꼽는 일은 없겠죠? ^-^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혈당 혹은 체온 체크도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혈당을 스마트폰으로 관리한다, 글루코나비NFC

    

 

글루코나비NFC글루코나비NFC글루코나비NFC

 


최근 열린 ‘2013 KIMES 국제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박람회’에서 혁신성과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글루코나비 NFC’입니다. ‘글루코나비 NFc’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서 혈당 측정기를 스마트폰 NFC 칩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면서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당뇨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혈당을 매번 기록하면서 일일이 신경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글루코나비 NFC는 평소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혈당을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 바로가기

 


스마트폰으로 체온을 잰다, 갤럭시S4

 

 

갤럭시S4

 

<갤럭시S4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바로가기)>

 

최근 스마트폰으로 사람의 체온을 잴 수 있는 기능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최근 출시된 갤럭시 S4에 ‘S헬스’ 기능을 통해 사람의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S4 내에 탑재된 온도 센서를 이용해서 관련 악세서리와 연결하면 체중, 맥박수 등도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의료기기와 스마트 폰을 결합하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의료기기를 사용하면 간단한 진단은 굳이 병원에 가지 않고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머지않은 미래에는 어떤 기술이 세상에 선보여질 지 궁금해집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기기로 건강을 관리할 수 할 수 있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건강은 모든 것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 이제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효과적이고 손쉽게 건강에 유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장인 자기 개발, 나는 이런 것도 한다! 스마트 러닝!
☞ ‘자격증 따기’로 직장생활에 활력 불어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