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히어로 ‘하이맨’! 신바람나는 문화를 위해 앞장선다

Story/효성




여러분 혹시 하이맨을 아시나요? 대우건설에 정대우, S-Oil에 구도일이 있다면 효성에는 바로 ‘하이맨’이 있습니다. 최근 B2B 기업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무거운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고, 임직원 및 일반인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성그룹 역시 하이맨을 통해 이미지 개선에 적극 나설 계획인데요.


‘하이맨’은 사내 조직문화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효성의 캐릭터로 최근 임직원들의 고충전담 해결사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이맨이 어떤 활약을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효성 효성그룹 캐릭터구도일 정대우 하이맨이벤트가이 이벤트 화이트데이



‘하이맨(HI Man, Hyosung Innovation Man의 약자)’은 회사 내에 변화가 필요한 일이 생기면 나타납니다. 특히 사내 임직원들의 소통 채널인 ‘와글와글’ 게시판에서 고충상담가로 멋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하이맨! 


최근에는 마포 본사 효성빌딩의 배기가 잘 되지 않던 실내 흡연실에 대한 직원들의 고민을 접수, 흡연실을 외부로 옮겨 임직원들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었는데요. 애연가 동료들의 눈치 때문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어려웠던 사안에 대해 ‘하이맨’이 소통창구가 되어준 것이죠.



효성 효성그룹 캐릭터구도일 정대우 하이맨이벤트가이 이벤트 화이트데이



뿐만 아니라 하이맨은 임직원들에게 달콤한 ‘이벤트가이’로도 명성이 자자합니다. 현재 ‘와글와글에서는 ‘신바람 문화만들기 캠페인’으로 직장동료와 선후배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하이맨’에게 전달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단체관람권 및 초콜릿 세트를 증정하는 ‘함께 웃는 우리팀! 달달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지난 해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는 사연을 받아 20명을 추첨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이맨표 예쁜 꽃바구니와 사탕을 배달해주는 ‘하이맨, 사랑의 배달부가 되어드립니다’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도 화이트데이에 사연을 접수해 사랑을 배달할 예정이랍니다.


앞으로도 ‘하이맨’은 효성을 보다 신바람 나는 회사로 만들기 위한 활동에 큰 역할을 할 계획입니다. 또한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효성의 이야기를 ‘하이맨’이 나서 친근하게 전달 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이 기대해주세욧~^^




효성 효성그룹 캐릭터구도일 정대우 하이맨이벤트가이 이벤트 화이트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