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신소 채용스토리] 블루챌린저에서 시작된 꿈, 효성에서 이루다!

2012.09.06 11:30

 

 

 

 

 

 

 

 

안녕하세요. 효성 글로벌 대학생 봉사단 1기이자, 현재 화학PG Optical Film PU 신입사원 이상철입니다. 하하;; 입사후기에 왠 봉사활동 이야기냐고요? 제 경우엔, 효성기업이 후원하는 ‘Blue Challenger’라는 봉사단 활동이 입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거든요.


 작년 여름, 저는 적정기술보급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근본적으로 돕는다는 기발한 대학생 봉사단, ‘Blue Challenger’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아참! 이 글을 보고 있는 그대들 대부분도 적정기술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실 거예요. 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이란 사회 공동체가 가진 재화, 문화, 그리고 능력 허용범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일컬어요. 

 

 

 

 


 

 

 

졸업을 앞둔 4학년이었지만, ‘대학생 마지막 도전’이라는 생각에 조금도 망설임 없이 봉사단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아이디어 구상에서부터 프로토타입 제작, 테스트를 거쳐 실물크기의 제품을 만드는 것은 대학생에게 결코 쉬운 과제가 아니었습니다. 현지에서, 현지인이, 현지의 재료를 가지고 직접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란 한정적일 수 밖에 없었거든요.

 

하!지!만! 이 모든 과정들을 거치면서 난관을 극복하는 지혜를 얻었던 것 같아요. 자신의 이익이 아닌 타인의 편의를 위해서 머리를 부여잡고 뜯으며 고민한 의미 있는 시간들 이기도 했고요. 더불어, 글로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효성이란 기업이 자랑스럽게 느껴지더군요.

 

 

 

 

 

 

 

 

 이러한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가 제가 효성공채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된 것 같아요. 사실 공채전형 과정 중, 면접이 저에게는 가장 쉬웠습니다. 면접관분들에게 효성을 알게 된 배경, 봉사활동에서 얻은 것들이 지금 제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앞으로 그러한 지혜가 어떻게 현장에서 발휘될 것인지 솔직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제 이야기를 하는 만큼 당당하고 설득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합격~!! 


저는 2013 효성공채에 지원할 여러분들에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만들어보라 권하고 싶어요. 아시다시피 면접이나 자기소개서에서 뜬구름 없는 이야기는 심사위원들의 공격 타겟이 될 가능성이 크거든요. -_- 또한, 예상 질문도 신경을 많이 써주세요. 면접이 두려운 건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오기 때문이잖아요. 자신만의 이야기에 구체적인 예상 질문까지 더해진다면 당신은 천하무적!


이제 9월, 효성 공개채용이 얼마 남지 않았죠?! 미래의 그대에게 당당할 수 있도록 오늘도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꼬옥~ 건승해서, 우리 한 가족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2.09.17 22:19
    면접 팁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옵티컬 필름 PU는 TSP쪽으로 쓰인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 봉사활동을 통해서 효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있군요 잘 읽었습니다!!
  2. 작성자 대표 이미지
    정상권
    2012.09.20 11:41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것 중 하나가 그 회사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지요. 저는 좀 늦게 준비를 시작해서 위와 같은 활동은 힘들거 같고 지금 가능한 취업설명회 참여, 블로그 참여 등 최소한의 성의를 보이고 있답니다. ^^
  3.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2.09.20 15:50
    효성그룹에서 이렇게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있었는줄 몰랐네요 너무 좋은 활동인것 같아요
    면접 팁도 잘 읽었습니다. 저도 꼭 면접 잘봐서 합격하고 싶어요~
  4.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2.09.20 20:13
    선배님의 팁 정말 감사합니다. 저 안전모가 쓰고 싶어요. 효성로고가 새겨진 안전모를 착용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2.09.21 00:04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라'는 구절이 마음깊이 와 닿습니다.
    면접시 제가 입사를 위해 노력한 공모전과 프로젝트를 잘 정리해가서 면접관 님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아야 겠어요.^^
  6.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2.09.21 11:27
    자신만의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만들어보라는 조언에 많이 공감과 수긍이 가는군요.
  7.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2.09.21 11:44 신고
    효성인이 될려면 이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네요.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이어야 하고요. 좋은 회사문화인거 같네요. 효성과 함께 성장하시길 기대합니다.
  8. 작성자 대표 이미지
    신기백
    2012.09.21 13:24
    효성인이 되려면 잘생겨야 하나요~~
    신입사원이 키도 훤칠하니 모델이네여~~
    눈길이 가게되는 효성이내요
    효성 화이팅~~^^
  9. 작성자 대표 이미지
    성수
    2012.09.21 14:40
    훈훈한 외모에 능력까지..잘보고갑니다
    효성 화이팅~!!!
  10. 작성자 대표 이미지
    희연
    2012.09.21 17:26
    효성에가면 뭔가다른게 꼭 있을것만 같은 기대가 마구마구 생기네요~ 저도 면접이 제일 쉬웠다고 말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11.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2.09.25 12:05
    면접팁! 회사마다 회사의 이념?이 있죠. 효성이 가야할 길. 최고, 혁신, 책임, 신뢰.
    이 말 하나마다 어떻게 행동하는 것인지 딸려있는데, 그 사람이 바로 접니다~~ 하고 보여주면 면접자님들이 바로 뽑으실 겁니다. 최고를 꿈꾸며 혁신적으로 생각하고 모든 일에 책임을 다하면서 신뢰로 똘똘 뭉친 준비된 신입사원 손우성입니다. ^^
    긍정의 마인드로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합시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