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ye 2023👋 효성 연말 결산

Story/효성

 

어느 덧 2023년의 마지막 날이 성큼! 여러분은 어떤 2023년을 보내셨나요?
올해로 창립 57주년을 맞이한 효성그룹은 creora·regen 개편부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편입 등 끊임없이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한 해를 보냈답니다.

다양한 효성의 기록과 더 나은 우리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 함께 하기 위한 소통 등 효성의 2023년을 기록하는 시간!
2023년 효성 연말 결산과 함께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

 

 

정부 경제사절단으로 경제 외교
조현준 회장은 정부 경제사절단으로 중동, 베트남, 유럽, 미국 등을 방문하여 경제 외교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국익 증진을 이끄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효성 조현준 회장은 국내 및 해외 사업장을 다니며 ‘VOC(Voice of customer) 경영’중요성을 강조했는데요.

고객의 목소리에 경청하는 경영 철학으로 고객과의 믿음과 신뢰 관계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효성은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추진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더불어
서울문화재단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 지원 등 다방면으로 ESG 우수 기업의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일까요? 대한민국 지속가능 선도기업 선정,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서울특별시 문화상’ 수상 등 

다양한 기록으로 가득 찬 2023년을 보냈답니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인 DJSI지수 KOREA에 편입되며
기후변화 대응력 강화, 친환경 제품 개발, 지속가능경영 조직 신설 및 강화, 협력사 상생협력 활동 성과를 인정받으며 뜻깊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죠.

 

효성의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우위 위상을 확보한 아태지역 펌프업체 최초 ‘ISO 19443’ 인증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정성 확보와 업무 안전 문화 구축, 업무 관리 체계 등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시장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효성티앤에스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전문 포털 사이트 ‘NFTtown’ 런칭을 통해 NFT서비스 활성화, NFT 커뮤니티 성장에 앞장섰습니다.

 

 

 

지속가능한 캠페인, 환경 중심의 ESG 경영 등이 돋보이는 한 해였습니다.
효성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으로 친환경 소재의 리젠 방진복 공급 확대 및 친환경 섬유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 친환경 섬유를 선보이는 소식도 많았는데요. 염색 공정을 최소화한 친환경 블랙 스판덱스 출시부터 효성중공업의 독자적인 기술 개발로 친환경 GIS 개발에 성공하며 지구 온난화 가스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중요한 성과를 기록하였죠.
고기능성 섬유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와 친환경 섬유 브랜드 ‘리젠(regen)’ 등 2개로 통합, 개편하며 친환경 섬유산업의 패러다임을 리드해 나갈 계획입니다.

 

친환경 활동에 임직원 봉사활동을 빼놓을 수 없겠죠?
바다의 날을 맞아 통영 잘피숲 조성 및 인천 반려해변 정화활동 등을 통해 바다지킴이로 나선 효성!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기 위한 옥산공장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등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환경 책임을 다하며 탄소중립을 위한 해양생태환경 개선 및 보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효성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섰는데요.
호국보훈활동인 국립서울현충원 1사 1묘역 정화 활동, 참전 용사 나들이 후원, 보훈문화제 <함께해요 AMAZING 70 페스타> 후원, 나라사랑 보금자리 후원, 위문금 전달 등 국가를 지키고자 헌신한 분들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사회적 관심을 증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 지원, 배리어프리영화제 지원 등 이웃과 하나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하게! 임직원 급여 나눔을 통한 베트남 지역 후원 및 글로벌 의료 봉사단 미소 원정대 파견을 통한 의료 봉사 활동 등 실질적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효성의 새로운 움직임도 눈에 띄는 한 해였는데요.
Z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효성프렌즈’를 운영하며 Z세대의 시선에서 효성의 다양한 ESG 사내 활동을 취재하고 다방면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했어요.


이 외에도 노플라스틱 한강 모두모아페스티벌, 렛츠락 페스티벌, 비주얼 아트 웁서울 페스티벌 등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효성의 ESG 활동 및 주요 소재를 소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답니다.

 

 

 

의미있는 성과들로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우리 사회를 위해 펼친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끊임없는 소통을 위해 노력했던 효성그룹의 2023년
2023년보다 더 발전해나갈 효성의 2024년, 함께 응원해주실거죠?

12월의 끝자락에서 남은 2023년을 돌아보며 더 뜻깊은 2024년 한 해가 되길 소망해봅니다.
2024년 건강과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효성그룹이 응원할게요.

효성그룹과 함께해 준 여러분! 202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