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가치 효성 웨이를 현실로: 2022년 3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

People

효성의 원천 기술이자 성장 동력은 다름 아닌 효성인들. 자신의 역량으로 효성의 이름까지 빛낸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를 소개한다.

 

 

-
C-Cube 활동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 파악

 

 

[마케팅 부문] 효성화학 Neochem PU 국내영업팀 허남기 부장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정확한 니즈를 파악해 매출과 이익 확대에 기여한 허남기 부장. 판매가 다소 부진했던 20%F2/N2의 판매를 확대할 수 있었던 것 역시 기민한 C-Cube 활동 덕분이었다. 차별화된 VIU(사용 안전, 국산화, 품질 강화)를 제공할 수 있게 대응, 고객 가치를 높임은 물론이고 물량이나 가격으로 보상받는 윈윈 영업 활동을 주도해 PU의 성장을 이끌었다. 이는 품질, 안전, 납기 등 고객의 신뢰가 증가하는 무형의 효과까지 가져와 효성만의 경쟁 우위를 인정받는 결과로 이어졌다.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춘 혁신적 자세, 더불어 한발 앞서 C-Cube 활동을 철저히 수행한 책임감 그리고 VOC와 꾸준한 내부 소통으로 형성된 신뢰까지 허남기 부장은 효성 웨이를 몸소 실천하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의 주인공이 됐다.

 

 

-
대용량 GIS 개발로 해외 시장 개척

 

 

[기술 부문] 효성중공업 전력PU 가스차단기개발팀 이수익 차장

 

이수익 차장은 2020년부터 대용량 GIS(가스절연개폐장치) 개발에 착수, 고객의 대용량 GIS 요구가 날로 확대됨에 따라 고수익 프리미엄 대용량 GIS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는 품질과 사이즈 모두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 PU 이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글로벌 탑 수준의 대용량 차단부 설계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중동, 북미 등을 중심으로 주요 시장에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20㎸, 80㎄ GIS 수주는 쿠웨이트 시장의 첫 입성이라는 의미가 있고, 이외에도 유럽과 일본 회사가 독점하던 미국 대용량 GIS 시장에 국내 업체 최초로 진입해 향후 수주 확대에 유리한 사례를 확보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대용량 GIS 개발로 기술 차별화 및 프리미엄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적인 설계와 평가 기법을 도입해 제품의 완성도는 물론 고객 만족까지 달성한 이수익 차장. 앞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도 추진한다고 하니 세계로 나아갈 효성의 GIS 기술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