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기술영업 직무 – 효성티앤씨 스판덱스 테크니컬서비스팀 이종연 사원

People

 

“전략기획, 재무, 홍보, 생산관리, 제품연구… 어떤 직무인지는 대략 알겠어요. 그 일을 하는 내 모습을, 막연하지만 오래도록 꿈꿔 온 걸요. 그런데 내가 효성에 다니게 된다면, 진짜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취업준비생, 특히 효성 채용을 희망하는 지원자 여러분들이 합격 비결만큼이나 궁금해하는 부분, 바로 직무별 업무일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진짜 효성인들은 진짜 무슨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내는지,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를 공개합니다.

 

 

-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기술영업 편

 

효성티앤씨 스판덱스 테크니컬서비스팀 이종연 사원

 

 

Q. 소속팀의 주요 역할과 본인의 직무, 담당 업무는 무엇인가요?

 

테크니컬서비스팀은 영업팀에서 판매하는 스판덱스의 품질 이슈가 발생하면 현장을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A/S를 하는 것이 기본 업무입니다. 그리고 영업팀, 공장 그리고 연구소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통해 품질 개선 및 차별화 아이템 개발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실제로 일해보니 생각했던 직무 및 업무와 비슷한가요? 혹시 다른 점이 있다면?

 

스판덱스의 품질 이슈 발생 시 품질 개선 향상을 위해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은 생각했던 것과 비슷해요. 다만, 특정 시기에 품질 이슈가 많이 발생하게 되면 생각보다 출장을 많이 다니기도 합니다.

 

 

Q. 해당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테크니컬서비스팀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내용을 근거로 삼아 고객에게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일반 화학과 같은 전공 지식은 물론이고, 환편기와 같은 설비의 종류 및 특징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있어야 해요. 또한 고객의 불만이 쌓인 상황 속에서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소통 능력도 필요하죠.

 

 

Q. 하루 중 언제 가장 집중이 잘 되시나요? 시간 관리 노하우도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 같은 경우, 출근 후부터 오전 11시까지와 오후 2시부터 4시에 가장 집중이 잘 됩니다. 출근 후에 해야 할 일을 목록으로 정리하면서 대략적인 소요 시간을 함께 적어두는데요, 업무를 완료해 목록에서 하나씩 지울 때마다 성취감이 생겨 뿌듯함을 느낍니다.

 

 

Q. 효성 그리고 해당 직무 자랑이나 조언, 응원 등 취준생을 위한 한 마디 부탁드려요.

 

취준생 여러분! 준비 시간이 길어질수록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거로 생각해요. 지금이 너무 괴롭게 느껴지겠지만 목적지까지 힘든 길을 갈수록 더 큰 성취감이 오잖아요. 그러니 부디 무너지지 않고 목표하는 바를 이루실 때까지 진심으로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