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생산관리 직무 – 효성화학 Optical Film PU 생산팀 오대현 사원

People

 

“전략기획, 재무, 홍보, 생산관리, 제품연구… 어떤 직무인지는 대략 알겠어요. 그 일을 하는 내 모습을, 막연하지만 오래도록 꿈꿔 온 걸요. 그런데 내가 효성에 다니게 된다면, 진짜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취업준비생, 특히 효성 채용을 희망하는 지원자 여러분들이 합격 비결만큼이나 궁금해하는 부분, 바로 직무별 업무일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진짜 효성인들은 진짜 무슨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내는지,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를 공개합니다.

 

 

-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생산관리 편

 

효성화학 Optical Film PU 생산팀 오대현 사원

 

 

Q. 소속팀의 주요 역할과 본인의 직무, 담당 업무는 무엇인가요?

 

효성화학 Optical Film PU 사업부는 LCD 디스플레이 편광판의 보호필픔인 TAC 필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팀은 원료파트와 성형파트로 나뉘어있는데요, 원료파트는 필름의 원료를 배합하고, 성형파트는 다이(금형)에서 토출되는 원료를 필름 형태로 주조하고 건조하죠. 이중 저는 현재 원료파트를 담당하고 있으며, 원료의 레시피 작성 및 공정 관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실제로 일해보니 생각했던 직무 및 업무와 비슷한가요? 혹시 다른 점이 있다면?

 

기계를 다루는 엔지니어를 생각하고 입사했습니다. 공정 관리 업무를 할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투박하게 공정 관리를 하는 게 아니라 섬세함과 꼼꼼함을 요구하는 작업에 당황했어요. 하지만 연구직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어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엔지니어의 큰 장점은 노력하고 신경 쓰는 만큼 개선됨이 눈에 보여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다는 것으로 생각해요.

 

 

Q. 해당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체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장이다 보니 현장 순찰이 잦고, 설비 트러블이 있다면 현장에 상주하여 직접 원인 및 해결 과정을 확인해야 하죠. 엔지니어가 사무직이라고는 하지만, 현장의 업무를 확인하려면 현장을 알아야 하기에 체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하루 중 언제 가장 집중이 잘 되시나요? 시간 관리 노하우도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는 아침 회의 때 가장 집중이 잘 됩니다. 회의록을 쓰려면 전체적인 내용과 세부적인 내용을 기억하고, 전체 공장 직원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보기 좋게 작성해야 하죠. 그러다 보니 집중하여 회의에 참여하게 됩니다. 오전에 회의록을 쓰며 업무에 집중하다 보면 오후가 되어서 업무를 놓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전날 퇴근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을 수기로 정리하고 다음 날 확인하며 업무를 챙기면 도움이 됩니다.

 

 

Q. 효성 그리고 해당 직무 자랑이나 조언, 응원 등 취준생을 위한 한 마디 부탁드려요.

 

저는 연구원에서 엔지니어로 직무를 바꿨는데요, 현재 아주 만족하며 저에게 잘 맞는 직무를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하면 할수록 자부심을 느끼게 되는 직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스스로 공부하게 되고, 노력하는 자신을 볼 수 있으실 거예요. 프라이드가 필요하신 분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언젠가 후임으로 들어오시면 잘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