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OTT 오리지널 콘텐츠(영화/드라마) 기대작 총정리.zip

Story/효성

 

콘텐츠를 소비하는 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온 넷플릭스. 어느덧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지도 6년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넷플릭스 외에도 다양한 OTT 서비스가 생겨났고, 이제 우리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구독 서비스로 자리했습니다. 한 개 이상의 OTT를 구독하는 사람들도 상당수고요.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OTT 오리지널 영화가 첫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각 OTT 서비스는 구독자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해왔고, 그러다 보니 퀄리티 높은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졌거든요. 그저 우리들은 무엇을 볼까 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져버렸지만요. 모든 OTT를 전부 구독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 올해 하반기에 공개될 오리지널 콘텐츠 중에서 기대작을 소개해드릴게요.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골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파라마운트플러스 만난 티빙

 

지난 6월 16일부터 티빙은 서비스 내에 파라마운트플러스 상영관을 론칭했습니다. 티빙 하나만 구독하면 파라마운트플러스의 콘텐츠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 셈이에요. 앞으로 티빙은 할리우드 대표 제작사 파라마운트와 함께 콘텐츠 교류,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투자 등을 함께한다고 해요.

 

 

두 OTT 서비스의 공동 투자로 제작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를 시작으로 긴밀한 협업이 이뤄질 것이 예상됩니다. 한편, 티빙은 탄탄한 오리지널 시리즈들을 통해 호평을 받으며 구독자를 모아 왔죠. 하반기에도 기존 인기 시리즈의 시즌2 방영으로 구독자들을 사로잡을 것 같네요.

 

 

-
역시는 역시, 넷플릭스

 

지난해 넷플릭스에서는 <D.P.>, <오징어게임>,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등 한국발 오리지널 콘텐츠의 연이은 성공이 돋보였습니다. 이에 넷플릭스 또한 좋은 성적에 감탄하며 한국 콘텐츠 제작 투자를 확대했어요.

 

 

전폭적인 투자로 인해 앞으로 공개될 한국 콘텐츠들이 다수 대기 중이죠. 더불어 글로벌한 인기를 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기묘한 이야기>도 속편 공개를 앞두고 있는데요. 긴 시리즈의 막을 내릴 시즌5로 이어지는 내용이 전개될 예정이라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앤드마크스튜디오

 

 

-
오리지널 스토리의 힘, 디즈니플러스

 

오랫동안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아 온 디즈니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는 디즈니플러스에서도 여러 작품을 준비하고 있어요.

 

 

디즈니는 기존 애니메이션 등을 실사화하고 리메이크하면서 오리지널 스토리의 힘을 보여줄 예정인데요, 디즈니의 독보적이고 풍부한 원작 스토리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리즈들을 선보입니다.

 

출처: 디즈니플러스

 

오늘 소개한 서비스 외에도 쿠팡플레이, 웨이브, 왓챠 등에서도 신규 구독자를 끌어드릴 킬링 콘텐츠 제작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어요. 앞으로 어떤 OTT 오리지널 콘텐츠가 전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궁금해지네요. 여러분은 어떤 콘텐츠가 가장 기대되나요? 올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보며 일상의 소소한 힐링을 느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