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판 아쿠아 엑스] 신사의 품격?! 개성있고 센스있는 쿨비즈 연출법

Story/효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D 이젠 정말 찌는 듯한 무더위에 에어컨이 시원하게 나오는 곳만 찾아 다니게 되네요! 물론 저뿐만 아니라 여러분도 그러시겠지요 ㅎㅎ 이렇다 보니 비를 좋아하지 않는 저도 지난 주말의 소나기는 그렇게 반가울 수 없더라구요. 이상고온 현상으로 6월인데도 장마철이 지난 한여름처럼 30도 안팎까지 오르내리는 무더위에 금방 지치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하루 종일 에어컨을 풀 가동할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ㅠㅠ 일전에 이미 지식경제부가 전국 변전소의 전압을 일제히 낮추는 비상 수단을 발령했었고 본격적인 찜통더위가 시작되는 7~8월이 된다면 대규모 정전사태 공포가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도 많다고 하니 적당한 전력수요를 위해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무더위에 조금 더 시원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정답은 ‘쿨비즈룩’!!!

 

 

 

 

 

 

 

 

 

 

 

 

 

 

 


  
쿨비즈(coolbiz)란 시원하다(cool)와 사업, 사무(business)의 합성어로 여름철 넥타이를 매지 않고, 재킷을 벗는 등 간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것은 간편한 옷차림을 입도록 권장하여 체감온도를 2도가량 낮춰 실내온도를 28℃로 유지하도록 하는 등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쿨비즈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무더위가 절정을 이루는 이달 말부터 8월까지는 ‘슈퍼 쿨비즈 기간’으로 정해 쿨비즈 복장을 의무화 하는 한편, 민원부서를 제외한 다른 부서는 반바지에 샌들 착용도 허용한다고 해요. 이는 25개 자치구는 물론, 학교, 기업 등에도 확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직장인들도 쿨비즈 제도에 무척 호의적이라고 합니다.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직장인 쿨비즈 캠페인’의 장점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7.6%가 ‘여름철 더위 스트레스 해소’를 꼽았고 ‘업무능력 향상(69.5%), ‘격식의 간소화’(64.8%) 등 쿨비즈 제도의 다양한 장점을 꼽았습니다. 하지만 업무를 보는 동안 입고 있어야 하는 옷이니 단정하고 깔끔해야 하겠죠~ 그렇다보니 어떻게 쿨비즈룩을 연출을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어색하고 어렵지 않게 그리고 센스있고 개성있게 쿨비즈룩을 연출하는법! 우리 함께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남성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그레이, 네이비, 블랙 등 어두운 색상의 수트!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버리는 순간 쿨비즈룩의 성공적 코디는 50% 성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시원함을 주려면 차가운 느낌을 주는 한색 계열의 색상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청색 계열은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죠^^

 

또한 여름철에는 화이트 컬러를 시작으로 은은한 파스텔톤 컬러의 의상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는 화사함은 물론 보는 사람과 입은 사람의 기분 모두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죠. 이번 S/S 시즌에는 쿨하고 화사한 컬러와 친해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시원하게 옷을 입는 첫 번째 방법은 뭐니뭐니 해도 시원한 소재의 원단으로 만들어진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겠죠! 일반적으로 통풍성이 좋아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리넨 소재를 쿨비즈 룩에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리넨 재킷, 마바지 등으로 코디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땀흡수에 탁월한 면소재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쿨비즈룩의 소재이지만 면 100%의 경우는 구김이 잘 가는 단점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두세요>_< 이를 보완하기 위해 면+폴리 혼방 소재가 활용되는데 이는 각각의 비율에 따라 시원함의 정도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폴리에스테르 소재가 많이 사용될수록 덥다고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효성에서는 다양한 섬유와 원사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마이판 아쿠아 엑스(aqua-X)'에 주목해주세요! 아쿠아 엑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냉감성 기능 원사로 자외선 차단 기능과 흡한 속건 기능이 있어 땀이 많이 나고 자외선이 강한 더운 여름철 활동성 의류에 적합한 원사입니다^^

 

 

 

 

 

이번 2011년에는 [ 2011 파리 인터필리에르 전시회 ]에 참가하였고,  2012년에는 대구에서 올린 [ 2012 프리뷰 인 대구 ]에 참여하여 '아쿠아 엑스'를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전시회에서는 부드러운 터치감을 강조한 나일론 기능성을 뽐내며 많은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요즘 처럼 더운 여름 날씨에 더할나위 없 이 꼭 필요한 원사라고 할 수 있겠죠?  

'아쿠아 엑스'는 여름철 활동성 의류 뿐만 아니라 속옷에서도 사용되는데요, 더운 날 속옷으로 착용하였을 때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시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상쾌한 착용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아쿠아 엑스는 50D(데니어)극세사 원사를 사용해 일반 폴리스판보다 얇아 촉감이 굉장히 부드러운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거나 자외선을 피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효성의 '마이판 아쿠아 엑스(aqua-X)'로 소재한 의류를 입어보세요!

 

 

 


 

 

 

 

 

 

 

 


여자분들의 경우는 시원한 원피스나  짧은 바지, 샌들을 착용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지만 남자분들은 아무래도 반바지에 반팔셔츠는 쉽게 선택하지 못하시는 듯 합니다. 기온이 높아질수록 짧은 옷을 찾게 되는게 당연한데 말이죠^^; 그렇지만 단정한 디자인의 의상을 선택한다면 반팔셔츠, 반바지도 모두모두 OK~! 가장 무난하게 할 수 있는 코디는 반팔셔츠와 정장바지의 매치입니다.

 

특히 소매와 카라쪽에 배색이 들어간 반팔셔츠는 깔끔하고 댄디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많은 남자분들이 반팔셔츠에 대해 ‘아저씨같은’ 의상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체크, 스트라이프 등의 패컨이 가미되거나 핑크, 블루 등 은은한 컬러의 반팔셔츠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조금 더 센스있는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셔츠를 이너로 입고 재킷을 걸친 상의에 반바지를 입어준다면 여러분도 여름철 최고의 패셔니스타 >_<

 

 

 

 

 

 

 

 

 

 


   
타이를 매지 않아도 깔끔한 V존 연출이 가능한 드레스 셔츠를 고르고 뒷목 밴드와 카라가 약간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카라부분이 흐트러 지지 않도록 하는 버튼 스타일의 셔츠를 고르면 한층 더 깔끔하면서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앞서 설명 드린 바와 같이 단추 깃 부분을 다른 칼라로 포인트를 준 셔츠는 넥타이가 없어도 화려함과 댄디함을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멈추면 안되겠죠? ㅎㅎ 조금 더 센스 있는 연출을 원한다면 타이를 매지 않는 대신 포켓칩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격식도 차리면서 시원한 쿨비즈룩을 멋지게 소화 할 수 있다는 사실!

 

 

 

 

 

 

 

 

 


  
땀흡수가 잘되는 면티셔츠를 입고 출근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너무 심하게(?) 편하게 보일까 선택하기가 쉽지는 않죠~ 그럴땐 ‘피케 셔츠’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라가 달린 티셔츠가 바로 ‘피케 셔츠’인데요 스포츠웨어로 발달한 만큼 편안하고 카라 덕분에 단정함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피케 셔츠’를 놓치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조금 더 단정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피케셔츠에 면타이를 함께 매치하거나 얇은 여름용 재킷을 걸친다면 더욱 더 깔끔한 쿨비즈룩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드레스 셔츠는 자신의 신체사이즈보다 1인치 정도 큰 사이즈를 선호하는데요 타이를 매지 않는 만큼 조금은 타이트한 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더 예쁜 핏을 보여줄 수 있답니다.

 

 

여러분! 아직도 노타이, 노정장이 품위과 격식을 떨어뜨린다고 생각되시나요?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가벼운 옷차림이지만 센스있는 룩을 연출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이렇게 입는 것이 편안함과 시원함을 주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의 에너지 절약에도 일조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올 여름에는 친환경적인 쿨비즈 룩으로 격식은 조금 내려놓고 시원함과 환경을 위한 패션을 연출해보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