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효성뉴스] ‘초격차’를 위한 인사이트 포럼 외

-
‘초격차’를 위한 인사이트 포럼

 

 

효성그룹이 8월 1일 마포 사옥에서 임원과 팀장이 참여하는 인사이트 포럼을 열었다. ‘초격차,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을 주제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베스트셀러 <초격차>의 저자이기도 한 김상근 연세대 교수의 강의로 꾸며진 이번 특강은 ‘이미 1등을 하고 있어도 2등이 1등을 따라잡을 생각조차 하지 못할 정도로 격을 달리한다’는 ‘초격차’ 전략과 함께 기술과 시스템, 인재를 아우르는 회사의 모든 부분을 혁신해 초격차를 이뤄내는 리더십을 살펴보는 시간이었다.

 

 

-
반부패•공정 거래 교육 실시

 

 

효성그룹이 8월 1일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반부패•공정 거래 교육을 시작했다. 8월 2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영업 비밀 보호법과 청탁 금지법을 포함한 반부패 교육, 공정 거래법 등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법률과 회사 규정을 알 수 있는 기회였다.

 

 

-
55기 하반기 신입사원 입문 교육 종료

 

 

55기 하반기 신입사원들이 7월 8일 입문 교육을 모두 마쳤다. 신입사원들은 7월 초 그룹 입문 교육을 시작해 효성그룹의 창업 이념과 경영 철학을 배우고 ‘효성 웨이’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일주일 동안 효성인의 기본 소양을 다진 신입사원들은 성공적으로 교육을 마친 후 효성인으로서 첫 출발을 알리는 발령장을 받았다.

 

 

-
‘리젠’ 찾는 여름 패션계

 

 

지속 가능한 패션이 여름철 수영복 시장을 강타한 가운데 젊은 브랜드들이 앞다퉈 리젠 원사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수영복•리조트웨어 브랜드인 ‘데이즈데이즈’는 리젠과 크레오라 파워핏을 적용한 ‘서머 피크닉 컬렉션’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영복 전문 브랜드인 ‘딜라잇풀’ 역시 리젠으로 만든 친환경 수영복을 출시하며 젊은 층을 겨냥한 ‘필환경’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유클릭과 AI 사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유클릭과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AI 컴퓨팅 플랫폼 혁신을 위한 영업과 마케팅, 기술 지원을 공동 수행할 계획이다. 유클릭은 AI 데이터 센터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엣지 컴퓨팅부터 대규모 GPU 서버 클러스터 구축과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다.

 

 

-
효성비나케미칼, PP 생산 수직 계열화 구축

 

 

효성화학이 베트남 PP 생산 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2016년 베트남 투자를 공식화한 지 5년 만이다. 효성화학 베트남 생산 법인인 ‘효성비나케미칼’은 앞서 PP 공장과 탈수소화 공장을 완공했고, 이달 LPG 저장 시설 건설을 마칠 계획. 핵심 시설이 모두 들어서면 다음 달 정상 가동을 시작하게 된다. 앞으로 베트남 기지는 항구에서 LPG를 들여와 바로 저장 탱크에 보관하고, 이후 탈수소화 작업을 거쳐 PP를 생산하게 된다. ‘PP 생산 수직 계열화’를 완성하는 셈. 세계적으로 PP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이번 생산 공장 가동과 함께 베트남은 글로벌 전진 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더클래스효성,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인 더클래스효성이 ‘2021 여름 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지난 7월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지정한 장소로 차량을 인도해주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무상으로 지원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가흥법인,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 축사

 

 

효성 중국 법인들이 7월 1일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맞아 자체 행사를 열고 케이크와 간식을 나누며 축하의 시간을 보냈다. 가흥법인은 임직원 70명이 참석한 월례 조회에서 축사의 메시지와 함께 백 년 효성을 향한 성장 플랜도 논의했다.

 

 

-
당진효성해링턴, 잔여 세대 분양 중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가 일반 분양 아파트 잔여 세대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는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송산뉴씨티 총 5,000세대 대단지 택지의 첫 번째 프리미엄 일반 분양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당진시는 여러 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부동산 인구 수요가 활발히 증가하는 추세다.

 

 

-
세빛섬 채빛퀴진, 원기 회복 여름 프로모션 진행

 

 

채빛퀴진이 8월 31일까지 원기 회복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채빛퀴진에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문 셰프가 만든 14여 종의 보양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채빛퀴진 관계자는 “채빛퀴진만의 보양식 메뉴로 고객분들이 영양소를 보충하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