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人사이드] “나는 몇 살에 부자가 될까?” 부자력 테스트

효성/사람

 

효성의 현직 직장인, 효성인의 생각과 마음을 들여다보는 <효성人사이드>! 그 첫 번째 주제는 몇 살에 부자가 될 수 있을지 알아보는 ‘부자력 테스트’입니다.

 

우리가 일하는 게 결코 돈 때문은 (그렇다고 돈 때문이 아닌 것도) 아니지만, 부자가 되기만 한다면야.. 직장생활도 취미가 될 수 있고, 조기 은퇴도 꿈꿔볼 만한 것 같습니다.

 

지금 부자력 테스트해보고, 부자가 되는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보자고요!

 

 

-
효성인의 평균 부자 될 나이는?

 

부자력 테스트를 통해 알아본 효성인의 부자 될 나이는 평균 59.4세로 나타났습니다. 요즘은 100세 시대니만큼, 대부분 꽤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되어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테스트는 검증되지 않았으니 오직 재미로만 생각해주시고요, 여러분도 과연 몇 살에 부자가 될지 예측해보세요.

 

 

 

-
효성인은 부자가 되고 싶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 최소 얼마의 재산을 가지고 있어야 부자라고 할 수 있을까요? 효성인에게 이 질문을 했더니, 부자의 최소 재산은 평균 101억 원이라는 결과가 나왔어요. 연봉 5천만 원의 직장인이 꼬박 200년을 한 푼도 안 쓰고 모아야 가능한 재산인데.. 부자는 정녕 꿈일 뿐인 걸까요?

 

꿈을 크게 가지면 꿈을 이루지 못하더라도 그 가까이에는 다가갈 수 있을 거예요. 부자라는 꿈에 다가가는 중인 효성인은 어떤 노력(or 반성)을 하고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부자 되는 씀씀이! 합리적인 소비

 

 

“똑같은 음료수가 마트에 있어도 귀찮아서 편의점에서 사 먹었던 것을 반성한다. 하지만 한 번씩 1+1 하면 더 쌀 수도 있다고 나를 위로한다. 또르륵.....”

_OHPAPA 님

 

“내 기준 약간 고가의 물건이 사고 싶을 때는 2개월 정도는 정말 필요한지 고민합니다. 꿈에도 나올 정도가 되어야 구매합니다..ㅋ”

_나폴리 님

 

“계획 외 지출은 잘 참는 편이고 지출 전 꼼꼼히 따져 할인, 적립 잘 챙긴다. 그러면 뭘 할까 한 번씩 그간의 피땀 흘린 작은 절약들을 무색하게 할 대규모 지출을 쉽게 결정해버린다...”

_꿈에라도 부자고픈 님

 

“배민 삭제”

_Im'Nick 님

 

“봄, 여름, 가을이면 기름값도 아끼고 운동도 할 겸 자전거로 출퇴근을 한다. 기름값이 절약되는 게 눈에 띄게 보인다.”

_문민석 님

 

 

인생 역전의 행운! 설마 내게도..

 

 

“부자의 기준을 낮춘다, 나는 이미 부자다! 로또 외엔 방법 없다, 매주 구입!”

_oias 님

 

“꾸준한 주식 투자, 꾸준한 로또 구입, 꾸준하게 어릴 때 잃어버린 재벌 아빠 찾기.”

_lintz917 님

 

“설문조사 해보니 저는 부자가 될 모습이 애초부터 없었군요.. 로또나 사야겠어요..^^....”

_부자가뭐예요먹는건가요 님

“매주 연금복권, 로또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옛날에 당첨금이 더 높았을 땐 회사를 그만두겠다는 얘기들을 했지만, 지금은 로또 두 번 당첨되어도 열심히 회사 다녀야 한다는 얘기가 있죠... 다들 쥐구멍에 볕들 날 기다리지 말고 재테크 공부해서 여유로운 삶을 개척합시다.”
_이바디 님

 

 

아는 것이 힘! 재테크

 

 

“가계부나 재테크 공부를 근래에 시작했습니다. 사회생활하고 6년이나 막살다가... 맘 먹으니 저금액이 두 달 만에 두 배가 되더군요.. 얼마나 막 질러대고 막 먹었던지 ㅠㅠ 요샌 쇼핑하고 싶은 욕구가 올라올 때는 주식을 삽니당... “
_잡곡밥 님

“연금저축/IRP 및 지수 ETF 등의 꾸준한 투자로 자산의 증가 속도가 노동 소득보다 빠르게 만드는 것이 목표!”
_하니 님

“신입 1년 차에는 돈을 안 모으고 쓰고 싶은 대로 펑펑 썼어요. 부모님께 명품 가방, 시계, 안마의자도 사드렸고, 저도 하고 싶은 거 다 해봤던 것 같아요. 이젠 월급의 10%를 용돈으로, 10%는 고정 지출(보험, 통신비 등)에 사용해서 월급의 50%는 CMA통장에 저축, 20~30%는 주식으로 저축 중입니다. 주식은 한 번 해보니, 단타성은 투기성도 과하고 무엇보다 업무에 방해가 커서 관뒀습니다. 장기적인 목적으로만 하고 있어요! 아직 20대고,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작년 한 해 약 3000만 원 정도 모았다면 저 스스로에게 칭찬해줘도 되겠죠?ㅎㅎ”
_내집마련까지는 멀고도 험한 길... 님

“무엇보다 내가 가진 돈을 저축하고 덜 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매월 소액 기준으로 새로운 적금을 신규로 가입해서 적금 통장 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만기 시점이 되면 매월 만기 되는 적금으로 여유 자금이 생길 것이고 그 돈으로 또 다른 적금 및 투자 자금을 만들려고요.”
_애플 님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고 몇 번 투자한 경험이 있으며 큰 성공은 못 이뤘지만 약간의 수익으로 평균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한 상태임. 부동산 거래를 하다 보니 모르면 난관이 많다는 생각에 아예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해 2년 만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함.”
_신현필 님

“점심시간 활용해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 챙기기. 나중에 부자가 되고 나서 건강하지 못하여 즐길 수 없다는 것은 슬픈 일이니, 평소에 잘 챙기자. 그리고 아프면 돈 나간다. 책상 정리, 집안 물품 정리. 내가 가진 물건 및 주변을 정리하고 List Up 하여 불필요한 것, 2년 이내 미사용 물품 등 정리를 시작하고 있다. 쓸만한 것은 당근마켓으로 팔면 쏠쏠한 재미가 있다. 확실한 목표 세우기.   장기 목표는 있으나, 일단 지금 단기 목표는 월급 이외 100만 원 만들기.”
_부자친구 님

 

 

관점을 달리 하면 부자가 보인다!

 

 

“Wife가 열심히 재테크 할 수 있도록 외조한다.”
_마크툽 님

“자녀를 부자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교육하고 있음.”
_아싸 님

“돈으론 글렀다 마음으로 부자 되자!”
_fullsoyou 님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기보다는 지금 잘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열심히 일하면 언젠가는 부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_GMK 님

 

 

-
새해에는 모두 부자 되세요!

 

 

그래요, 어쩌면 부자라는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을지도 몰라요. 꼭 돈을 많이 가져야만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닐 거예요. 지식이나 재주가 많은 사람, 운이 좋은 사람, 화목한 가정이나 좋은 친구를 둔 사람, 내가 번 돈의 가치를 아는 사람, 옮고 그름을 알며 신념을 지키는 사람, 현재에 행복하고 미래를 만들어가는 사람. 여러분도 이미 충분히 많은 것들을 가지고 있을지 몰라요. 지금 가진 것들을 지키며 슬기롭게 살아간다면 분명 어떤 부자라도 될 수 있을 겁니다. 돈을 쫓기 보다는 돈이 쫓아오게 만드는 그런 2021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