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이름으로,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 중대형 주상복합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

Story/효성


글. 이미선

사진. 이승헌(Day40 Studio)



-
더블 환승 역세권의 프리미엄



대구의 중심, 남산동 반월당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그릴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가 새롭게 선보입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어우러진 주상복합으로 아파트 84㎡ㆍ108㎡ 타입 419세대와 84㎡ 오피스텔 74실의 총 493세대 규모다. 11월 24일 기준, 청약 1순위 경쟁률이 45.72대 1(최고 경쟁률 84㎡A 타입 76.04:1)로 대구시 중구 전매 제한 규제 이후 최고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가 들어서는 남산동은 대구에서 가장 상업이 발달한 원도심으로 다양한 인프라를 품고 있습니다. 남문시장과 동성로 상권이 이어지고 도보 생활권 내에 백화점과 영화관, 대형 병원, 금융 기관 등의 편의 시설이 위치합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더블 환승 역세권의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는 점이죠.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이 만나는 반월당역과 1호선과 3호선이 만나는 명덕역 사이에 위치해 도보로 5~8분 이내에 대구 모든 전철에 접근할 수 있는 것. 달구벌대로와 중앙대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도심은 물론 외곽과도 빠르게 연결됩니다. 교통이 발달한 상권에 위치할 경우 조망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의 경우 44층의 초고층으로 탁월한 뷰를 자랑합니다. 특히 인접한 대구가톨릭대학교 유스티노캠퍼스는 건물이 낮고 숲이 많아 공원까지 덤으로 얻은 기분마저 들죠. 주변으로 명덕초등학교와 대구제일중학교, 경북여고, 경대사대부고 등 명문 학교가 밀집해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합니다.




-
럭셔리 라이프가 실현되는 공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이 늘어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자 인테리어와 가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공용 공간인 거실과 주방을 넓게 설계하고, 별도의 가구가 필요 없을 정도로 수납공간을 특화했습니다.



남산동에서 가장 평수가 넓은 아파트인 108㎡ 타입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럭셔리 라이프’입니다. 현관에서 복도를 지나 주방까지 이어지는 벽면을 톤 다운된 메탈 페트(PET)로 마감하고, 복도를 지나 거실로 들어섰을 때 시선이 닿는 곳에 같은 톤의 고급 장식장을 배치했습니다. 대리석 느낌의 아트월과도 잘 어우러지는 게 특징이죠. 84㎡ 타입은 ‘힐링 라이프’가 콘셉트입니다. 뉴트럴 톤의 컬러를 사용해 편안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강조하고, 문손잡이에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트렌디한 컬러와 소재를 사용했죠. 그레이 컬러의 톤 온 톤 배색에 뉴트로 감성의 테라초 패턴(대리석을 잘게 부쉈을 때 나오는 무늬)을 포인트로 매치해 ‘캄 라이프(Calm Life)’라는 콘셉트를 완성했습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가 자리한 중구는 수성구에 이어 대구에서 두 번째로 지정된 고분양가 관리 지역으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매력적입니다. 게다가 최근 재개발과 대규모 주거 환경 개선 사업으로 반월당역에서 중앙대로 주변이 신주거 타운으로 확장되고 있어 미래 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거 공간을 디자인해보세요!


“미세 먼지 걱정 없는 에어 샤워와 에어 브러시, 공기 청정 시스템, 발코니 확장 시 제공하는 빌트인 고급 장식장, 안방 드레스 룸 등 해링턴 플레이스 반월당2차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108㎡ 타입의 경우 구조를 변경해 안방과 연결된 작은방을 드레스 룸으로 바꿀 수 있어요. 각종 의류와 액세서리를 수납할 수 있는 시스템 선반은 물론 의류 관리기까지 모두 챙겨드립니다.”


진흥기업 민간건축팀 이정화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