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종료] 사랑해 제주, 고마워 리젠제주 EVENT

Story/이벤트

국내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드는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regen®)’이지만, 원재료가 되는 폐페트병은 수입에 의존해왔습니다. 의류용 섬유는 고순도로 길게 뽑아내야 하므로 재활용 PET 칩에 불순물이 섞여 있으면 안 되거든요. 국내에서 수거된 폐페트병은 투명이 아닌 유색인 것도 많고, 라벨지나 이물질이 제거되지 않은 것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의류용으로 쓰이는 재활용 PET 원료는 리사이클 체계가 잘 구축된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 전량 수입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집니다. 올해 2월부터 서울과 제주 등에서 무색 폐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 시범사업이 시행되었고, 올해 7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되죠. 그리고 그 시작을 함께한 제주의 폐페트병으로 우리는 ‘리젠제주(regen®jeju)’를 만들었습니다. 아름다운 제주를 지키기 위해 모아진 투명 폐페트병은 효성티앤씨의 기술을 만나 리젠제주가 되었고, 리젠제주는 플리츠마마의 손에서 제주의 아름다움을 담은 가방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제주와 제주를 지키는 고마운 리젠제주를 기억하며 <사랑해 제주, 고마워 리젠제주> 이벤트에도, 투명 폐페트병 분리 배출에도 참여해주세요!




참여 방법

사랑해 제주: 제주의 아름다움 또는 재활용 실천 모습을 담은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린다.

고마워 리젠제주: 힌트 게시물을 보고 리젠제주 퀴즈를 풀어 정답을 남긴다.

👉 사진 or 퀴즈의 정답 남기러 가기

※ 사진과 퀴즈의 정답은 댓글이 아닌 정답 남기러 가기 페이지에 남겨주세요.

※ 타인의 사진을 도용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당첨이 취소됩니다.


이벤트 선물

사랑해 제주: 플리츠마마 가방(3명)

고마워 리젠제주: 아메리카노 교환권(40명)


참여 기간

2020. 6. 11 ~ 6. 23


당첨자 발표

2020. 6.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