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효성뉴스] 효성, 독일 린데그룹과 울산에 세계 최대 액화 수소 공장 건립 외

2020. 5. 28. 13:00



-
효성, 독일 린데그룹과 울산에 세계 최대 액화 수소 공장 건립



효성이 4월 28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산업용 가스 전문 세계적 화학 기업인 린데그룹과 액화 수소 공장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과 성백석 린데코리아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022년까지 총 3,000억 원을 투자해 액화 수소 생산, 운송 및 충전 시설 설치와 운영을 망라하는 밸류체인을 구축하기로 했다. 양사는 우선 효성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용연공장 내 부지 3만여 ㎡(1만여 평)에 액화 수소 공장을 신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연내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내년 1분기에 공장 착공에 들어가 2022년 완공할 계획이다. 한편 효성과 린데코리아는 울산시와도 4월 29일 ‘액화 수소 생산 공장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안양사업장, 코로나19 마스크 원단 기부



안양사업장이 4월 2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안양교도소에 마스크 원단 1,000야드(1,000만 원)를 기부했다. 기부한 마스크 원단은 안양교도소 수형자의 봉제 작업으로 정전기 필터 교체형 패션 마스크로 생산돼 지역 주민 등에게 원가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안양교도소는 물론 안양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마스크 보급을 위해 안양사업장이 원단을 구입해 이뤄졌다.



-
효성이스탄불, 코로나19 방역 지원



효성이 터키 의료진에게 마스크와 장갑을 제공해 코로나19 방역을 지원했다. 효성이스탄불은 아틀라셀라바의 체르케스코이 지구의 병원 의료진에게 1만 개의 마스크와 니트릴 장갑을 지원했다. 터키 지방 당국은 감사를 표하며 지원받은 장갑과 마스크를 해당 지구 직원들과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한편 효성은 터키 공장 내 방역에도 힘쓰고 있다. 공장은 하루 2번 소독하고 모든 직원의 건강은 보건부가 면밀히 모니터링한다.



-
전주공장, 공장 주변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전주공장이 4월 17일 노사협의회와 함께 공장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환경 정화 활동으로 공장 주변의 공원, 농지 등이 본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었다. 전주공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장이 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효성티앤씨, 리사이클 섬유 리젠제주 출시



효성티앤씨가 4월 13일 환경부·제주특별자치도·제주도개발공사·플리츠마마와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MOU를 체결했다.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은 제주 지역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효성티앤씨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칩을 이용해 리사이클 섬유인 ‘리젠제주(regenⓇjeju)’를 만든다. 친환경 가방 제조 스타트업인 플리츠마마가 이 섬유로 최종 제품을 제작하며 오는 6월 5일 첫 출시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와 환경부는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재활용 플라스틱 수입 대체 효과는 물론, 전국적으로 페트병 등 재활용품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NVMe 스토리지 ‘VSP E990’ 발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NVMe 전용 스토리지 ‘VSP E990’을 출시했다. VSP(Virtual Storage Platform) E990은 NVMe 기반의 고성능 스토리지로 AI 자동화, 셀프 무중단 마이그레이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연동을 지원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VSP E990 출시를 시작으로 고성능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확장 및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더클래스효성, KLPGA 프로골퍼 이다연·김지현 선수 후원


더클래스효성이 4월 17일 더클래스효성 본사에서 프로골퍼 이다연·김지현 프로와 공식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선수는 2021년 12월까지 더클래스효성 로고가 부착된 경기복을 착용하고 더클래스효성이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더클래스효성은 이다연·김지현 프로에게 공식 의전 차량으로 각각 메르세데스-벤츠 GLE 300d와 CLS 400d 4매틱을 지원한다.



-
세빛섬, 테이크아웃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



세빛섬이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세부 지침에 따라 세빛섬 내 식음업장의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강화했다. 채빛퀴진에서는 LA갈비, 간장게장, 우족탕을 비롯해 인기 메뉴들로만 구성한 한식 모둠 도시락, 일식 스시롤 박스, 중식 요리 박스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다. 이솔라 레스토랑은 생면 파스타 3종, 화덕 피자 2종, 리소토 1종으로 구성된 테이크아웃 메뉴를 구성했으며, 테이크아웃 시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을 무료로 제공한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