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시장을 이끌 HYOSUNG HICO, 미국 전력 시장을 공략하다

Story/효성



-
테네시 멤피스 공장의 힘찬 출발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 전력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효성의 첫 생산 기지 테네시 멤피스 공장 HYOSUNG HICO, Ltd.가 설립됐다. 이제 테네시 멤피스 공장은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내철형 초고압 변압기를 생산한다. 내철형 초고압 변압기는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변압기 시장 수요의 95%를 차지하는 제품으로, 이로써 효성은 북미 고객들에게 한층 더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테네시 멤피스 공장의 새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월 현지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축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테네시 멤피스 공장장을 비롯해 HICO 영업 임원과 효성중공업 요코타 사장이 환영 인사를 전했고, 임직원들은 효성의 일원으로서 단체 티셔츠를 입고 기념 촬영을 했다. 이어 진행된 사기 계양식에서는 앞으로 테네시 멤피스 공장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기대로 한껏 고무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
유리한 입지 조건과 숙련된 인력, 준비된 생산 기지


미국 중심부에 위치한 테네시 멤피스 공장은 우수한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5개의 주요 철도 노선이 교차하는 교통 허브에 자리해 주로 철도를 이용하는 대형 변압기의 운송이 용이하고, 미시시피강변과 근접해 바지 운송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강점이다.


가장 큰 경쟁력은 숙련된 인력이다. 외철형이긴 하지만 5년 이상 변압기를 제조하던 공장을 인수한 것이어서 높은 품질의 내철형 초고압 변압기 생산 또한 가능하다. 이미 765㎸까지 시험할 수 있는 최신식 시험 설비를 갖추고 있다.



-
북미 제1 공장을 꿈꾸다



효성중공업은 빈틈없는 고객 서비스와 훌륭한 품질로 미국 전력 회사에 장기적으로 변압기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공장 설립으로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보다 밀착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전망이다. 효성과 함께 북미 제1 공장으로 거듭날 테네시 멤피스 공장을 응원한다.



about HYOSUNG HICO, Ltd.

위치: 미국 테네시 멤피스

규모: 전체 부지 약 660,000㎡(20만 평), 건물 약 33,000㎡(1만 평)

근무자: 약 110명

특징: 외철형 변압기 생산 공장에서 개조 공사 이후 내철형 생산 공장으로 탈바꿈 예정




글. 편집실

사진·자료. 김진달래(경영혁신팀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