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 편] 2020년 넷플릭스 기대작 20편 (하)

Story/효성


2020년 넷플릭스 기대작 중 지난 번에는 1월에 공개된 10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2월부터 9월, 그리고 공개일이 미정인 작품들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0년 넷플릭스 기대작 20편 (상) 보러 가기



-
2월 7일 공개! <로크 앤 키> 시즌1


아버지가 살해당한 후, 세 남매는 조상들이 살았던 집으로 이사를 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어딘지 모르게 신비한 기운이 감도는 집. 그곳에서 아이들은 그들에게 엄청난 힘과 능력을 주는 마법의 열쇠들을 발견합니다. 열쇠를 돌리는 순간 저택의 문들은 전부 다른 세상으로 통하게 되는데요, 로크 가족이 가장 끔찍한 문을 열 때까지 증오 가득한 생물이 쉬지 않고 등장하는 그래픽 노블 원작의 호러 어드벤처물입니다. 판타지를 좋아한다면 안 볼 이유가 없을 것 같군요.



출처: Youtube @Netflix Korea



-
2월 7일 공개! <나 홀로 그대>


2020년 첫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아는 와이프’, ‘쇼핑왕 루이’ 등으로 웃음과 힐링을 전해온 이상엽 감독과 ‘개와 늑대의 시간’, ‘피리 부는 사나이’로 탄탄한 필력을 인정받은 류용재 작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작품이라고 해요. <나 홀로 그대>는 안면인식장애를 가진 ‘소연’과 다정하고 완벽한 인공지능 비서 ‘홀로’, 그와 얼굴은 같지만 성격은 정반대인 개발자 ‘난도’가 서로를 만나 사랑할수록 외로워지는 불완전한 로맨스를 이어갑니다.


출처: Youtube @Netflix Korea



-
3월 20일 공개! <마담 C. J. 워커>


미국 흑인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마담 C. J. 워커’ 사라 브리드러브의 이야기입니다. 워커의 증손녀 알릴리아 번들스가 쓴 <온 허 어운 그라운드(On Her Own Ground)>라는 책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많은 여성에게 희망의 아이콘이 된 그녀의 이야기가 스크린으로 옮겨진 것은 처음입니다. 노예제도가 철폐된 뒤, 마담 C. J. 워커는 인종차별과 성차별뿐만 아니라 배신과 사업상의 경쟁 등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와 맞닥뜨려야 했어요. 그러나 그녀는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흑인들을 위한 획기적이고 혁명적인 헤어 제품 브랜드를 만들어내죠. 1867년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태어난 노예의 딸에서 현대 화장품 산업의 선구자가 된 그녀의 이야기는 4부작의 미니시리즈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짧고 임펙트 있는 그녀의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더 살펴보기



-
3월 공개 예정! <킹덤> 시즌2


<킹덤> 시즌2는 역병으로 뒤덮인 조선, 피의 근원을 찾아 다시 궁으로 돌아간 왕세자 창이 궁 안에 번진 또 다른 음모와 비밀들을 파헤쳐나가는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앞서 시즌1은 조선의 끝 동래에서 시작된 역병이 순식간에 전역으로 퍼지고 아침이 밝아도 쓰러지지 않고 몰려든 거대한 생사역과 마주한 절체절명의 상황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시즌2는 왕세자 창이 문제 해결을 위해 궁으로 향하며 더 큰 스릴과 박진감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Youtube @Netflix Korea



-
4월 3일 공개! <종이의 집> 시즌4


교수라 불리는 1명의 기획자와 달리 가면과 붉은색 작업복를 착용한 범죄자들이 스페인 조폐국과 스페인 중앙은행을 터는 범죄스릴러입니다. 시즌1과 시즌2를 통해 그들은 이미 범죄자가 아닌 정부에 대항하는 저항군이 되었어요. 그들은 철저히 교수의 계획에 의해 움직입니다. 예상치 못한 사건이 터지는 순간, 회상 장면이 등장하면 알게 되죠. 모든 것이 교수가 예상한 시나리오에 있었다는 것을요. 시즌3에 들어서면서 교수의 예상을 빗나가는 사건들이 훨씬 많이 벌어지는데요, 시즌4가 기대되는 이유는 이런 위기를 벗어나는 교수만의 묘수가 있을 거라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빠른 전개와 각각의 캐릭터가 매력적인 종이의 집을 보기 시작하는 순간, 당신도 저항군의 편이 될 거예요.


출처: Youtube @Netflix Korea



-
4월 17일 공개! <세르지우>


세르지우 비에이라 지멜루(와그너 모라)는 유엔의 최고위급 외교관입니다. 카리스마 넘치며 복잡한 성격을 가진 그는 외교관으로 지내는 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세계에서 가장 불안한 지역에서 보내죠. 그곳에서 그는 평범한 사람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대통령, 혁명가, 그리고 전범들과도 협상을 훌륭히 끌어내지만 그는 사랑하는 여인(아나 데아르마스)과 평범하게 살고 싶어집니다. 그렇게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던 그때,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그는 미국의 침공으로 혼돈에 빠진 바그다드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폭탄이 터져 UN 본부가 붕괴하자, 그곳에 갇힌 세르지우는 긴박한 상황에 빠지게 되죠. 이제 그의 임무는 죽느냐, 사느냐 목숨이 걸린 투쟁으로 변해버립니다. 실존 인물과 실화에서 영감을 받은 <세르지우>는 자신의 선택으로 야망, 가족, 사랑이 무너지는 상황에 직면한 한 남자에게 초점을 맞춘 작품입니다.



-
9월 공개 예정! <래치드>


미드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시즌1의 라이언 머피의 제작 신작 드라마, <래치드>(Ratched)는 1975년 개봉 영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에 나오는 정신병원의 악마 간호사 래치드의 젊은 시절은 다룬 작품입니다. '레벨 인더 라이' 사라 풀슨이 주연인 래치드를 맡아 열연하며, 배우 마이클 더글라스가 라이언 머피 감독과 손을 잡고 프로듀서로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
공개일 미정! <커스드>


아서왕의 전설에 기발한 상상이 더해진 작품입니다. 고대의 검을 멀린에게 전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소녀 니무에와 젊은 아서의 운명 같은 모험을 그리고 있는데요. 그 끝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더 살펴보기



-
공개일 미정! <블라이 마누의 유령>


힐 하우스의 유령 후속작 <블라이 마누의 유령>은 헨리 제임스의 고딕 공포소설 '나사의 회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어요. 고립된 시골 배경으로 두 아이에게 죽은 하인들의 유령이 나타나면서 아이들을 영혼을 사로잡으려 하는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
공개일 미정! <디 에디> 시즌1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로 유명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이 연출하는 넷플릭스 신작 뮤지컬 드라마 <디 에디>는 세상 모든 예술가의 도시 파리에서 폐업 직전 클럽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음악과 인생 이야기입니다. 영화 '문라이트'의 케빈 역으로 알려진 배우 '안드레 홀랜드'와 함께 '이다', '콜드 워' 등으로 알려진 '요안나 쿨릭' 그리고 할리우드에서 '더 헤이트 유 기브'를 통해 알려진 '아만들라 스텐버그'가 출연한다는군요.


더 살펴보기



지금까지 모두 20편의 2020년 넷플릭스 기대작을 살펴보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작품 고르셨나요? 넷플릭스에 돈을 내고 가장 많이 보는 것은 영화 목록이 펼쳐져 있는 메인 화면이라는 말이 있어요. 무엇을 봐야 할 지 고르지 못했다는 말이죠. 그만큼 새로운 시리즈로 가득하다는 말이기도 하고요. 분명한 건 그 안에 내 취향의 작품이 있다는 것입니다. 올해에도 당신의 인생 작품을 분명 만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