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효성뉴스] 효성 조현준 회장, 고객 넘어 경쟁사 목소리도 경청 강조 외



-
효성 조현준 회장, 고객 넘어 경쟁사 목소리도 경청 강조



조현준 회장이 고객 지향 경영인 VOC(Voice of Customer)를 넘어 “경쟁사의 목소리도 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효성은 올해 5월부터 글로벌 컨설팅 전문 기업 A.T.Kearney와 손잡고 디지털 VOC 플랫폼과 운영 체계를 구현하는 ‘C- Cube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효성은 내년 2월까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전사에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C- Cube 프로젝트는 ‘고객(VOC), 고객의 고객(VOCC : Voice of Customer’s Customer), 경쟁사(VOCO : Voice of Competitor)’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활동이다.



-
남녀 고용평등법 개정으로 일과 가정 양립 지원



10월 1일부터 ‘남녀 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이 시행됐다. 배우자 출산휴가 기간 확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개편으로 근로자 모성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가족 돌봄 휴직의 적용 대상인 가족 범위의 확대와 가족 돌봄 휴가 및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신설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활성화하는 데 그 취지가 있다.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은 올해 10월 1일부터 시행됐으며, 가족 돌봄 휴직과 휴가, 근로시간 단축은 2020년 1월 1일부로 시행된다.



-
비즈니스 캐주얼 적용 기간 확대 시행



매년 5월부터 9월까지 운영했던 비즈니스 캐주얼 적용 기간을 유연한 근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자 1~12월 연중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지원본부에서는 효성인으로서 품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간소하고 단정한 복장을 착용하되 대외 행사, 고객 접대 등 필요한 경우에는 정장과 넥타이를 착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
효성티앤씨, 독일 ‘블루존 전시회’ 참가



효성티앤씨가 9월 3일부터 이틀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블루존 전시회’에 참가했다. 효성티앤씨는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데님 업체가 모인 이번 전시회에서 데님 의류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원사를 대거 선보였다. 특히 스판덱스 원사 ‘크레오라 핏스퀘어’와 냉감 나일론 원사 ‘마이판 아쿠아 엑스’, 폴리에스터 원사 ‘아스킨’을 적용한 원단에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뛰어난 기능성과 트렌드를 만족하는 제품으로 글로벌 공략을 확대해나가길 기대한다.



-
세계 최초 국회 수소 충전소, 본격 운영



9월 10일 여의도에 효성중공업이 충전 설비를 맡은 세계 최초 도심형 ‘국회 수소 충전소’가 준공됐다. 충전 압력은 700bar, 처리 능력은 일일 350㎏이다. 이번 국회 수소 충전소는 국회 정문에서 접근이 용이한 국회대로 옆에 총 1,236.3㎡(374평) 규모로 구축됐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25㎏/h 규모로 시간당 5대, 하루 70대 이상의 수소 전기 차를 충전할 수 있다.



-
창원공장, 2019년 2분기 중공업 포상 시상식 개최



창원공장이 9월 18일 Golden Performance 상과 모범 사원상 시상식을 개최해 수상자에게 상장 및 상금을 전달했다. Golden Performance상에는 총 25명이, 모범 사원상은 총 9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전주에 탄소 소재 국가산업단지 조성



첨단 탄소 소재에 특화된 국가산업단지가 전북 전주시에 조성된다. 전주는 지난 8월 20일 효성이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섬유 신규 투자 협약식을 갖고 현재 2,000톤인 생산 규모를 2028년까지 2만 4,000톤까지 확대하기로 한 지역이다. 전주 탄소 소재 국가산업단지의 완공 목표 시점은 2024년. 국토부 관계자는 “전주 탄소 소재 단지가 조성되면 소재 산업의 국산화를 통해 경쟁력이 강화되고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 참가, 탄소섬유 시장 확대



효성첨단소재가 9월 3~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China Composites Expo 2019)’에 참가해 효성의 탄소섬유 브랜드 ‘탄섬(TANSOME Ⓡ)’을 알렸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선 심재, 수소 차용 고압 용기 등 ‘탄섬’으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며 효성의 기술력과 품질을 홍보하고 아시아 지역에 ‘탄섬’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탄소섬유 복합 재료 시장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고객들을 직접 만나 거래선 발굴에 나서는 등 고객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
국군의 날 기념 현충원 정화 활동 실시



효성그룹이 국군의 날을 앞둔 9월 25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비롯한 각 사업장 인근 주요 국립묘지를 방문해 현충탑 참배, 헌화, 묘비 닦기, 잡초 제거 등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효성그룹은 국립서울현충원 등 주요 국립묘지와 1사 1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연 2회 정기적으로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북한이탈주민가족 한가위 추억 만들기



효성화학 용연공장이 북한이탈주민가족(청소년)에게 행복한 한가위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남목청소년문화의집 후원에 나섰다. 용연공장의 후원으로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8일 20가정(36명)을 초청해 전통 한복을 입고 송편 빚기와 전통 놀이 체험, 추석 포토존 등 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
구미공장, 장애 아동 소방 안전 교육 실시



구미공장 자체 소방대가 9월 16일 금오산 주차장에서 지역 장애 아동 보육 시설인 사랑터·하늘·은광어린집 원생과 보육 교사 15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2004년부터 매년 자체 소방대에서 실시하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하고 화재 진압 시범을 통해 몸이 불편한 원생들에게 화재와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 및 대처 방법을 전달했다.



-
효성티앤에스 봉사 동호회와 함께한 ‘뷰티풀 라이프 가을 문화 체험’



효성티앤에스 봉사 동호회 ‘채비’ 회원 5명이 9월 21일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주관 지역 장애 여성들과 함께하는 ‘2019년 뷰티풀 라이프 가을 문화 체험’ 봉사활동에 참가했다. 몸이 불편해 휠체어를 이용하는 분들을 보조하면서 대부도 여행에 동행해 함께  바다 풍경을 감상하고 칼국수도 맛봤다.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직접 체험한 뜻깊은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