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효성뉴스] 탄소섬유 신규 투자 협약식 외



-
탄소섬유 신규 투자 협약식



효성이 8월 20일 효성첨단소재 전주 탄소섬유 공장에서 ‘탄소섬유 신규 투자 협약식’을 열었다. 이에 따라 효성은 오는 2028년까지 탄소섬유 산업에 총 1조 원을 투자해 현재 연산 2,000톤 규모인 생산 라인을 연산 2만 4,000톤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2028년까지 10개 라인 증설이 끝나면 효성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11위에서 글로벌 톱 3위로 올라서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효성과 전라북도, 전주시 등 정부·지자체 간 ‘신규 증설 및 투자 지원을 위한 투자 협약식’과 산업통상자원부와 효성, 일진복합소재, KAI 등 탄소 소재 관련 기업 간 공동 테스트 등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얼라이언스 MOU 체결식’도 있었다.



-
효성첨단소재, 항공용 탄소섬유국산화 위한 MOU 체결



효성첨단소재와 한국항공우주산업이 8월 29일 전주공장 대회의실에서 항공용 탄소섬유 복합 소재 국산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탄소재료사업단, 전주공장과 효성기술원, 복합재료연구팀 등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전주공장 투어로 마무리됐다. 탄소 산업은 테니스 라켓, 자전거, 골프채 등 스포츠 제품부터 자동차, 선박, 일반 기계, 반도체, 디스플레이, 건축 자재, 항공 분야 등 우리나라 주력 산업과 연관성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전후방 산업에 대한 육성 효과도 커 산업의 미래화, 고도화를 이끌 핵심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
탄소섬유 투자 관련 기자 간담회 개최



기술 국산화를 주도하는 효성에 국민적 이목이 쏠린 가운데, 8월 29일 전주공장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향후 10년간 1조 원 투자 계획을 설명했다. 전주공장을 시찰하며 탄소섬유 제품을 둘러본 기자단은 효성의 기술력과 자신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
‘프리뷰 인 서울’ 참가, 일상 속 차별화 원사 주목



효성이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제20회 프리뷰 인 서울’(이하 PIS)에 참가해 일상 속 차별화된 원사를 선보였다. 2000년에 시작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PIS는 국내 섬유 패션 업체의 수출 확대와 내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해온 국제 섬유 전시회다.


효성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에서 주목받는 요가복 브랜드인 ‘스컬피그’와 공동 개발한 레깅스, 티셔츠 아이템 등 애슬레저 룩 대표 제품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은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패션 시장에서 효성 기능성 원사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리고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
33㎸ 60MVA 식물성 변압기, 영국 국영전력청에 장기 공급



영국 국영전력청(National Grid)이 발주한 33㎸ 60MVA 식물성 변압기 1호기가 6월 중순 성공적으로 출하됐다. 효성중공업은 올해 1월 영국 국영전력청과 33㎸ 60MVA 식물성 변압기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식물성 변압기는 발화점이 높은 식물성 절연유를 사용해 화재 위험에서 안전하며 환경오염이 없고, 소음이 60㏈ 이하인 저소음 변압기다. 특히 이번에 납품하는 변압기는 영국 내 ESS 및 전기 차 충전소에 연결될 예정으로 현재까지 3기가 출하됐고, 향후 5년간 총 40여 기의 변압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
전력PU, 수입 검사 시스템 개선 공청회 실시



전력PU 협력사를 대상으로 하는 수입 검사 시스템 개선 공청회가 7월 26일 혁신동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창원공장은 부품 수입 검사 때 종이로 제출하던 검사 기록을 데이터화하는 스마트팩토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모든 부품 납품 시 HIPRO 시스템을 통해 성적서 스캔본을 첨부해 검사를 신청하고, 미첨부 시 입고 처리되지 않도록 하는 시스템을 올해 안에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협력사에 이와 같은 성적서 제출 시스템 개선 내용을 전달하고 개선 방안을 토론하고자 마련됐다. 전력PU는 모든 협력사를 대상으로 공청회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
효성, 고려대 산학 강좌 개설



효성이 2019년 2학기에 고려대 화공생명공학과의 학부 및 석·박사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식경영’ 산학 협력 강좌를 진행한다. 효성의 산학 협력 강좌는 서울대·KAIST·연세대·성균관대 등에서 9년째 정원을 꽉 채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고려대는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금번에는 100명이 넘는 학생이 수강할 예정이다. 효성기술원의 임원 및 연구팀장들이 직접 나서 효성의 글로벌 1위 제품인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를 비롯해 탄소섬유, TAC 필름 등에 대한 최신 기술을 소개한다.



-
더클래스효성, KPGA 패밀리 골프 챌린지 개최



8월 12일 충북 충주에서 ‘KPGA 더클래스효성 패밀리 골프 챌린지’가 열렸다. 더클래스효성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가족 2인이 한 팀으로 모두 72팀이 경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
세빛섬, 9월 프로모션 & 한가위 선물 세트 제안



세빛섬이 한가위를 앞두고 효성그룹 임직원을 위해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품질 좋은 1+ 등급 한우부터 채빛퀴진 노하우로 직접 만든 간장 게장, 수제 베이커리와 명품 와인까지 정성 가득한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한다.


가을맞이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채빛퀴진은 주중 저녁 무제한 생맥주(와인) 1만 원 이벤트와 9월 생일자 미역국 & 굴비 한 상 차림 등을, 이솔라에서는 ‘주말 한정 피자 & 파스타 세트 메뉴’를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세빛섬 이벤트를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효성화학 용연공장, 추석맞이 성금 전달



효성화학 용연공장이 9월 3일 추석을 맞아 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성금을 마련했다. 사랑을 나누면 희망이 자란다는 마음을 담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300만 원, 남목청소년문화의집에 500만 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