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기 신입사원의 효성리뷰] 3탄. 인적성검사

People


치열했던 채용 과정을 뚫고, 저마다의 꿈을 안고 그들은 효성인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회사 중에서 효성을 선택하고,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효성의 선택을 받았기에 우리의 인연은 운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는 하루하루의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에게 천천히 스며들었습니다.


서류전형 접수가 마감되고, 이제 <2019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의 다음 관문인 인적성검사를 준비하는 지원자를 위해 효성 53기 신입사원이 인적성검사 합격 노하우를 전하며 효성 채용을 리뷰합니다. 알다가도 모를 인적성검사를 후회 없이 치르고 당당한 합격을 거머쥐기를 바랍니다.



-
효성 인적성검사, 풀다 보면 풀린다!


타기업보다 인적성검사 문제는 쉬운 편이나, 순열이나 몇몇 Part는 어려웠습니다. 시중에 인적성검사 문제집을 한 번 정도 보고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효성첨단소재 신입사원 취뽀기원 님 -


예상 문제들이 수록된 문제집을 풀며 감을 유지했습니다. 최소한의 학습량만 넘는다면, 양보다는 문제 푸는 감각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공정배 님 -


효성 인적성검사의 경우 기출문제를 풀고 스터디 그룹을 통해서 공부했고, 실전처럼 연습해서 대비했습니다.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mppenm 님 -



-
효성 인적성검사, 머리싸움? 아니 시간싸움!



효성의 인적성검사의 핵심 요소는 정확성과 솔직함입니다.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정확성이 떨어진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성에 초점을 두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도록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조우신 님 -


효성 인적성검사의 포인트는 속도임. 효성 인적성검사 문제집을 한두 번 풀어보며 유형에 익숙해질 것을 권장함.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반포대로 235 님 -


행동과학연구소의 인적성검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기업의 인적성검사를 준비하며 자연스럽게 효성의 인적성검사도 함께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효성의 인적성검사는 시간이 부족한 것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시간을 재서 몇 분 내에 최소 몇 문제는 푼다는 목적을 가지고 실전에 대비하며 연습했습니다. 실제로 시험장에 들어갔을 때, 시간이 부족해서 당황하는 다른 지원자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기 때문에 시간을 재면서 인적성 문제를 풀어보는 게 정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MAJI 님 -



-
효성 인적성검사, 인성도 놓치지 말자!



인성시험에서는 나름대로 전략이라면 효성웨이인 최고, 혁신, 책임, 신뢰 부분에 대해서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답변을 위주로 찍으시는 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서동석 님 -


제가 인적성.. 특히 인성 부문에 취약한 편인데 다행히 효성이 그리 커트라인이 높지 않아서 통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하위만 떨어진다는 카더라를 들었는데 제가 그 하위에 들까 봐 조마조마했답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장주희 님 -


인성검사의 경우 질문에 대해 솔직하고 일관된 답변을 하시길 바랍니다.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조우신 님 -



-
효성 인적성검사, 너무 걱정하지 말자!


효성의 인적성검사는 다른 회사와 확연히 달랐습니다. 시험을 치고 나와서 ‘우와 망했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같은 문자 찾기는 집중력을 보는 것 같았고, '수열과 같은 다음 빈칸에는 뭐가 들어갈까?' 이 파트에서 규칙을 못 찾아서 못 푼 기억이 나네요.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히히히 님 -


효성 인적성검사만의 특이한 점이 있다면 창의력 검사입니다. 시험을 치기 전에는 어떻게 하면 창의력 검사에서 많은 답을 적을 수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막상 시험을 칠 때 보니 여러 가지 답이 떠올랐던 것 같습니다.

- 효성첨단소재 신입사원 정지은 님 -



지난 해, 탈락할 줄 알았지만 인적성검사도 무사히 통과한 이들의 생생한 효성리뷰! <2019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의 두 번째 관문인 인적성검사를 준비하는 지원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