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해횻] ‘효성 이에우♥ 베트남!’ 효성과 효성인과 플랜코리아가 함께합니다

Story/효성


효성은 베트남에서 의료봉사, 안경 보급, 학용품과 컴퓨터, 미니 도서관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베트남은 효성의 공장이 다수 자리잡은 곳이기에, 우리가 받은 사랑보다 더 큰 사랑을 나누기 위해 효성 임직원들도 이 나눔에 동참하고 있는데요. 효성은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와 함께 베트남 소외지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효성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베트남 아동 결연 후원도 하고, 회사에서는 매칭그랜트로 후원금을 더해 지역개발을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죠.


올해에는 베트남 꼰촛 마을에 초등학교 교실과 화장실, 수돗가를 새로 지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낙후된 교실은 찻길 옆에 있어 아이들이 위험에 그대로 노출된 상태였죠. 그리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학교 울타리와 담장, 교문, 지붕도 새 단장을 마쳤고요. 앞으로는 중학교 화장실 개보수와 기숙사 신축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효성과 효성인, 그리고 플랜코리아와 함께하는 나눔이 조금 더 특별한 이유는 지속 가능한 변화를 위해 인프라에 그치지 않고 인식 개선을 위한 나눔도 펼치고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이곳 꼰촛 마을은 5세 미만 발육률이 현저히 낮은데요. 그래서 모유 수유의 중요성과 방법, 이유식 만드는 방법 등 영양 교육을 진행하여 이곳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도 응원하는 ‘효성 이에우♥ 베트남!’



우리는 베트남에서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가 준 것보다 더 큰 기쁨을 얻고 있으니까요. 플랜코리아 홍보대사 송재림 님, 김민경 님, 김준현 님, 백진희 님도 우리의 나눔을 응원해주었는데요. 플랜코리아와 함께 효성과 효성인은 앞으로도 ‘이에우♥ 베트남’을 외치겠습니다. 세상 모든 아이들은 소중한 존재이기에,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 [따뜻해횻] ‘효성 이에우♥ 베트남!’ 첫 번째 나눔. 임직원들의 베트남 아동 결연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