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안양공장, “뭐 만드나요?”

People

 


안양공장에 오시는 손님들께서 “안양공장은 뭐 만드는 곳이에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요~ 한마디로 설명하기엔 안양공장 내에는 매우 다양한 사업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안양에서 근무하시지만 대답하기 어려우셨던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 제가 대신해서 시원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1. 산업자재PG 인테리어PU

 내구성이 뛰어난 나일론 소재로 만든 고급 매트인 스완카페트부터 범용 바닥재로 사용되는 PVC Print Tile 제품까지 국내 최고의 Total 바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 섬유PG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세계적인 나일론 원사 제조업체의 하나로, 40여 년간 축적된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나일론 원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3. 효성기술원

1971년 국내 최초의 민간기업 부설연구소로 설립된 효성기술원은 1970년대 우리나라 산업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던 합성섬유 분야의 연구•개발을 선도하여 왔으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학원료 및 제품, 신소재 분야로 연구영역을 확장시켜 왔습니다.

2006년 9월에는 중앙연구소와 생산기술연구소를 통합, 효성기술원을 설립하여 미래 성장동력이 될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4. 중공업연구소

중전기와 에너지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입증 받은 효성 기술력의 배경에는 1978년 설립 이래 한국 중전기 분야의 기술개발 역사와 궤를 함께 해온 중공업연구소가 있습니다. 안양 연구소와 창원 연구소의 이원화 체제로 운영되어온 중공업연구소는 중전기, 전력전자, 전력자동화 솔루션, 에너지 시스템 분야에서 핵심기술 개발과 제품 일류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5. 전자연구소

1983년도에 설립된 전자연구소는 국내 최대의 금융자동화기기 Mechatronics 전문 연구소로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독자 개발력을 보유하고 자동화기기, 단말, 핵심모듈을 자체 개발하고 있습니다.



6. 안양연수원

경영자 워크샵, 신입사원교육, 다양한 교육 등을 받으면서 효성 사우 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안양연수원입니다. 효성을 대표하는 연수원답게 아름다운 경관과 맛있는 식사, 편안한 숙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


ㅣ안양공장 EVENT

1. 아름다운 안양가꾸기

안양공장 효성인들이 정기적으로 안양천, 호계그린공원, 평촌중앙공원 등을 일대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안양가꾸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진달래축제


안양공장의 대표적인 행사인 진달래축제입니다. 매년 따뜻한 봄이 오면 산책로와 핑크빛 진달래가 어우러진 진달래동산을 개방합니다. 이제 조금씩 날씨가 풀리고 봄이 오니 벌써부터 진달래축제가 기다려지네요^^


3. 본사 체육대회

                                          (사진출처:효성人sight)
본사 체육대회에서는 축구, 배구, 피구뿐만 아니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체육대회를 즐기는 모습을 옆에서 바라만 보고 있어도 제 마음도 뿌듯해 집니다.
이번 여름에도 본사 효성인들의 경기를 볼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