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소개하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도서!

Story/효성



    효성이 소개하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도서



안녕하세요 여러분!
2월 졸업식 시즌이 지나가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졸업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Graduation’이라는 표현 만큼 많이 사용되는 ‘Commencement’는 ‘졸업’이라는 뜻과 ‘새로운 시작’이라는 뜻을 동시에 가지고 있답니다. 곧 졸업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지요.

지금까지 본인이 적성과 전공을 찾아 노력하고 기본과 실력을 만들어가는 시간을 가지셨다면, 이젠 그 동안의 준비와 노력을 능력으로 마음껏 발휘하여 인생의 목표에 적용시켜야 할 때 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구요? 어렵지 않~아~요! ^^
그 새로운 시작에 한걸음 내딛으신 분들을 위한 책을 몇 권 소개해볼까 해요. 


ㅣ스티브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저자 김경태(기업인) 출판 멘토르 발매 2006.06.01 / 2008.04.25>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김연아 선수의 PT를 기억하시나요?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했겠지만 세계 5대 스포츠 행사중인 하나인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한 그녀의 프레젠테이션도 크게 한 몫을 했다는 것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겠지요.

즉, 모든 일에 기본은 청중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프리젠테이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전달하기 위한 프리젠터의 역할도 굉장히 중요하다는것은 당연한 이치겠지요.
이렇게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해답을 ‘스티븐잡스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갑작스럽게 우리 곁을 떠난 스티브잡스에 대한 추모열기가 대단했었지요. 그 이유는 그가 IT역사를 바꾼 천재이기도 했지만 업계를 불문하고 전세계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은 이유는 바로 프레젠테이션에 있습니다. 그는 프레젠테이션계의 전설이라고 불리기도 하지요. 정보 전달에 치우친 프레젠테이션이 아닌 흥미진진한 드라마처럼 바꾸어 청중을 설득하며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중 스스로 열광시키게끔 하는 마법 같은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스티브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연구한 관련도서 중  ‘스티븐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이 정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사실은 그의 프레젠테이션의 방법뿐만 아니라 그의 가치관과 삶의 원칙도 그려내고 있다는 것이죠.
그만의 비밀을 찾아내 우리도 뛰어난 프리젠터가 되어보아요^0^



ㅣ 100가지 프레임워크로 배우는 최강업무 기술

  <작가 나가타 도요시 출판 스펙트럼북스 발매 2011.03.20>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누구나 꿈꾸는 모습은 ‘최강 비즈니스맨’ 혹은 ‘능력있는 멋진 커리어우먼’ 아닐까요?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업무 처리 및 생각, 착상을 위한 여러 가지 생각의 틀(프레임워크) - 경제학, 경영학, 통계학, 심리학, 컨설팅 등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도구-을 이용하여 업무수행 효율성을 높여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술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해드린다면, 예전보다 일은 더 많이 하고 열심히 하는데 왜 생활은 계속 힘들고 팍팍할까? 그것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더 효율적으로 생각하고 성과를 잘 내서 여유시간을 많이 갖고 창의적인 시간, 개발하는 시간을 갖자는 이야기로 간추릴 수 있겠네요.  물론 그 기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는 친절한 책이라 할 수 있죠! ^0^



‘믿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자신뿐이며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다’라는 저자의 믿음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이 책은 바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실전 기술서이니 지금 바로 읽어보시고 적용해보세요.
조만간 최강 비즈니스맨이 되어 있을지도 ㅎㅎ ‘




ㅣ퇴근 후 이기적인 반란
  <저자 윤정은 출판 팬덤북스 발매 2012.01.19>


요즘같이 취업난이 심각한 이 시대에 취직을 하여 직장생활을 시작했다면 칭찬을 해드리고 싶지만 엄청난 업무량에 시달리는 사회 초년생들을 보면 안쓰러울 때도 있답니다.

물론 그들에게는 퇴근 후 시간을 어떻게 써야 하겠다라는 생각을 하는것도 사치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땅의 젊은이들 그리고 직장인들 모두 자신의 삶을 좀 더 의미 있게 살아가야 하지 않을까라는 질문은 한번쯤 해보셨을테지요.

이 책은 단순히 회사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중압감을 벗어 던지기 위해 소파에 누워 예능프로그램을 보거나 친구들을 만나 상사에 대한 뒷담화를 하는 시간이 아니라
인생 전체를 생각하며 진정으로 자신이 좋아하고 열정을 담을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도 퇴근 후 약속을 잡으려고 아둥바둥 초초히 카톡을 하고 있다면 앞으로의 인생도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이 두렵다면 지금 이 책을 읽고 퇴근후의 반란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길 바랄게요^^




상사가 키워주는 사람들의 비밀
  <저자 안미헌 출판 가디언 발매 2011.12.05>

하루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장소는 어디신가요?
바로 자신이 일하는 직장이겠지요. 취업 준비생들도 곧 직장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될텐데 이 직장생활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하루가 즐겁기도 하고 힘이 들수도 있습니다.

직장생활이 매일 즐거우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이런저런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없없는 것 현실입니다. 그 스트레스중 상사에게서 받는 스트레스도 큰 요인입니다.

직장상사는 가장 가깝지만 어렵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하지만 나의 멘토가 되어 줄 수 있는 사람이기도 하구요.

요즘 tv 오디션 공개프로그램에서도 멘토제를 이용해 멘티들의 잠재력을 키워주는 것을 보면 가끔은 나에게도 내 능력을 이끌어줄 능력있는 멘토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 적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 멘토를 구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대기업에서 비즈니스 교육 전문 트레이너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저자가 후배들에게 이 책을 통해 직장생활에서 소통법을 조언하고 있습니다. 꼭 상하관계에 있는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인간관계에서 배워야할 점이 담겨있으니 사회에 첫발을 내 딛는 이들에게 좋은 디딤돌이 되길 바랍니다.

오랜시간 동안 다녔던 학교라는 울타리를 넘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발자국 달려가고 있는 사회초년생 직장인분들! 담당업무와 인간관계까지 마스터해야할 것이 너무 많아 힘드실줄로 압니다.
이 시간조차도 인생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 소개해드린 책들과 함께 여러분들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그 날이 오기를 기도할게요. 모두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