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슐랭 가이드] 강남 힙플 맛집 ‘오늘은 특식이다’

People



효성인들의 나만 알고 싶은 효성 사업장 인근 맛집(밥집, 카페, 술집)을 소개하는 <효슐랭 가이드> 두 번째 주제는 바로 ‘강남 힙플 맛집’입니다. 대한민국의 유행을 선도하기에 가장 힙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강남은 맛집 또한 즐비해있습니다. 이곳에서 매일 밥 먹고 차 마시고 술 마시는 직장인들은 과연 어떤 특별한 한 끼로 직장생활의 즐거움을 찾고 있는지, 모든 효성인들과 효성 사업장 인근을 찾은 여러분들을 미식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오늘은 특식이다’ 강남 힙플 맛집


직장인이라고 늘 김치찌개, 돈까스, 제육덮밥만 먹으라는 법 있나요? 가끔은 우아하게, 여유롭게, 특별하게 식사를 즐기는 ‘특식’의 날도 있어야죠. 조금 비싼 한 끼여도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인데, 그게 대수겠어요? 열심히 일한 나를 위해 가끔은 특식을 즐겨봐요.


넓은 의미의 강남은 한강의 남쪽을 의미하죠. 이곳에도 효성의 사업장이 참 많이 있는데요. 청담동에 위치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방배동에 위치한 효성중공업 건설 부문, 수서동에 위치한 효성티앤에스와 전자연구소, 반포동에 위치한 ㈜효성 반포 사옥까지. 이곳 효성인들이 추천한 요즘 힙하디 힙한 강남 맛집을 소개합니다.



테라스에서 여유 한 끼! <모짜르트 502 카페>


김민지 님 “일단 분위기가 말 다 했죠? 유럽에 간 듯한 느낌을 주는 테라스에서 뭘 먹어도 맛있는 우아한 한 끼!”



햄버거로 뉴욕 여행!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


민병준 님 너무 유명한 서래마을 대표 맛집! 효성 반포빌딩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요. 제대로 된 뉴욕 스타일의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죠. 개인적으로 쉑X버거보다 맛있는 것 같..”



눈으로 먹고 맛으로 보는! <라 빠스뗄라>


김신혜 님 “이탈리아 그릇들과 한의원 약장이 만들어낸 오묘하지만 아늑한 분위기와 살이 오동통하고 촉촉한 해산물 요리! 미리 예약하고 비교적 한가한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사장님이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해온 모카포트로 내린 에스프레소도 맛볼 수 있어요. 티라미수도 완전 맛있습니다!”



뷔페 끝판왕! <채빛퀴진>


효작효작 님 “뷔페라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데다가 하나같이 다 맛있고, 퀄리티가 좋아요. 우리회사라 추천하는 거 아님.. 진짜 맛있음!”



강남 직장인의 소개팅 명소! <레드브릭>


투더문 님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아요. 피자 하나 파스타 하나 시켜 먹으면 꿀맛. 여기서 소개팅 하면 성공률 99.9%(비공식)?”



힙스터의 마무리 한 잔! <카페안나>


옥수동펠프스 님 “음료도 맛있는 데다가, 너무 친절하세요. 밀크티를 테이블에 와르르 쏟았지만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어요!”




한 주 고생하고 맛보는 특식, 정신 없이 일하다 즐기는 여유, 힘내란 말 대신 힙플로 위로하는 효성인 그리고 직장인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 [효슐랭 가이드] 마포 점심 밥집 ‘효성인도 밥심이다’